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 불로장생 ‘서귀포 칠십리축제’
서귀포칠십리 불로장생 축제, 22일 천지연광장서 3일간
2010년 10월 20일 (수) 13:10:32
제16회 서귀포칠십리 불로장생 축제가 22일 천지연광장과 새연교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거리퍼레이드인 칠십리대행진을 시작으로 '성산에서 대정까지' 불로장생로드, 제주 에코푸드, 감귤·감태 등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천연화장품 만들기, 스파체험, 옹기체험, 천연염색 체험 등이 진행된다.

또한, 현대해비치호텔이 칠십리대행진의 시작코스인 서귀포시청1청사 앞에서 호텔수석 주방장이 직접 개발하고 만든 칠십리빵(70m빵)을 시민들에게 나눠주는 행사도 마련되며, 제주유나이티드 선수단이 칠십리대행진에 참여해 축제장에서 팬사인회를 할 예정이다.
지역내 12개 사설박물관이 마련한 박물관로드, 해군함정을 공개 및 해군악대퍼레이드, 칠십리 사생대회, 해녀태왁 수영대회, 무동력선 노젓기대회, 카약경주대회, 어업인한마당, 해양체험 등도 함께 진행된다.

이외에도, 다문화가족 전통혼례식, 청소년 페스티벌, 미스터칠십리선발대회, 해순이·섬돌이 선발대회, 칠십리가요제, 문화예술공연 등도 마련된다.

축제위원회는 "이번 축제를 통해 서귀포칠십리 불로장생 축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한편 다음해에는 축제명칭 변경 및 통합방안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축제 개막행사는 관례적으로 실시되던 격려사, 축사 등이 폐지되며, 좌석배치도 극소수 내빈에 한해 지정좌석을 운영하고 노인층과 장애인을 입장순서에 따라 앞좌석으로 안내 하는 등 기존의 개막행사와 다르게 진행된다./뉴시스

문의) 서귀포시 칠십리축제위원회 760-266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