이지은 편집위원 기사입력 2016/09/24 [11:21] 조회 3203
제주도에 사시는 현철호님은 평소 건강한 편이었으나 열이 머리로 올라오고 얼굴도 안면홍조가 심하였다. 그러나 2014년 4월 제주교육대학교에서 흡선 강연시 대표로 시술을 받은 계기로 얼굴이 한결 밝아지고 붉은기도 호전되었다고 한다.
과연 흡선으로 안면홍조도 치유할 수 있을까?
그렇다면 우선 안면홍조의 개념과 원인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안면홍조의 개념과 원인>
단순히 얼굴이 붉어졌다가 금방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이것이 오래 지속되고 강한 화끈거림과 가슴 두근거림 등의 다양한 증상들이 너무 자주 나타나거나 이런 증상 때문에 일상생활이나 대인관계에서 불편함이 생긴다면 '안면홍조증'을 의심해 봐야 한다.
과거에는 성인계층에서 갱년기에 의한 호르몬 이상, 화병, 음주 등으로 인해 많이 발생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젊은 층에서도 여드름이나 각종 피부질환, 긴장, 스트레스, 음주, 흡연, 안 좋은 몸 상태에 따라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안면홍조인 경우 스트레스에 의한 자율신경계의 활성으로 발생하게 되는데 이는 심화(心火)로 인한 것으로 본다. 또한 상열하한(上熱下寒)이라 하여 열은 인체의 상부(얼굴, 가슴 부위)로 뜨고 인체의 하부(소화기관, 비뇨생식기계 부위)는 차가워지는 몸 내부의 온도 차에 의해 발생하기도 한다. 그리고 다른 곳에 비해 많이 분포한 얼굴의 혈관이 정상인보다 취약한 경우 약간의 심리적, 외부적인 자극에도 쉽게 혈관이 늘어나면서 생기게 된다. 더불어 얼굴에 있는 혈관들이 염증반응에 의해 활성화된 경우에도 발생하기도 한다.
안면홍조는 오래될수록 피부가 검붉은 색을 띠거나 각질화, 피부노화가 빨리 진행되고 피부염이나 잡티 등의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하며 경우에 따라 두통이나 현기증, 어지럼증을 동반할 수 있어서 잠을 잘 때 상열감으로 인해 불면에 이르기도 하며 심하면 우울증이나 대인기피증 같은 정신적인 문제도 발생할 수 있다.
또한 피부는 모든 장기, 특히 위장 대장의 직접, 간접적인 영향을 받는데 피부 문제도 내장기관을 올바르게 해서 치료 한다는 것에 있다.
출처; 네이버,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3376194&cid=58256&categoryId=58259

이와 같이 안면홍조는 단순히 얼굴에만 국한된 현상이 아니라 모든 장기와 직간접적인 영향을 받는다. 아래는 흡선으로 안면홍조이 호전된 현철호님이 흡선 자가치유 공동체 밴드에 직접 남기신 글과 사진이다.

                                         <흡선 치유 전과 후 사진>

▲     © 흡선치유닷컴

▲     © 흡선치유닷컴
▲     © 흡선치유닷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