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이동통신 대리점사업을
해야 하는 23가지 이유
떠오르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서 개인이동통신대리점 사업은 다른 여러 종류의 사업에 비교할 때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절대성
절대필수품인 핸드폰 요금이 아이템이다. 편리성 때문에 한 번 이용하기 시작하면 안 쓸 수 없다. 쓰지 말라고 해도 쓴다.(전기,가스,수도,통신)
2. 대중성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하며 따라서 누구나 고객이 될 수 있다. 핸드폰을 이미 쓰는 사람이든 처음 쓰는 사람이든 모두다 고객이다.
3. 소모성
핸드폰 요금은 시시각각 초단위로 매출이 일어나는 절대상품이다. 취침 중에도 식사 중에도 여행 중에도 어디에 있든 나와는 상관없이 자연적으로 소모가 일어난다.
4. 투명성
핸드폰 요금은 이동통신사마다 정해져 있다. 똑 같은 요금이므로 가격시비가 없다.
5. 자연 재구매
한 번 가입으로 지속적으로 사용한다. 대리점에 다시 가거나 택배를 시킬 필요가 없다. 시장에 나와 있는 상품 중에 가장 재 구매율이 큰 제품이다.
6. 시장규모
요금 시장만 단일시장으로서 2003년 기준으로 15조7000억원 거대한 시장이다. 현재는 20억 이상의 시장이고 앞으로 무한한 잠재적 시장이다. 큰물에는 큰 고기가 산다. 대리점수수료만 연1조이상이며 개인대리점의 경우 수익률이 더 크다.
7. 자본이 거의 들지 않는다.
사업장이나 종업원을 별도로 둘 필요도 없고, 가입비, 보증금 따위가 필요 없다. 사업을 위해서는 단지 쓰고 있는 후불결재 요금방식을 선불로 변경하여 쓰면 된다.
8. 경험을 요구하지 않는다.
핸드폰 개인대리점사업은 전문지식이 필요 없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9. 고객에게 이익을 준다.
기존에 쓰는 핸드폰과 똑 같으면서 케쉬백 또는 수익을 얻어 갈수 있는 이익을 제공한다. 프로슈머(소비하면서 돈을 번다)개념의 이익 구조다.
10. 깨끗하고 명분이 있다.
물건을 파는 일이 아니고 피해를 주는 일이 아니며 희망을 전달하는 고급정보전달사업이다. 또 국가경재발전에 큰 파급효과가 있는 이동통신서비스 사업으로써의 명분을 가질 수 있다.
11. 가입자 확보가 쉽다.
이왕 쓰고 있는 핸드폰을 서비스회사나 대리점 코드만을 바꾸는 것이므로 고객에 심리적, 금전적 부담이 없다. 번호이동성제도의 실시로 기존 번호에 애착이 있는 사람도 번호를 바꿀 필요가 없다. 또한 통합번호의 실시로 많은 사람들이 010통합번호로 바꾸고 있고. 2007년도까지는 기존의 서비스 회사구별번호(011,017,016,018,019)가 없어지고 010통합번호로 통일되는 것이 예상된다. 이렇게 전환가입을 어렵게 하던 걸림돌이 사라짐에 따라 가입자확보가 훨씬 쉬워졌다.
12. 지금 최적의 시기다.
아직 대인대리점을 통한 가입자는 전체 핸드폰 이용자(약4,800만명)에 비하여 극히 소수에 불과하며 그 열린 시장을 선점할 수 있다. 초기 통신대리점 사업처럼 큰 돈을 벌수 있는 선점의 기회이다.
13. 정부의 제도적 뒤받침이 있다.
정부의 통신정책의 원칙인 비대칭규제(유효경쟁을 확보하기 위해여 시장지배사업자(SKT)에 규제를 집중하고 후발사업자(KTF,LGT)를 육성,보호하는 정책)로 인해 여러 가지 반사이익이 있고, 2001년 7월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의 조문개정을 통하여 완전 합법화되었다.
14. 부가적인 아이템으로 수입의 극대화를 이룰 수 있다.(쇼핑몰)
이동통신 상품뿐만 아니라 수천, 수만 가지의 생필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으로 부가적인 수익이 발생한다.
15. 파트타임(부업)으로도 가능하다.
전업으로도 가능하나 전업을 요구하지 않으며 본인의 시간과 현재의 처지에 맞추어 할 수 있다.
16. 당신의 사업을 지원하는 강력한 팀이 있다.
당신의 사업으로 많은 사람들이 항상 자기 일처럼 도와주므로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다. 함께 하는 사업임을 느낄 수 있다.
17. 즐겁게 일할 수 있다.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과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다. 각자 독립사업자로서 평등한 수평구조 속에서 나이와 경력, 성별, 학력의 차별 없이, 협력적 관계 속에서 서로 도우며 일하는 윈윈(win-win)사업이다.
18. 타인을 도움으로써 성공을 도모한다.
이 사업은 타인을 도움으로써만 자신의 성공을 이룰 수 있다. 다른 비즈니스 형태는 남을 짓밟아야 성공할 수 있으나 이사업의 원리는 정반대이다.
19. 언제든 그만 둘 수 있다.
진입과 활동, 탈퇴는 자신의 자유의사로 선택한다. 타 사업은 그만두게 되면 투자비를 날리게 되나 이 사업은 그만 두어도 손해 볼 일이 없다. 싸게 선불로 쓰기만 하면 된다.
20. 비교적 단시일에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혼자가 아닌 가입자가 대리점 활동으로 다시 가입자를 모집하는“행운의 편지”방식의 가입자 확보를 배수의 원리에 의해 빨리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
21. 장기적 수익 발생된다.
대리점의 고개관리수수료와 달리 대부분 수당의 지급 기간제한이 없다.
22. 안정적인 고수입이 가능하다.
기존 대리점과 마찬가지로 지속적으로 매출이 발생, 지속적인 수입을 낳는다. 요금수수료(28%)는 오히려 일반 대리점(7%)보다 많다.
23. 정년은 없고 조기 은퇴는 있다.
빠른 시간 내에 진정한 은퇴를 할 수 있다. 진정한 통신상품과 네트워크 마케팅이 만남으로 단지 돈을 벌기 위한 활동에서 벗어나 진정으로 하고 싶었던 일들(여행,학업,취미활동,봉사 활동 등)을 하며 멋지고 보람찬 삶을 누릴 수 있는 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
✍ 폴 게티란 갑부가 있습니다.
그는 석유왕자이자 사업가로 세계 최고 부자 중의 한 사람이 없습니다. 그가 모든 면에서 우리를 가르칠 자격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돈을 버는 문제에 있어서는 한 수 배울 수 있는 사람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는 성공을 위하여 다음 여섯 가지 필수요소를 갖추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첫째, 당신 자신을 위한 사업을 가져야 한다.
둘째, 수요가 큰 상품이나 용역을 취급하여야 한다.
셋째, 그 취급하는 상품이나 용역이 반드시 보장되어야 한다.
넷째, 타 경쟁 대상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고해야 한다.......
다섯째, 당신의 일을 해주는 사람들에게 충분한 보상을 해주어야 한다.
여섯째, 다른 사람의 성공을 발판 삼아 당신 자신의 성공이 이루어져야 한다.
개인 이동통신 대리점이야말로 바로 이들 여섯 요소를 완전히 갖춘 사업이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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