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플 그다음 별을 읽고있어요 저자 최규헌 취미 / 나의 신변 잡기.

2014.08.16. 22:23

복사 http://blog.naver.com/abi8687/220094110813

전용뷰어 보기

이 포스트를 보낸곳 (1)

구글 애플 그다음 별이란 책을 읽고있어요.

구글 애플 그다음 별이란​ 책을 친구에게 선물 받았가다..

요즘 몸이 않좋아서..연휴에 칩거중에..들쳐보게됬네요,,​

moon_and_james-10

 잠만 자는 것보다.. 티비..리모콘 만지는 것보다..

낳겠다 싶어서 보는데..재미있네요.ㅋㅋ


경제지에도 추천도서로 나왔다하니..손이 좀 가네요,,ㅋㅋ


구글 애플 그 다음 별

작가
최규헌
출판
한빛미디어
발매
2014.07.14
평점

리뷰보기



구글 애플 그다음 별 표지.

책을 선물 받긴 받았는데.. 책상 모퉁이에..박혀있는거..꺼내보니.. 신간이군요,,

 삼국지의 제갈량의 별, 이것이..모티브랍니다.

 

춘추 전국시대와,, 진나라..이런 양상이.. 영원한 패자가 없는 IT의 현황과 같다라고,,

저자분께서.이야기를 하시는 군요,,,



구글 애플 그다음별 요약.

이책을 첨엔 아무 생각없이 타임킬용으로 읽기 시작했는데..

제법 읽기에도.. 무리가 없는 책인거 같습니다.

 

나이도 저하고 나이차 얼마 차이안나는 걸로 아는데..ㅋㅋ 세계를 누비시면서 다양한 경험도 하시고

현업에 계시면서 이런 책을 내다니..대단한거 같네요,,



구글 애플 그다음별 전체.

저는 문학쪽 보다는 이런 약간의 역사와 트렌트가 반영된 책이..좀더..손이가네요,,ㅋㅋ

감정이 메말라 그런가요? 아님.. 아직도 지식에 목말라하는건지,,,

 

moon_and_james-18



책 제목에서 나오는 회사들은 지금은 구글, 애플은 소프트와 하드웨어를 장악하고 있는 패자죠,,

패권을 가지자 별이 되어있는 회사들인거죠,,하지만..과거를 볼때 영원하지않다..

moon_and_james-2

이책을 읽을면서.. 주마등같이.. 짧은 인생과 투영되어서..재미나더군요.

예전의 향수를 느낄수 있는... 중고등학교 90년초 군대 입대전만 해도,,


컴퓨터​는 전산실에서만 하는 거였죠.. 다양한 언어도 배우고,,베이직,도스,씨언어.등등등.ㅋㅋ

저는 IT 전공자는 아니구요, 그런거 없던 시대에서 정보화 시대로 접어든..90년대 학번입니다.ㅋㅋ

 지금은 컴퓨터 정보학과,학부란 이름이 많은데,,그땐 전산학과였죠,,ㅋㅋㅋ

moon_and_james-11

제대하고 오니..워드로 리포트내고,, 인터넷검색하는법 배우고,,문화적 충격적이었죠,,ㅋㅋ

불과,,얼마전일인데..


이 책을 보시다 보면.. 그 많았던 회사들이..기억속에..다시..떠올릴만큼..많은

회사들, 많은 프로그램들... 그리고,,나의 컴퓨터와의 만남과 활용.

 

저와 비슷한 90년대 80년대 학교 다니시는 분들 어떤 분들은 추억이 어떤분들은 나름 감동이..

있을 책이구요. 지금 학생들이나..교육용으로도,,아주 유익한 자료같네요,,

 

정보화와,,,지금은 모두가..연관이 되어있지요,, IT의 역사를 정확히..아는것,,

그리고,,나름 저자가..패자의 조건을 말미에 제시하고 있는데요,,

 

전 미래를 보는 눈과 모험심, 이카루스의 자만심을 버려라..요대목이..와닿습니다.

교양으로 읽어 두시면..도움이..될것같아..읽고 포스팅해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