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후보자 토론회 시청 후 투표하세요”

공유

- 4일 제주도교육감 후보 토론회 · 5일 제주도지사 후보 토론회 · 7일 비례대표 후보 토론회

[제주일보=정용기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오는 5일 오후 11시15분부터 제주도지사 후보 토론회를 KBS 1TV와 제주MBC를 통해 생방송한다.

이번 토론회에는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후보, 김방훈 자유한국당 후보, 장성철 바른미래당 후보, 원희룡 무소속 후보 등 4명의 후보자가 참석한다.

제주도교육감 후보로 출마하는 김광수, 이석문 후보의 토론회도 오는 4일 오후 11시15분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오는 7일에는 비례대표 제주도의원 후보 토론회 역시 오후 11시15분에 방영된다. 고현수 더불어민주당 후보, 강경문 자유한국당 후보, 한영진 바른미래당 후보, 김우용 정의당 후보가 토론자로 나선다.

이밖에 강은주 민중당 후보, 김연자 노동당 후보, 김기홍 녹색당 후보가 참여하는 비례대표 후보 토론회는 오는 5일 오후 12시40분부터 제주MBC에서, 오후 2시20분에는 KBS1TV에서 중계된다.

토론회 초청 후보자는 공직선거법 제82조의2제4항의 선정기준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후보자를 대상으로 도토론위 전체 위원회의에서 선정됐다.

후보자 토론회를 시청하는 장면을 사진 찍어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홈페이지에 올리는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제주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 관계자는 “지방선거 후보자 토론회를 통해 유권자의 올바른 판단과 합리적인 선택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용기 기자 brave@jejuilbo.net

<저작권자 © 제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