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대경관 투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제주관광공사, 스마트폰 전용 어플 개발

2011년 10월 10일 (월) 13:10:12

  • 세계7대자연경관 투표 마감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투표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이 개발됐다.

    제주관광공사는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올 3월 기준으로 1000만명을 넘어섰으며 연말에는 2000 만명 가까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표심을 사로잡기 위해 'N7W 자동투표 스마트폰 어플'을 개발, 투표도 하고 이벤트 당첨 기회도 주고 있다.

    이번 어플은 기존 스위스의 뉴세븐원더스(New7wonders)재단 웹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투표인 경우, 다소 번거롭고, 휴대전화 투표(001-1588-7715)도 여러 차례 휴대전화 버튼을 눌러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개발됐다.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면 설치 후 단 한 번의 자동투표 버튼 클릭으로 투표를 시행할 수 있고 재투표도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 N7W 자동투표 어플을 활용한 투표 진행 상황.
  • 스마트폰 어플은 휴대전화(안드로이드 마켓, 애플 앱스토어)에서 ‘세계7대’혹은 ‘자연경관’ 등의 키워드로 검색 가능하며, 모바일 페이지(www.mijto.or.kr)에서 직접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또한 제주관광공사가 각종 홍보물 등을 통해 제공하는 ‘자동투표 QR 코드’를 이용하여 한 번 스캔을 통해 어플 다운 및 투표가 가능한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 가능하다.

    현재 스마트폰을 이용한 투표 참가자에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도전은 국민의 한 표, 한 표가 모여 제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투표에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문의)제주관광공사 마이스사업추진단 740-608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