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선영상진단기기 전문가 양성합니다

한국전자의료산업재단과 방사선영상진단기기 병원실습 등 다양한 교육 실시

뉴스관리자, bagdad73@keri.re.kr

등록일: 2008-08-27 오후 5:55:05

진단기기를 통한 질병의 조기진단 및 치료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방사선 영상진단기기 관련 분야 인력에 대한 전문기술교육과정이 개설돼 수강생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지식경제부 산하 출연연구기관인 KERI(한국전기연구원)와 한국전자의료산업재단은 지난 21일부터 ‘방사선영상진단기기분야 전문기술교육' 기본과정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28일까지 6일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안산1대학, 경원대학교, 분당서울대병원 등에서 진행되며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지식경제부가 지원하고 KERI와 한국전자의료산업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국내 방사선 영상진단기기관련 분야 인력에 대한 실무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일정을 보면 21일 '방사선물리학 이론 및 실습', 22일 '의료영상 이론 및 실습', 26~28일 '방사선영상진단기기병원실습' 등이다.

교육신청은 한국전자의료산업재단(ukme.org) 교육신청게시판과 의료기기기술인력양성센터(www.mediedu.or.kr)교육신청게시판을 통해 이뤄지며 자세한 문의는 한국전자의료산업재단 교육연수본부에 하면 된다.

수강생들은 이번 교육과정이 방사선영상진단기기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 및 실무자들이 전문기술을 획득하고 향후 실무에 적용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한편, 국내 유일의 전기 전문 출연연구기관인 30여년간 축적해 온 KERI는 올해 4월 준공된 안산분원을 중심으로 전기 기반 기술 및 융복합 기술을 기반으로 한 첨단 의료기기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KERI의 안산분원에는 융합 기술연구단(전기정보망 연구그룹, 차세대 엑스선 의료기기 연구그룹, 생체전자센서 전문연구랩, 테라헤르츠파 전문연구랩, 전기융합기술팀)과 더불어 한·러 합작 형태의 광학 연구 기관인 ‘소이코리아센터(SOI-KOREA CENTER)’가 주력으로 포진해 있다.

□ 문의
한국전기연구원 융합기술연구단 생체전자센서전문연구랩 허영 박사 (랩장)
전화: 031-8040-4150 E-mail : yhuh@keri.re.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