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th 블로터컨퍼런스] SNS, 모바일, 빅데이터 시대의 쇼핑몰 마케팅 실전전략 2014
▶ 일시: 2014년 6월 25일(수) 09:00~17:50
▶ 장소: 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실(강남역 12번출구, 약도 보기)
▶ 규모: 300명 내외
쇼핑몰로 돈 벌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원래 쇼핑몰은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가장 큰 광고주입니다. 그만큼 경쟁이 뜨겁지만, 소비자들은 점점 광고를 기피하고 있어 광고 효율성은 나날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SNS와 모바일처럼 새로 대응해야 할 마케팅 채널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쇼핑몰은 광고에만 의존해서는 절대로 수익성을 담보할 수 없는 상황에 놓였습니다.
블로터닷넷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25번째 블로터컨퍼런스 ‘SNS, 모바일, 빅데이터 시대의 쇼핑몰 마케팅 실전전략 2014′를 기획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SEO와 SNS 마케팅으로 광고비 없이 쇼핑몰의 유기적 도달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은 물론, 쇼핑몰 애널리틱스와 랜딩 페이지 A/B 테스트를 통한 개인화로 쇼핑몰 방문자의 구매전환과 재구매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다룰 예정입니다. 검색엔진•SNS•모바일에 동시 최적화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워드프레스 활용 방안에 대해서도 살펴 보고, 모바일 채널에서 판매를 촉진시킬 수 있는 모바일UX 최적화와 비디오커머스도 다룰 예정입니다. 나아가 SNS•모바일•빅데이터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쇼핑몰 사업 전략을 모색해보고, 기존 광고를 더욱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는 새로운 광고 기법까지 집중 분석해 볼 것입니다.
이번 블로터컨퍼런스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입장, 개회사 l 09:00~09:30]
[세션 1 l 09:30~10:20] 돈의 흐름으로 보는 2014년 쇼핑몰 마케팅 트랜드
1. 전년 동 분기 대비 쇼핑•유통 업종의 광고 집행 변화와 마케팅 인사이트
2. 주요 쇼핑몰 업체의 광고 매체 운영 전략 Case Study
- 소셜커머스 업체
- 비 소셜커머스 업체 Top 광고주
3. 업계 트랜드가 되고 있는 최신 온라인•모바일 광고 기법 집중 분석
- 리타겟팅/리마케팅 광고
- SNS 세밀 타겟팅 광고
- 노출 시간 지정 광고
연사: CJ ENM 메조미디어 서중교 상무 (전 대성그룹 코리아닷컴 E-biz 본부장, OTTO 마케팅 팀장, 통판뉴스 패션MD 팀장)
[세션 2 l 10:30~11:20] 애널리틱스에 기반한 쇼핑몰 개인화. 성과 조건과 실행 전략
1. 전자상거래에서의 웹서비스 개인화, 정말 효과 있었을까
2. 쇼핑몰 사용자 분석을 위한 정보시스템 구축하기
3. AB테스팅 개념과 현실적인 적용 방안
4. 데이터 기반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에 관하여
연사: 데이터경영연구소 문석현 소장 (데이터마이닝 공학박사, 전 티켓몬스터/네오위즈/넥슨 데이터 분석가)
[세션 3 l 11:40~12:30] 검색에 잘 나오는 쇼핑몰 전략
1. SEO 신화의 진실과 거짓
2. 어디서나 통하는 단계별 SEO 전략
3. SEO의 성패는 쇼핑몰 구조에서 판가름난다: 구조적 검색엔진 최적화 요령
4. 쇼핑몰 상황별 최적화 전략: 개발형 쇼핑몰에서 임대형 쇼핑몰까지
연사: 검색엔진마스터 전병국 대표 (검색엔진 등록과 상위랭킹 전략 저자, 우송대학교 외래교수, 전 라이코스코리아 검색팀장, 모음과 나눔 CTO, 세계지식포럼 Speaker)
[점심식사ㅣ12:30~14:00]
[세션 4 l 14:00~14:50] 커머스 메가트랜드, 비디오커머스의 이해와 성공 전략
1. 모바일 중심의 상거래 환경 변화와 비디오 커머스의 대두
2. 비디오커머스의 트리플 미디어 전략과 상품 동영상 제작•배포•확산 전략
3. 동영상 상품 정보가 구매 전환에 미치는 영향
4. 동영상 상품 정보 활용 방안과 Case Study
연사: (주)엔톰 이동재 대표 (동영상 마케팅 플랫폼 Vink 운영자, 전 야후코리아 검색사업부장/지역서비스 ‘거기’ PM)
[세션 5 l 15:00~15:50] 쇼핑몰의 모바일 사업전략 측면에서 바라본 UX 고려사항
1. 온라인 쇼핑몰 시장의 기본적 특징
- 국내 시장 현황과 특징
- 사용자 기준의 가치 우선 순위
2. 사용자의 행동 변화
- 사용자의 행동 변화와 3C 패턴
- 소셜, 모바일 그리고 쇼핑
3. 사업전략 차원에서 고려되어야 할 UX 요소
- 모바일 커머스의 UX rules Square
4. 새로운 시작 새로운 시장
- 소셜, 모바일, 사용자 행동 변화가 만나는 지점
- 주목할 몇 가지 사례들
연사: (주)데어즈 김현수 이사 (전 CJ오쇼핑 모바일 마케팅 팀장, CJ(주) 스마트모바일 사업기획 담당 부장, 디앤샵 마케팅본부장/전략그룹장)
[세션 6 l 16:10~17:00] 쇼핑몰 SNS마케팅 Case Study: AK몰 - 월 500만 UV를 만드는 서포터즈의 힘
1. 블로그/카페/트위터/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인스타그램 운영 사례 소개
2. 월 500만 UV를 만드는 서포터스가 ‘갑’
3. Mashup = 임직원과 서포터스의 시너지!
연사: 애경그룹 AK몰 SNS 마케팅 담당 양성욱 매니저
[세션 7 l 17:10~17:50] 검색엔진•모바일•SNS 최적화를 위한 워드프레스 기반 쇼핑몰 구축 전략
1. 쇼핑몰 마케팅과 워드프레스
- SEO side
- Social Web side
2. 모바일, 멀티 웹브라우저 대응과 워드프레스
- 워드프레스의 반응형 웹
3. 워드프레스로 쇼핑몰 구축하기
- woocommerce
- jigoshop
- wp-ecommerce
4. 한국형 쇼핑몰 구축에 필요한 플러그인
- 결제플러그인
- 기타플러그인
5. 워드프레스 쇼핑몰 Case Study
6. 워드프레스 쇼핑몰의 장점과 단점
7. 워드프레스 쇼핑몰 구축시 고려사항
연사: 워드프레스 에이전시 ‘플랜온’ 김범수 PM (블로터아카데미 검색엔진최적화 전문가 과정 강사, 전 태그후드 서비스 매니저 & 프로젝트 매니저)
[사전등록] 사전등록하기(여기를 클릭하세요)
[현장등록] 컨퍼런스 당일 현장에서 신청. 사전등록으로 좌석 매진 시 현장 등록 불가
[참가비] 사전등록 132,000원, 현장등록 165,000원. 부가세/컨퍼런스 자료집/중식 포함
- 무통장 입금: 우리은행 1005-701-218591, 예금주 (주)블로터앤미디어
- 카드 결제: 카드결제하기(여기를 클릭하세요)
- 입금, 결제 순으로 선착순 마감합니다. 사전 등록을 한 경우라도 입금, 결제를 하셔야 참가 등록이 확정됩니다.
- 무통장 입금 후 사업자등록증을 팩스(070 – 4369 – 6277)나 이메일(conference@bloter.net)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등록시 기재한 이메일 주소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드립니다.
-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경우 따로 세금계산서 발행이 되지 않습니다. 영수증을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 주차는 2시간 밖에 지원되지 않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 사전등록 및 환불은 6월 24일 오후 5시까지 가능합니다.
- 인터넷이 따로 지원되지 않습니다. 인터넷 접속이 필요하신 분은 태더링이나 유료 접속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 사정에 따라 연사와 프로그램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문의] 전화 02-3143-6401(내선 207 한사랑), 이메일 conference@bloter.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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