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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사간 USIM 잠금해제란?
타사 단말기를 이용해서도 SKT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2008년 7월 1일 이후 출시되는 WCDMA 휴대폰 기종(단, T login단말기 제외)부터 적용되며, 기존 CDMA폰은 USIM없이 단말기 자체에서 가입자 인증을 하므로 타사간 USIM 잠금해제와 무관합니다.
※ USIM이란? 가입자 인증을 하는 스마트 카드로 휴대폰 본체와 분리가 가능하며, 이 때 전화번호와 과금 등은 USIM을 따라 갑니다. (USIM은 WCDMA폰에만 사용됩니다.)
타사간 단말기 사용방법
KTF단말기로 SKT서비스를 이용시 주의사항
대리점에서의 전산처리 없이 KTF 휴대폰에 SKT USIM을 장착하여 USIM 기변만 하는 경우
KTF의 휴대폰에 SKT USIM을 장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KTF에 "단말기 타사 이용" 신청을 하신 후 이용 가능합니다.
USIM을 장착한 휴대폰이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을 경우 해당월에는 정상 과금되고 3개월 후 해지 처리됩니다.
USIM 기변 완료 시 ≪단말기 변경성공! 요금제 확인필수! 1.확인≫의 SMS가 전송되며, 통화버튼을 누르시면 고객센터로 연결되어 해지가 필요한 서비스를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산 처리를 통해 KTF의 휴대폰으로 SKT에 신규 가입하거나 기기변경을 하는 경우
KTF에 단말기 타사이용 신청을 하신 후 대리점에 가셔서 전산처리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소유권자가 2명이 될 수 있으며, KTF에 개통되어 있는지 여부를 SKT에서는 알 수 없기 때문에 KTF에 개통되어 있는 단말기도 SKT에서 개통될 수 있답니다. 따라서 SKT에 가입하기 전에 KTF에 단말기 소유권자가 있는지 고객님이 직접 확인하셔야 합니다. 특히 중고폰을 구매하실 때 타사 소유권자가 분실신고를 할 경우 해당 단말기를 이용할 수 없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휴대폰 보호가 불완전해요. 휴대폰 보호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더라도 타사간 USIM은 차단할 수 없기 때문에 고객님의 휴대폰을 다른 사람(KTF고객)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SKT단말기로 KTF서비스를 이용시 주의사항
SKT의 휴대폰에 KTF의 USIM을 장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SKT에 "단말기 타사간 이용" 신청한 휴대폰만 이용 가능합니다.
이통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이용하려는 이동통신사에 "단말기 정보"가 필요하기 때문에 "단말기 타사간 이용" 신청을 해야합니다. 타사이용 신청은 고객님의 단말기 정보가 공유되는 것이므로 신청한 고객님에 한해서만 단말기 정보를 타 이동통신 회사와 공유합니다.
※ USIM 기변이란? 고객님의 휴대폰에 들어있는 USIM 카드를 뽑아서 이용이 가능한 다른 휴대폰에 꽂아서 사용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단, USIM 기변을 하셔도 휴대폰의 소유권은 인정되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유의사항
타사간 잠금해제 시행으로 인한 휴대폰 도난 증가를 방지하기 위해서 분실/습득 정보는 이동통신 회사간 연동됩니다.
신고접수
현재 휴대폰을 사용 중이거나 휴대폰 소유권이 있는 고객의 이통사에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가 접수되면 양사간 데이터 연동을 통해 양사 모두 해당 휴대폰의 이용을 차단하게 됩니다.
신고 권한자
분실신고는 휴대폰을 현재 사용하는 고객이나 대리인이 할 수 있습니다. 단, 단말기 소유권자는 현재 사용하고 있지 않아도 분실신고를 할 수 있답니다.
습득신고는 분실신고를 한 고객이 할 수 있으며, 단말기 소유권자는 분실신고를 하지 않았어도 습득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양사에 소유권자가 중복으로 존재하고 두 소유권자 간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개통을 먼저 한 고객의 소유권이 우선합니다.
대리점에서의 전산처리 없이 KTF 휴대폰에 SKT USIM을 장착하여 USIM 기변만 하는 경우에는 SKT에 휴대폰 소유권자가 없어 SKT에서 A/S 및 보상기변을 받을 수 없으므로 KTF에서 처리해야 합니다.
전산 처리를 통해 KTF의 휴대폰으로 SKT에 신규가입하거나 기기변경을 하는 경우
A/S는 휴대폰 제조사의 A/S 센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A/S 기변 시 동일한 기종의 휴대폰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SKT 고객이 사용중인 KTF 휴대폰은 KTF 휴대폰으로 교체)
A/S 센터에서 교체 휴대폰을 받은 후 대리점에서의 기변 처리는 익일(다음 날)부터 가능합니다.
보상기변 : 타사간 휴대폰도 보상기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해당 타사간 휴대폰 사용 기간이 1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SKT의 휴대폰 보호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의 휴대폰에 KTF고객이 USIM을 장착하여 사용할 경우 KTF는 그 휴대폰이 휴대폰 보호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지 여부를 알 수 없습니다. 이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통신사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휴대폰 보호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어도 고객이 "단말기 타사간이용"을 신청 할 경우 KTF의 고객은 이 휴대폰을 무단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고객님의 휴대폰을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단말기 타사간이용" 신청을 최대한 자제하고 신청한 후에는 불편하시더라도 휴대폰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사용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사항
단말기 타사 이용신청
단말기를 타 이동통신사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이동통신사 간 정보 공유를 요청하는 것으로 타사간 단말기를 사용하기 위해 서 꼭 해야하는 절차입니다.
타사간 잠금해제 제도 시행으로 ’08년 7월 1일 이후 출시되는 휴대폰은 USIM 잠금장치(타사간 USIM의 작동을 차단하는 장치)가 해제된 상태로 출시됩니다. 하지만 이통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이용하려는 이동통신사에 "단말기 정보"가 필요하므로 단말기 타사 이용 신청을 해야 합니다.
※ USIM기변 및 USIM단독인 상태에서는 "단말기 타사 이용신청"이 불가합니다.
신청방법
단말기 타사 이용은 단말기 소유권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대리점 및 T world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단, 소유권자가 없는 공단말기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는 검토중)
유의사항
단말기 타사이용 신청은 철회나 원복이 되지 않고 이 휴대폰을 타 이통사에서 사용할 경우 음성/문자/영상통화의 기본 서비스만 지원됩니다.(데이터 서비스 지원 불가)
단말기 타사이용 신청을 한 후에는 고객님의 휴대폰을 다른 사람이 무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휴대폰 관리에 유의 하셔야 합니다.
이 휴대폰으로 다른 사람이 타 이통사에 중복 가입할 수 있으며, 이 단말기로 다른 사람이 타 이통사에서 보상기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보호 서비스를 가입하더라도 타 이통사의 고객이 이 단말기를 사용하는 것은 차단되지 않고 이 단말기가 타 이통사에 먼저 개통되어 있는 경우 타 이통사의 고객이 단말기에 대해 우선권을 갖게 되므로 분실신고 시 고객님의 이용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보상기변을 받을 때 기간제한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타 휴대폰 관리할 때 불편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단말기 타사 이용신청 시 제한되는 경우
타사간 잠금 해제 비대상 : `08.7 이전 단말기, T login 단말기, CDMA 단말기, LGT 단말기 등 개통이력 없는 신규 단말기
USIM 단독 및 USIM기변 상태인 경우 : 원단말기에 장착 후 신청
휴대폰 보호 서비스 가입 단말기 : 휴대폰 보호서비스 해지 후 신청
기타 기기변경 제한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 단말기 개통일 기준 익월 이내 등
타사 단말기를 이용해서도 SKT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2008년 7월 1일 이후 출시되는 WCDMA 휴대폰 기종(단, T login단말기 제외)부터 적용되며, 기존 CDMA폰은 USIM없이 단말기 자체에서 가입자 인증을 하므로 타사간 USIM 잠금해제와 무관합니다.
※ USIM이란? 가입자 인증을 하는 스마트 카드로 휴대폰 본체와 분리가 가능하며, 이 때 전화번호와 과금 등은 USIM을 따라 갑니다. (USIM은 WCDMA폰에만 사용됩니다.)
타사간 단말기 사용방법
KTF단말기로 SKT서비스를 이용시 주의사항
대리점에서의 전산처리 없이 KTF 휴대폰에 SKT USIM을 장착하여 USIM 기변만 하는 경우
KTF의 휴대폰에 SKT USIM을 장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KTF에 "단말기 타사 이용" 신청을 하신 후 이용 가능합니다.
USIM을 장착한 휴대폰이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을 경우 해당월에는 정상 과금되고 3개월 후 해지 처리됩니다.
USIM 기변 완료 시 ≪단말기 변경성공! 요금제 확인필수! 1.확인≫의 SMS가 전송되며, 통화버튼을 누르시면 고객센터로 연결되어 해지가 필요한 서비스를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산 처리를 통해 KTF의 휴대폰으로 SKT에 신규 가입하거나 기기변경을 하는 경우
KTF에 단말기 타사이용 신청을 하신 후 대리점에 가셔서 전산처리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소유권자가 2명이 될 수 있으며, KTF에 개통되어 있는지 여부를 SKT에서는 알 수 없기 때문에 KTF에 개통되어 있는 단말기도 SKT에서 개통될 수 있답니다. 따라서 SKT에 가입하기 전에 KTF에 단말기 소유권자가 있는지 고객님이 직접 확인하셔야 합니다. 특히 중고폰을 구매하실 때 타사 소유권자가 분실신고를 할 경우 해당 단말기를 이용할 수 없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휴대폰 보호가 불완전해요. 휴대폰 보호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더라도 타사간 USIM은 차단할 수 없기 때문에 고객님의 휴대폰을 다른 사람(KTF고객)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SKT단말기로 KTF서비스를 이용시 주의사항
SKT의 휴대폰에 KTF의 USIM을 장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SKT에 "단말기 타사간 이용" 신청한 휴대폰만 이용 가능합니다.
이통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이용하려는 이동통신사에 "단말기 정보"가 필요하기 때문에 "단말기 타사간 이용" 신청을 해야합니다. 타사이용 신청은 고객님의 단말기 정보가 공유되는 것이므로 신청한 고객님에 한해서만 단말기 정보를 타 이동통신 회사와 공유합니다.
※ USIM 기변이란? 고객님의 휴대폰에 들어있는 USIM 카드를 뽑아서 이용이 가능한 다른 휴대폰에 꽂아서 사용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단, USIM 기변을 하셔도 휴대폰의 소유권은 인정되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유의사항
타사간 잠금해제 시행으로 인한 휴대폰 도난 증가를 방지하기 위해서 분실/습득 정보는 이동통신 회사간 연동됩니다.
신고접수
현재 휴대폰을 사용 중이거나 휴대폰 소유권이 있는 고객의 이통사에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가 접수되면 양사간 데이터 연동을 통해 양사 모두 해당 휴대폰의 이용을 차단하게 됩니다.
신고 권한자
분실신고는 휴대폰을 현재 사용하는 고객이나 대리인이 할 수 있습니다. 단, 단말기 소유권자는 현재 사용하고 있지 않아도 분실신고를 할 수 있답니다.
습득신고는 분실신고를 한 고객이 할 수 있으며, 단말기 소유권자는 분실신고를 하지 않았어도 습득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양사에 소유권자가 중복으로 존재하고 두 소유권자 간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개통을 먼저 한 고객의 소유권이 우선합니다.
대리점에서의 전산처리 없이 KTF 휴대폰에 SKT USIM을 장착하여 USIM 기변만 하는 경우에는 SKT에 휴대폰 소유권자가 없어 SKT에서 A/S 및 보상기변을 받을 수 없으므로 KTF에서 처리해야 합니다.
전산 처리를 통해 KTF의 휴대폰으로 SKT에 신규가입하거나 기기변경을 하는 경우
A/S는 휴대폰 제조사의 A/S 센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A/S 기변 시 동일한 기종의 휴대폰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SKT 고객이 사용중인 KTF 휴대폰은 KTF 휴대폰으로 교체)
A/S 센터에서 교체 휴대폰을 받은 후 대리점에서의 기변 처리는 익일(다음 날)부터 가능합니다.
보상기변 : 타사간 휴대폰도 보상기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해당 타사간 휴대폰 사용 기간이 1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SKT의 휴대폰 보호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의 휴대폰에 KTF고객이 USIM을 장착하여 사용할 경우 KTF는 그 휴대폰이 휴대폰 보호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지 여부를 알 수 없습니다. 이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통신사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휴대폰 보호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어도 고객이 "단말기 타사간이용"을 신청 할 경우 KTF의 고객은 이 휴대폰을 무단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고객님의 휴대폰을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단말기 타사간이용" 신청을 최대한 자제하고 신청한 후에는 불편하시더라도 휴대폰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사용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사항
단말기 타사 이용신청
단말기를 타 이동통신사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이동통신사 간 정보 공유를 요청하는 것으로 타사간 단말기를 사용하기 위해 서 꼭 해야하는 절차입니다.
타사간 잠금해제 제도 시행으로 ’08년 7월 1일 이후 출시되는 휴대폰은 USIM 잠금장치(타사간 USIM의 작동을 차단하는 장치)가 해제된 상태로 출시됩니다. 하지만 이통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이용하려는 이동통신사에 "단말기 정보"가 필요하므로 단말기 타사 이용 신청을 해야 합니다.
※ USIM기변 및 USIM단독인 상태에서는 "단말기 타사 이용신청"이 불가합니다.
신청방법
단말기 타사 이용은 단말기 소유권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대리점 및 T world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단, 소유권자가 없는 공단말기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는 검토중)
유의사항
단말기 타사이용 신청은 철회나 원복이 되지 않고 이 휴대폰을 타 이통사에서 사용할 경우 음성/문자/영상통화의 기본 서비스만 지원됩니다.(데이터 서비스 지원 불가)
단말기 타사이용 신청을 한 후에는 고객님의 휴대폰을 다른 사람이 무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휴대폰 관리에 유의 하셔야 합니다.
이 휴대폰으로 다른 사람이 타 이통사에 중복 가입할 수 있으며, 이 단말기로 다른 사람이 타 이통사에서 보상기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보호 서비스를 가입하더라도 타 이통사의 고객이 이 단말기를 사용하는 것은 차단되지 않고 이 단말기가 타 이통사에 먼저 개통되어 있는 경우 타 이통사의 고객이 단말기에 대해 우선권을 갖게 되므로 분실신고 시 고객님의 이용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보상기변을 받을 때 기간제한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타 휴대폰 관리할 때 불편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단말기 타사 이용신청 시 제한되는 경우
타사간 잠금 해제 비대상 : `08.7 이전 단말기, T login 단말기, CDMA 단말기, LGT 단말기 등 개통이력 없는 신규 단말기
USIM 단독 및 USIM기변 상태인 경우 : 원단말기에 장착 후 신청
휴대폰 보호 서비스 가입 단말기 : 휴대폰 보호서비스 해지 후 신청
기타 기기변경 제한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 단말기 개통일 기준 익월 이내 등
USIM 자동기변관련 ] - 당월 무조건 유심을 빼면 안된다고 안내!!!!!(필독)
관련문서: 단말 이동성 서비스(사업자간) ver.3 ['09.06.11]
1. 휴대폰보호서비스 : 본인USIM외에 단말기에 타유심 사용을 막음
-> 즉, 휴대폰보호서비스의 본인 유심을 타단말기로 넣으면 유심이동됨
* N-STEP -> 고객정보 -> 전화번호/단말기/USIM이력 -> USIM이동성허용범위변경
-> 변경이동성허용상태: 휴대폰보호서비스 설정
2. 고객 LOCK설정: 단말기자체 본인USIM외 다른 사람 USIM장착을 금지
-> 즉, 신단말기에 다른유심은 못들어옴..
* 방법: 메뉴->사용환경설정->비밀번호잠금설정->
타USIM제한설정->비밀번호 입력-> 해제 (모델별상이)
위, 내용에서 본인 유심을 타단말기로 넣으면..
기존 단말기상태가 고객 LOCK설정이 안되어 있으면.
USIM기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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