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넷코리아]경기도 거주 여성들을 위한 무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교육과정이 실시된다.

경기도 여성능력개발센터는 이달말까지 경기지역 거주 여성 200명을 모집해 내달 5일부터 오는 11월 29일까지 20주에 걸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를 양성하는 무료교육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교육은 기존 경기여성e-러닝센터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을 통해 자바 프로그래밍 기본 지식을 배운 뒤 팀별로 실무 위주 학습을 통해 스마트폰 단말기에서 사용되는 모바일 앱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기본 지식과 개발방법을 중심으로 기획됐다.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교육과정

3단계로 구성된 교육과정은 장기간 강의 출석이 힘든 여성학습자를 위해 온라인 학습, 지역별 오프라인 스터디 모임, 오프라인 특강과 세미나 등을 혼합했다. 여성능력개발센터는 다양한 학습방법을 혼용해 경력이 끊긴 여성 또는 여대생을 대상으로 최적화했다고 설명했다.

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경진대회 수상자 등 전문가가 팀장으로 참여해 실무과제 수행을 지원한다. 여성능력개발센터는 결과물을 애플리케이션 장터에 등록함으로써 '1인 창조기업' 창업도 지원할 예정이다.

조정아 경기도 여성능력개발센터 소장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분야는 최근 급부상하는 산업으로 인력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라며 "여성들이 이번 강좌를 통해 사회진출 기회를 얻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과정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경기여성e러닝센터 홈페이지(www.ggw.or.kr)나 학습지원센터(031-899-9119)에 문의하면 된다.

트랙백 주소 : http://www.zdnet.co.kr/Reply/trackback.aspx?key=201006231818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