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판매점 창업을 원하신다면, 핸드폰 사업에 대해 어느 정도 아실 것이라 예상됩니다,
그렇다면, 핸드폰 판매점보다는 대리점이 더 좋다는 것도 아실 것입니다.
그러나, 핸드폰 대리점은 돈이 많이 들어가 차리지 못하실 것이라 생각하고 포기하셨을 것이
라 생각되는데, 핸드폰 판매점 창업을 하시려 한다면 대리점을 차릴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일반고객은 소비자로서 일평생 ‘휴대폰 요금’을 꼬박꼬박 내는 일 밖에 아무 혜택도 없습니다.
<통신상품의 특장점 >
ㄱ) 4대 절대상품입니다
전기 수도 가스 통신 이 사업들은 국가가 관리하는 4대 절대상품이고,
유일하게 ‘통신시장’만이 민영화로 개인들에게 풀렸습니다.
이 4대 절대상품은 기본료가 발생하고, 일단 한번 서비스를 연결해 주고 나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자연 재구매가 발생합니다.
특별히 휴대폰 요금수입은 다른 일반 사업과 비해 요금 소득이 누적댄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ㄴ) 대중성
남녀노소 나이를 가리지 않는 모든 사람이 핸드폰을 쓰고 있습니다.
당신은 핸드폰을 언제까지 쓰실 겁니까? 아마 평생을 쓰실겁니다.
ㄷ) 자연 재구매 / 자연 관리
누가 핸드폰을 강제로 쓰시는 분이 있습니까?
자기 자신이 필요하여 매월 쓰고 매월 요금을 자동으로 세금처럼 내십니다.
또, 핸드폰이 고장났을 경우 소비자가 직접 전자제품 A/S 센터를 찾아갑니다.
ㄹ) 계절 / 경기에 무관
'98년 IMF때에도 통신사들의 주가는 떨어지질않았다는 사실입니다. 경기가 좋든 안좋든
필요에 의해 강력한 소모성을 발휘하며 사용하게 됩니다.
주력 사업인 이동통신대리점 사업에 대하여간단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내용인 통신대리점은 매번 단말기(핸드폰)팔아서
마진수입을 얻어가는곳이 아니라는 점을 말씀 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통신회선사업의 특징상 1.누적소득 2.권리소득 3.자연관리(월매출& 소비자직접A/S)
통신대리점은 통신사로 부터 자신의 가입자 핸드폰사용료의 약7%를 관리수수료란 명목으로
받게 됩니다. 가입자가 늘어남에 따라 매달 들어오는 수수료 소득도 누적이 되는 것입니다.
기계가 고장나면 삼성이나 LG A/S 찾아가고, 서비스는 지점, 지역본부를 찾아가기 때문에
별도로 대리점이 관리를 해줄 필요는 없습니다.
전국 수천개 대리점중 영세하거나, 규모큰 곳 제외 평균적으로 가입자를 적게는 만명에서 3만명이상
갖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국민평균 휴대폰 사용료가 5만원('05년기준)입니다. 5만원의 7%면 3500원이고,
가입자 10,000명 x 3,500원(7%관리수수료) = 3500만원 / 월
가입자 30.000명 x 3,500원(7%관리수수료) = 1억 500만원 / 월
용산 국내 최다가입자 보유 LGT대리점주는 65만명 = 22억 / 월
과거 97~2000년 보조금정책으로 공짜폰 보급되고, 삐삐세대에서 핸드폰 으로 전환되는 시기부터
는 한달에 가입자 모집하는데 서류가 밀려서 못할 정도였다고 하니 짐작하실수 있으실 겁니다.
이 대리점사장님들이 평균 벌어가는 수입입니다. 놀라운건 대리점사장은 가게를 보지 않아도, 보
유한 가입자가 있기때문(권리)에 신규 유치를 하지 않더라도 다른일을 하거나 여행을 가도 월세 받
는거 처럼지속적이고
안정적인수입을 받아가게 됩니다. 물론 가입자 모집하는 시기에는 정말 열심히해야합니다.
일반 자영업의 개념과는 차별화된 수입구조가 만들어지고, 일반적인 경우 문을 닫거나,신규 영업
을 시행하지 않으면 수입흐름이 없지만, 통신대리점 사업은 어느정도 구축이 되면신규가 없더라
도, 기존 가입자들이 자연 월매출을 일으켜 준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대리점권을 갖기 위해
선보다 빨리 정보도접했어야합니다.
현재는 가입자 포화상태(2세대 : 약4000만인구)로 기존 대리점들도 수익성 악화에 따른 구조조정
에 들어간 상태라고 합니다. 그럼 사업성은 좋은데 지나간 정보이고, 지금은 시장 포화상태라 끝난
얘기를 왜 하냐 하면은 또 한번의 엄청난 시장이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SHOW(세상에 없던! 세상이 기다리던!)라는 3세대 이동통신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기존 음성통화 쓰던 가입자들은 앞으로 3G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단말기 교체해야 함은 물론
이고, 서비스 사용시 신규 재가입을 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지금 전국적으로 대리점들이 신규가입자 유치 전쟁에 또 한번 들어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
다. 지금 정통부,통신사가 점차 단말기 보조금 규제 완화하고, 중저가 3G폰 단말기 보급을 계획
을점차 빠르게 추진 하는 이유를잘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이동통신요금 시장은 약 24조원이상
규모로 단일시장중 국내 최대 시장입니다.
상식적으로도 24조원이라는 시장에 참여하는기간통신사나 대리점주에게는 무조건 내수시장은 확
보해야 합니다.
내수시장을 보다 먼저 확보하고 활성화 시키지 못하면, 외국계 회사들에게 어마한 시장을 내주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또한 해외시장 진출에도 당연히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국내 4000만 가입자는 단순히 세금의 형식으로 요금납부를하고 있습니다.
단말기 제조사 들은 앞으로 펼쳐질 미래시장을 보고서 3G 단말기 생산라인을 확대시키고 있습니
다. 3G가전환이어느 순간 폭발적으로 이루어지고, 2G서비스시장은 자리를 내주게 됩니다.
기업은 이익창출이 예상되는곳으로 투자하기 마련입니다.
우리가 예전에 삐삐(1세대) 쓰던 시절에 어느순간부터 핸드폰(2세대)이 보급되더니, 삐삐는 없어
졌잖습니까.
똑같습니다. 너무 과거라고 얘기하시면, 칼라폰과 카메라폰을 생각해 보시면, 첨에 칼라폰과 카메
라폰 나온다고 했을때 '저 비싼거 누가 쓰겠어.' 하셨던 분들도 지금은 다 쓰고 계십니다. 왜 그런지
잘 아실 겁니다. 대부분의 단말기가 칼라와 카메라를 달고 나오기 때문에 소비자의 선택권은 없다
고보시면 됩니다. 같은 맥락으로
3G 단말기도 이해하시면 되겠죠.
중요한점 몇가지말씀드리고 마치겠습니다. 3세대 서비스(SHOW"쇼")가 시작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점차적으로중저가 단말기 공급과 보조금규제 완화 정책으로 10년전의 삐삐에서 휴대폰
으로 넘어 갔었던 똑같은 상황이 연출됩니다.
"세상에 없던 세상이 기다리는 SHOW를 하라!" 기존 KTF의 이미지를 벗고, 다가오는 3세대 시장
에서 1위 탈환을 하기 위해 대규모 마케팅과정책으로 지원해주고 있는데, 이 좋은 환경에서못 할
이유 있습니까?^^*
이 시기엔 가입자를 신규로 유치할수 있는 최고의 타이밍이라고 합니다. 기존의 유통대리점에서도
긴장하면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번 통신사들이 어마어마한 수입을 창출하겠지만, 저희 대리점
들도 이번 3세대 시장을 지금까지 해왔던 부분보다 훨씬 더 크게 보고 있습니다. 2~3년간 다시한
번 권리, 누적수입을 창출할수 있는 시대변화가 주는기회라고 말씀드립니다. 2~3년 고생하시고,
평생 권리 인정받으실 수 있는 사업이라고 말씀드립니다. 방법과 절차는 배우시면 됩니다.
하루라도 빨리 준비하셔서 가입자 뺏기지 말고 움직이실 분들은제대로 검토해 보시기 바라고,
나중에 정보의 가치가 없어졌을때 '아! 그때 그거였구나, 그때 나도 해볼수 있었는데...'이런 후회는
소용 없습니다.
인생을 살다보면 3번의 큰기회가 온다고 하는데, 놓치지 말고 잡아 가시길 바랍니다.
보다 먼저 엄청난 사업성과 비전을 검토하시길 바랍니다.
* SHOW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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