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해양성심층수에 대한 외국의 사례도 있습니다.
미국의 유타주에는 크리스탈 스프링이라 불리는 물이 록키산맥 중턱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옛날 많은 인디언들이 이곳에 모여들어 전쟁에서 다친 몸을 낫게 하고 소와 말들의 상처도 치료를 하여 “치유의 물”, “기적의 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타 스태이트맨지의 신문 기사에 의하면 “만약 당신이 심장과 다른 곳에 질병을 갖고 있다면 가장 싸고 최고의 의사인 크리스탈 스프링에서 온천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다”고 하며 당뇨병, 중풍, 관절염, 심장병, 신장병, 비만, 위장병, 골다공증,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기적의 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타대학교에서 성분분석에 대한 인터뷰를 한 결과
짠물이 올라오는데 셀렌, 아연, 마그네슘, 크롬, 니켈, 철 등과 같은 인간의 몸에 좋은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는 염분이 있는 소금물로 특성은 사람의 몸에 함유된 만큼의 염분을 가지고 있다. 즉 혈액이나 눈물, 자궁 내 양수와 같은 성분이라는 것이다.
유타주 자원부 스티브지에드 박사에 의하면 바다도 아닌 미국의 록키산맥 한가운데에서 짠물이 나오는 것은 록키산맥의 기반 침하가 일어나 갈라진 틈새로 물이 스며들면서 시작되었다. 수백년동안 땅속으로 스며든 차거운 물이 지구의 깊은 곳에서 데워져 다시 솟아올라온다는 것이다.
아주오랜 옛날 공룡이 살았던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면 록키산맥 일대는 바다였다. 지구의 지각변동으로 땅속에 갖힌 바닷물이 굳어져 미네랄 소금 결정이 되었다. 그것이 크리스탈 온천을 만든 것이라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