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야넬의 네트웍 성공비결 성공전략

2004/11/17 00:17

복사 http://blog.naver.com/lsc7379/20007519183

전용뷰어 보기

1. 거절 로케트탄 무시하기

거절을 적이 아닌 동맹군으로 만들어라

네트워크 마케팅은 이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고 보상이 많은 사업이지만, 모든 판매원들은 보편화된 도전에 직면하게 된다.

 

 MLM에 아무리 오래 참여해 왔고, 성공을 거두었다 해도, 우리는 언제나 가장 보편적이고 위험한 무기, 즉 거절 로케트탄에 맞아 일시적으로 추락할 가능성이 있다. 그것은 아무 때나 날아와 우리를 꼼짝달싹하지 못하게 만들어 성공을 위해 필수적인 흥분을 파괴한다.

가족과 친구들의 거절이 이제까지는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직면하는 도전 가운데 하나였다. 그러나 자신을 변화시키기만 하면 그들의 태도로 변화시킬 수 있다.다음을 기억하라. 우리의 접근을 거절한 사람들에게 과잉 반응하지 않도록 막아 주는 것은 바로 우리가 접근하는 대상자들의 막대한 숫자이다.

□ 네트워크 마케팅에서의 실패는 다음 2가지 문제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다


1). 아직 시기가 적절하지 않은 사람들과 접촉할 때, 신입 판매원이 논쟁적인 접근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


2). 장애물을 극복하고, 어떻게 해서라도 사람들을 가입시켜 동기 부여와 관리 체계를 통해 결승점까지 끌고 가는 것이 목표라고 잘못 믿는 경우


□ 우호자 시장이나 냉담자 시장의 모집 대상자들에게 접근하면, 시기가 적절하지 않은 경우에만 자신의 제안을 거절할 것이다.

 

그런 경우 선선히 물러나 6개월 마다 다시 접근을 시도한다.


□ 거절은 적이 아니라 동맹군이며, 잘 다루면 회원모집활동을 촉진하여, 긍정적인 결과를 제공해 줄 것이다.


□ 여러분이 서약을 하고 훈련을 받을 때까지 친척이나 친구들과 이 사업에 관해 대화를 나누지 말라.(사업 설명회를 마칠 무렵 반드시 이 점을 가르칠 것)


□ 모집 대상자와 대화를 나누기 시작할 때, 2가지 심적 상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1). 자진해서 반품을 장담함으로써 여러분이 접근한 사람들에게 환영받도록 노력할 수 있다.
2). 아무 말 안 하고, 아무 일도 안 하면, 아무 것도 되지 않아 거절의 고통을 피할 수 있다.


□ 절대적 믿음이 있는 인내는 결코 패배할 수 없다.


□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지원을 받지 못하면, 먼저 자신의 태도에 집중하라. 그러면 그들의 행동도 자연히 변화할 것이다.


□ 일단 훈련이 끝나면, 즉각 수화기를 들고 명단에 오른 사람들에게 전화를 걸어라.


□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모험을 시작하기도 전에 '전화 기피증' 과 '거절 공포증'으로 인해 활동을 중단하는 일이 없도록 하라.


□ 상위 지도자들의 신용에 의지하라.


□ 여러분은 지금 자신을 위한 사업을 하는 것이지, 남의 사업을 하는 것이 아님을 명심하라


□ 모집 대상자들의 후원자로서, 대상자들은 여러분이 그들의 조언자이자 지도자가 되어 주길 원한다.


□ 자신의 가치가 낮다고 느껴지면, 독서, 공부, 테이프, 세미나 등 가능한 모든 것을 통해서 개인적인 성장을 위해 계속 노력하라.


□ 사업을 너무 천천히 진행하면 좌절하기 쉽고, 사업 설명회 초청을 받아들인 사람들보다 거절한 사람들에게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아진다.


□ 사업의 성장은 여러분이 매일 정기적으로 접촉하는 사람들의 숫자와 정비례할 것이다.


□ '우호자 마케팅'의 처음 90일이 끝나면 네트워크 마케팅은 숫자놀이가 된다. 일단 판매원들이 후원자들과 상호작용을 하면서 그들의 조직을 구축하기 시작하면 네트워크 마케팅은 사람 사업이 된다.


□ 거절을 개인적으로 받아들여서는 안 되며, 시기가 적절하지 않음을 나타내는 징표로 받아들여야 한다.


□ 이 사업을 올바로 진행하는데 필요한 자극이 되도록 열정을 가지고 참아라.


□ 초점을 지나치게 좁혀서 설명하는, 즉 회사의 단일 제품이나 단일 종류만을 선전하는 실수를 범하지 말라.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여러 가지 제품과 서비스에서 창출되는 막대한 소득과 시간적 자유를 강조함으로써 광범위한 매력을 만들어 내라.


□ 소매를 할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하라.


1). 고객들에게 그들이 이미 사용하고 있는 일반적인 제품의 지출을 자신의 제품으로 돌릴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라.


2). 자신의 모든 신제품과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길들여라. 그러면 그들의 습관을 바꿀 수 있다.
□ 거절은 반대로 여러분의 사업을 구축하는 데 훌륭한 동력이 될 수 있다.
□ 여러분이 개인적으로 성장하면 사업도 성장할 것이며, 사업이 성장하면 여러분도 성장할 것이다.

 


2. 관리의 덫 피하기

의존성보다 자립성을 키워라

네트워크 마케팅은 감독의 철학보다 팀 구축의 철학에 바탕을 두고 있다.

 

아마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가장 빈번하게 나타나는 실패의 원인은, 하위 판매원들을 관리해야 한다는 잘못된 믿음일 것이다.

 

일반적으로 신입 판매원들은 10명 또는 15명의 친구들을 모집하느라 한 두 달을 보내고 나서, 그 소수의 사람들을 성공시키는 데 나머지 시간을 다 바치고 마는데, 이것을 우리는

'관리의 덫' 이라고 부른다.


하위 조직을 관리하는 것과 지원하는 것은 상당한 차이가 있다는 점을 명심하라. 조직의 관리인이 되면, 신입 판매원들은 다른 사람과 다른 일은 모두 제쳐 두고 하위 판매원들에게만 터무니없이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 이것은 스스로 일하도록 교육하고 격려하는 대신에, 남의 일을 대신해 주어 잘못된 상호 의존성을 낳게 한다.

'새로운 피는 모든 조직의 활력소이다'라는 격언을 명심하라. 새로운 동료들을 계속 가입시키는 것은 사업 전체에 활력을 더해 준다.

실제로 우리는 유산, 행운, 상황보다, 우리에게 가능하리라고 확신이 드는 비전에 의해 훨씬 더 큰 힘을 얻는다.

지나친 부를 쌓는 것보다 더 급한 일들이 있으며, MLM에 종사하는 우리는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돈과 시간적 자유를 가지고 있다.

확실한 소득이 있기 전에 전선 구축을 중단하면, 이 사업에서 실패할 것이다. 2개월 반마다 겨우 1명의 새로운 판매원을 모집하고서는 아무도 성공할 수가 없다.

큰 그룹을 어떻게 지원하는가를 물을지도 모른다. 그러면 단지 그들에게 "전화하라"고만 가르치면 된다. 그리고 전화가 올 때, 꼭 기다렸다가 받아라.

□ 조직을 관리하는 것은 그들 스스로 할 일을 대신 해 줌으로써 상호의존성을 낳으며, 시간을 낭비하는 활동이다.

□ 그룹의 구성원들을 지원한다는 것은, 지침이나 도덕적 지원을 요청하거나, 진지한 모집 대상자와 대화를 나누어 달라고 요청할 때 즉각 요청에 응하기 위해 대기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 가족이나 친구를 대신해서 조직을 관리하는 것은, 대부분 우리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들을 실패하게 만드는 원인이 된다.

□ 관리자로 활동하는 것은 관리를 받는 사람에게나 관리를 하는 사람에게 모두 역효과를 초래할 수 있다.

□ 우리는 유산이나 행운이나 상황보다, 가능하다고 확신이 드는 비전에 의해 훨씬 큰 힘을 얻는다.

□ 만약 신입 판매원들이 훈련을 마친 뒤 매일 여러분에게 전화를 걸거나, 모든 일을 대신 해 달라고 요청도 하지 않으면서 일을 잘 해 나간다고 상처받지 말라. 오히려 기뻐하라.

□ 이 사업에서는 위대한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면서도, 모든 것을 상위 라인에 의존하는 사람들이 가장 빨리 실패한다.

□ 우리 산업을 전통적인 고용 기회보다 훨씬 훌륭하게 만드는 것은, 생산성에 따라 윤리적이면서도 넉넉하게 보상을 받는다는 사실에 있다.

□ 신입 판매원들이 상위 지도자보다 더 많은 소득을 올리기 원한다면, 더 생산적이어야 한다. 즉, 상위 라인보다 활동적인 일선 판매원들과 고객들을 더 많이 모집해야 한다.

□ 동료가 성공하지 못한다고 좌절을 느낄 때, 그 동료에게 최종 결과를 눈에 그리는 법을 가르치고, 자신의 모든 에너지를 그들에게 쏟아라.

□ 이것은 모방의 사업이기 때문에, 당신의 판매원들은 당신이 하는 것을 따라 할 것이다. 당신이 하위 라인을 관리한다면, 그들도 그렇게 할 것이다. 당신이 모집 대상자를 찾고 모집하는 데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면, 그들도 그렇게 할 것이다.

□ 하위 라인을 돌보는 것은 사업을 구축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아니다.

□ 크고 역동적인 조직을 성공적으로 구축하려면, 꾸준히 모집 대상자를 물색하고, 계속해서 판매원을 모집하면서, 광범위한 전선을 구축해야 한다.

□ 우리 산업의 실패 원인 가운데 50%는 처음 몇 달 동안 전선을 구축하다가, 판매원들을 관리하기 위해 중단하는 데 있다. 이런 실수를 저지르지 말라.

□ 단순히 조직의 활동을 감독하는 것은 조직을 지도하는 것이 아니라, 타이타닉 호의 갑판의자를 재배열하도록 오도하는 것이다.

□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사업 계획의 단계들을 마무리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면서, 구실을 찾지 말라. 필요한 무엇이든 그냥 해 보라!

□ 조직 관리에서 비롯되는 모든 실수 가운데 최악의 실수는, 하위 회원들을 위해 '사재기'를 하거나 그들에게 판매원들을 위해 어떻게 하라고 가르치는 것이다.

□ 승진용 판매량 - 제품, 샘플, 혼합 제품 패키지의 구입대금 - 은 일차적으로 자격 획득을 위한 의무 판매량을 충족시키도록 판매원들을 지원하는 수단이다.

□ 실제 판매량 - 제품에 만족한 고객들과 판매원들이 매달 정기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주문하는 제품이나 서비스 - 은 궁극적으로 수동적이고 안정된 소득을 창출하는 것이며, 네트워크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생존 가능한 사업으로 만드는 요소들 가운데 핵심을 이룬다.

□ 여러분의 사업은 승진용 판매량이 없어도 살아 남을 수 있다. 그러나 정당한 고객들을 획득하지 못하거나 자신의 제품을 모두 사용하지 못함으로써 실제 판매량을 창출하지 못하면, 전체 조직의 붕괴를 초래할 수 있다.

□ 네트워크 마케팅은, 판매원들 자신의 전선을 구축하고 그들의 하위 판매원들에게 그 과정을 모방하도록 가르치는 판매원들의 사업이다.

□ 네트워크 마케팅 종사자들이 '넓게 빨리 전진하라'는 권유를 따라 각각 자신의 전선을 구축한다면, 깊이는 저절로 따르게 마련이며, 정상에도 오를 수 있다.

□ "전화하세요"라는 말을 가르침으로써 큰 조직을 지원하라

□ 하위 라인을 위해 대기하고, 도덕적인 지원 및 지도를 해 주고, 대상자 가입을 지원하되, 그들 스스로 해야 할 일을 대신 해 주지 말라.

□ 성공은 지도력과 건전한 비전이나 열정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조직을 건설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면서 똑같이 모방할 수 있는 대상자를 찾아내는 사람에게 온다.

 



3. 의기소침 어뢰 살짝 피해가기

퇴보가 불가피하더라도 열정을 유지하라.

우리의 뇌 속에 긍정적인 정보를 집어넣는 일은 성공에 필수적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항상 최종 결과에 전념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계속해서 '어떻게"라는 과정에 집착한다.

새로운 것을 시각화함에 따라, 점차 옛 것을 떨쳐 버리고, 눈으로 그리는 것이 그 순간 현실화되고 있음을 작은 세포 하나까지 모두 믿게 될 것이다.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하는 것은 바로 그 때다.

10년 이상 이 산업에 종사한 사람 가운데 95%는 각자의 회사에서 소득이 가장 높다는 것이다. 따라서 무슨 일을 하든, 포기하지 말라.

□ 네트워크 마케팅은 낙관적이고 열정적인 사람들이 필요하다. 우리는 그들을 통해 자신의 안정만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끌어들여야 한다.

□ 회원 감소는 네트워크 마케팅 산업의 불가피한 현실이다.

□ 모임에 나타나지 않은 사람들이나 아주 떠나 버린 사람들에 대한 실망은, 수 많은 모집 대상자들을 접촉하는 일에 에너지를 쏟음으로써 완화될 수 있다.

□ 당신을 거부하는 사람들을 지원하는 데 에너지를 낭비하지 말라. '다음'을 기약하고, 계속 전진하라.

□ 관심을 나타내고, 용기를 북돋는 사람들과 함께 일하라

□ 포기하고 싶어지면, 상위 회원에게 전화를 걸어 지원과 격려를 요청하라.

□ 하위 회원들과 당신의 열정을 나누고, 부정적인 태도는 결코 전하지 말라.

□ 전문직 종사자들이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성공하려면, 사업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명성과 신용을 이용해야 한다. 다시 말해 우호자 시장을 이용하지 않는 것은 스스로 실패를 지향할 뿐이다.

□ 우리의 사업을 다른 사람과 나누는 일에 대해 자부심을 느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우리는 무제한으로 상승할 가능성은 있지만, 극도로 하락할 위험이 없는 대규모의 가택 사업을 하고 있다.


2). 우리가 이루는 부와 번영에는 시간의 자유가 포함된다


3). 처음에 열심히 일하면, 우리는 평생 스트레스가 없는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전통적인 40년
계획을 4년 계획으로 바꾸는 것이 훨씬 낫다.


4).네트워크조직을 구축하는 데 성공한사람들은 타인의 인정을 받으며, 여행을 갈수도 있다.


5). 우리 산업에서는 다른 사람이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처럼,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일울 했을 때 타인의 인정을 받을 수 있다.


6). 세계 여행은 새로운 친구들과의 만남이며, 흥미진진한 체험들을 그들과 나누는 일 , 40개년 계획에 구속되어 사는 사람들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모험들  이다.

□ 낙심한 상태에서 다른 사람들을 모집하려고 하면, 여러분의 노력은 수포로 돌아갈 것이다.

□ 여러분만이 자신의 태도를 통제할 수 있다. 그 통제력을 발휘하여 내면의 태도를 조절한다면, 외적인 행동은 자연히 조절될 것이다.

□ 태도를 바꾸고 의기소침하지 않으려면, 다음과 같이 하라


1). 뉴스를 시청하거나 신문 보는 것을 피하라.
2). 용기를 주는 책을 읽어라.
3). 영감을 주는 테이프를 들어라.
4). 오직 긍정적이고 당당한 자세로 자신에게 말하고 생각하라.
5). 과거의 긍정적인 체험을 상기해 보라.
6). 미래에 집중하되, 자신의 가능성을 제한하며 과거에 실망했던 일들은 기억하지 말라.
7). 목표를 세우라. 그리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정기적으로 선언서를 이용하라.
8). 부정적인 사람들을 피하거나 자신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일을 피하라.

□ 목표를 포기하지 말라.

□ 선언서는 방아쇠다. 목표를 이미 이루어진 사실처럼 기록하고, 계속해서 낭독하여 신념을 선포한다.

□ 여러분은 새로운 것을 시각화함에 따라 - 눈에 그리고 있는 것이 현실화 됨을 믿으면서 - 점차 옛 것을 떨쳐 버릴 수 있다.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하는 것은 바로 이때다.

□ 10년 이상 이 산업에 종사한 사람 가운데 95%는 각자의 회사에서 소득이 가장 높다. 따라서 무슨 일을 하든 포기하지 말라!

 

 

4. 헛된 기대 탱크 저지하기

과장보다 진실을 통해 승리하라

우리가 네트워크 마케팅으로 보낸 세월은 무한한 가치를 지니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정신적인 동반자를 찾는 것보다 더 의미가 큰 것은 없기 때문이다.

네트워크 판매 사업에서는 정직이 생명이라는 것을 명심하라. 근무 시간에 한 사람을 속이면, 8명의 직원이 듣게 되고, 우리 산업에서 누군가를 속이면, 1주일 안에 20개국의 20만 명의 사람들이 그 일을 알게 된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놀라운 잠재 소득과 엄청난 자유시간 그리고 여행이나 권력을 제공해 주는 대규모 사업이다.

자신의 제한된 사고 방식에서 벗어나야 완전한 잠재력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네트워크 마케팅을 직업으로 생각하지 말고, 실제로 인생에서 중요한 일을 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하나의 수단으로 생각하라.

□ 헛된 기대에 속지 말라.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성공하려면 많은 노력과 인내가 필요하다.

□ 어느 누구에게나 MLM의 기회를 성공의 기회로 제시해 줄 수 있다. 하지만 누구나 성공의 기회로 삼을 '수'는 있지만, 누구나 성공의 기회로 삼을 '의지'가 있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잘 구별하라.

□ 판매원들은 고액 수표뿐만 아니라, MLM에 어느 정도의 노력이 필요한지를 논의하고 싶어할 것이다.

□ 성공에 필요한 노력에 대해 솔직해질수록, 판매원은 점점 줄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우리 산업에 대한 신뢰도 더 많이 구축할 수 있다.

□ 분리 체계나 단일 레벨이든, 혹은 매트릭스나 2진 체계든, 개인적으로 가입시킨 판매원이 늘어날 수록 수입도 증가한다.

□ 네트워크 마케팅은 블루 칼라 출신도 의사나 기업의 최고 경영자들과 경제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위대한 균형 장치'이다.

□ 이 사업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시간에 관하여, 상위라인 판매원들의 실제 업적과 회사에서 발표한 평균 소득에 근거하여 현실적인 목표를 세워라.

□ 시간제 노력으로는 결코 전임제의 결과를 산출할 수 없다.

□ 사람들에게 이 사업의 최대 가능성을 전하는 것은 잘못이 아니지만, 가능성을 과장할 필요는 없다. 진실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놀랍기 때문이다.

□ 이 사업을 시작하는 데는 일단 해 보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다. 첫 번 째 가정 모임을 준비해서 시작하라

□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은퇴란, 더 이상 부와 독립을 이루기 위해 회원을 모집할 필요가 없어져 긴장에서 벗어나, 우리에게 의존하는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한 수단을 찾아내는 것을 말한다.

□ 간단히 말해 네트워크 마케팅이란, 주문을 맡은 판매원이 제품과 서비스를 구전 판매하고 조직의 다단계로 보상을 받는 것을 말한다.

□ 가장 열성적인 판매원들도 소규모 고객 기반을 확보할 책임이 있다. 하지만 제품의 소매만으로는 거금을 벌어들일 수 없다.

□ 네트워크 마케팅은 제품을 조금씩 사용하고 나누어 쓰는 사람들에 관한 것이다.

□ 일단 고객 기반을 구축하면, 상위 라인 조언자의 체계를 모방하고, 다른 사람에게도 똑같이 모방하라고 가르침으로써 조직을 구축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

□ 사업 설명회의 부산물로서 반드시 고객과 도매 구매자들이 추가로 생겨날 것이다.

□ 네트워크 마케팅은 대부분의 체인점보다 훨씬 수입이 좋으며, 약간의 투자만 하면 된다. 따라서 건물이나 직원이 필요하지 않고, 집 밖에서 시간을 보낼 필요도 없다.

□ 헛된 기대는 문지 그대로 미래의 위대한 판매원을 파멸시키고, 네트워크 마케팅 산업 전체의 신뢰를 파괴할 수 있다.

□ 사업 기회로서 네트워크 마케팅을 설명할 때 정직성과 전문성을 갖추어야 하지만, 우리 산업의 신용과 장기적 발전에 중대한 위협을 가할 수 있는 과장은 집어 치워라.

 

 

5. 우호자 탄두 공략하기

주저하지 말고 가족과 친구들에게 상류 사회의 생활 양식을 제공하라.

어떤 사람은 너무 대단해서 이 사업에 접근할 수가 없고, 또 어떤 사람은 너무 부적합해서 성공할 수가 없다고 미리 단정하는 것은 문자 그대로 경제적 자살 행위다.

'확신'의 수준이 깊을수록 성공의 기회도 커진다.

소개를 요청하는 것을 잊지 말라. 거절을 당할 때마다 새로운 대상자 1명을 소개받을 수 있다면, 여러분의 '우호자 명단'은 고갈되지 않을 것이다.


□ '우호자 명단'이란, 여러분이 전화를 걸면 이름만 들어도 바로 알아볼 정도로 친분이 있는 친지들을 말한다.

□ 21세기의 방향은, 무작정 한 가지 공략으로 일관된 그런 철학과 반대되는 우호자 시장의 관계를 근거로 건설하는 것이다.

□ 우호자 명단을 광범위하게 구축할수록 사업의 기반을 더 확고하게 정립할 수 있을 것이다.

□ 2천 명의 친구들과 친지들을 기억해 내는 데 도움이 되도록 신입 판매원들에게 기억 환기용 도구를 이용하는 법을 가르쳐라.

□ 신입 판매원들이 우호자 시장에 접근하는 것을 회피하기 위해 사용하는 주장과 합리화에 굴복해서는 안 된다.

□ 의심 때문에 사업을 시작하지 못하는 사람은 반드시 실패할 것이다. 하지만 사업을 계속 추진하고 인내한다면 성공할 것이다.

□ 자신의 안전 지대를 벗어나 명단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 사업기회를 소개하라. 특히 이미 성공했기 때문에 이 사업을 고려하지 않을 것 같은 사람들에게 소개하라.

□ 전문직 종사자들은 자신이 이 네트워크 마케팅에 참여한 것을 공개적으로 인정하지 않으려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참여 사실을 인정하기를 꺼리는 것은 그들의 사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들의 의심과 불안은 모집 대상자들과 판매들에게 모두 감지될 수 있기 때문이다.

□ 네트워크 마케팅에 참여한 사실을 직장 동료들에게 알릴 수 없다면, 가정에서 사업 설명회가 진행되는 동안 여러분이 이 산업과 회사에 자부심과 열정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반드시 보여 주어라.

□ 다른 MLM 사업을 할 때 이미 우호자 시장에 접촉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같은 사람들에게 다시 접근하는 것을 꺼린다면, 여러분이 연구하고 분석한 결과 비로소 좋은 회사를 발견하게 되었다는 것을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확신시킴으로써 그러한 거리낌은 쉽게 극복할 수 있다.

□ 모집 대상자의 자격을 결코 구별하지 말라. 어떤 사람은 너무 대단해서 이 사업에 접근할 수가 없고, 또 어떤 사람은 너무 부적합해서 성공할 수가 없다고 미리 단정하는 것은 문자 그대로 경제적 자살 행위다.

□ 전문직 종사자로서 잠재적인 이해 관계의 갈등으로 인해 모집 활동을 주저한다면, 다음 2가지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1). '생활 양식'을 통해 모집 대상자를 찾는 것이다. 다시 말해, 일상 생활의 과정 속에서 접근해 사업 이야기는 전혀 언급하지 않고, 적절할 때 함께 일하고 싶다는 것을 그들에게 알린다.


2). 여러분의 동료와 친분이 있는 누군가를 가입시켜서 그 동료에게 윤리적으로 접근할 수 있다.

□ 여러분은 표적 마케팅을 이용함으로써 우호자 명단의 우선 순위를 정하는 것도 좋다. 표적 마케팅을 통해 우호자 시장이나 냉담자 시장에 속한 특정 그룹들과 개인적인 배경을 함께 나눈다.

□ 신입 판매원들에게 항상 후원자의 참여 없이 그들의 가장 친한 친구나 가족과의 전화 통화를 허용하라.

□ 3자간 통화는 사업 설명회 이전보다 이후가 효과적이다. 혹은 모집 대상자에게 상위 라인의 개인 전화 번호를 가르쳐 주고, 편리할 때 전화 통화를 하게 하는 것도 좋다.

□ 카드 파일 시스템을 이용하여 여러분의 모집 대상자들을 추적하라.

□ 모집 대상자 카드에 오른 모든 사람들에게 그들이 가입하거나 사망할 때까지 6개월마다 한 번씩 전화하라.

□ 우호자 시장에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다. 친구나 친척에게 접근하는 것이 낯선 사람에게 접근하는 것보다 훨씬 쉽기 때문이다.

□ 네트워크 마케팅에서는 태도가 능력보다 훨씬 중요하다.

□ 모집 활동을 하는 동안, 자신을 세일즈맨이 아닌 교육자로 생각하라.

□ 사업 설명회에 참여할 때까지, 모집 대상자의 호기심을 충족시키기보다 자극하는 데 중점을 두어라.

□ 사업 파트너의 가능성이 있는 우호자 시장의 대상자들과 접촉할 때, 회사나 제품에 관한 특성보다 거액의 수입과 자유시간을 강조하라.

□ 모집 대상자들이 거액의 수입과 자유시간을 얻을 수 있는 열정적인 파트너 관계를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그들과 논쟁하지 말고, 그들의 카드를 보존해 두었다가 6개월 뒤 다시 전화하라.

□ "억지로 설득 당한 사람은 결코 의견을 바꾸지 않는다."

□ SW규칙(당장 하는 사람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다. 그렇지 않은 사람은 기다리기만 한다.)을 명심하라

□ 처음 90일 동안은 '관계 마케팅'에 집중하라. 즉, 가장 절친한 사람들부터 접촉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둔 사업 파트너 관계를 만들어 내기 위해 초대 대상을 확대하라.

□ 첫 해에는 원하는 목표를 이룰 때까지 자신의 모든 시간을 명단의 나머지 사람들과 접촉하고, 약속을 정하거나 기회를 설명하는 일에 바쳐라. 또한 동료에게도 여러분을 똑같이 모방하도록 가르쳐라.

□ 명단에 있는 누군가가 거절하면, 사업 기회에 관심이 있는 다른 직장 동료 한 두 사람을 소개해 달라고 요청하라.

□ 사람들이 거절할 때마다 새로 1명씩 소개받는 법을 터득한다면, 우호자 명단은 결코 고갈되지 않을 것이다.

 

 

6. 주위 혼란탄 막아내기

혼란 가운데도 초점을 유지하라

노먼 카즌은 이렇게 쓰고 있다.
"인생의 진정한 비극은 죽음이 아니라, 우리가 아직 살아 있는 동안 내면이 죽어 가는 것이다."

목표를 이룬다는 것은 새롭고 더 나은 현실 - 실제로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는 현실 -에 익숙해져 가는 과정이다.

여러 해 동안 한 회사에 근무하며 해마다 새로운 하위 라인을 구축해 온 판매원들은 지금 큰 부자가 되어 있다.

우리는 우리 산업의 다단계 구조 때문에 조언을 하기도 하고 조언을 받기도 하는 한 팀의 일원이다.

위기를 피할 수는 없지만, 우리는 각각의 위기를 개인적 도약과 사업적 도약을 위한 디딤돌로 받아들여 우리의 주의를 완전히 혼란에 빠뜨리는 것을 막을 수 있다.

□ '주위 혼란탄'이란, 판매원들의 중심을 혼란에 빠뜨려서 이제까지 배운 방식을 포기하고 새로운 네트워크 마케팅 방식만을 미친 듯 추구하게 만드는 심리적 폭발물을 가리킨다.

□ 효과적인 네트워크 마케팅은 체계를 모방하는 과정인데, 체계를 바꿀 때마다 하위 라인 전체는 혼란에 빠지게 된다.

□ 신입 판매원들이 이미 검증된 체계를 모방하지 않는다면, 모든 것을 쉽게 배우고도 실패할 수 있다.

□ 초보 판매원들은 후원자들의 가르침을 따르고 거기서 벗어나지 않도록 교육을 받아야 한다.

□ 신입 판매원들에게 첫 해에는 아무 것에도 눈을 돌리지 말라고 경고해야 한다. 잡동사니 같은 회사들을 비롯해서 여러 가지 모집 체계나 비디오, 혹은 매뉴얼 등 다른 여러 가지 판매 방식들 때문에 혼란에 빠질 수 있기 때문이다.

□ 성공하는 네트워크 판매원들은 내적으로나 외적으로 주변의 부정적인 영향을 모두 차단할 수 있고, 자신들의 목표와 활동 계획에 집중하면서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과정을 지속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사람들이다.

□ '주위 혼란탄'의 첫 번째 징조 가운데 하나는, 접근 방법을 완화하거나 수익 및 모집 인원을 줄임으로써 이미 배운 모집 방식을 조금이라도 바꾸고 싶은 유혹일 것이다.

□ 신입 판매원들에게 '필요 없는 일을 되풀이하는' 짓을 막는 방법은, 미리 그러한 일을 예측해서 훈련 모임 때 입증된 체계를 따르는 것이 중요함을 경고하는 것이다.

□ 초보 판매원들이 다른 사업 제안을 받게 될 위험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막아라.


1). 그러한 사실을 미리 경고한다.
2). 한 회사에서 오래 버티는 것이 성공의 열쇠라는 것을 가르친다.
3). 서로 다른 회사에서 두 개의 하위 라인을 구축하는 것은 실패로 가는 지름길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 대부분의 신입 판매원들은 회사를 바꾸고 싶은 유혹을 여러 차례 받게 마련이지만, 조직의 그 누구도 절대적으로 없어서는 안 될 사람은 없다는 것을 명심하라.

□ 조직을 계속 구축해 가면, 떠나기로 작정하는 사람들 아래서 새로운 지도자가 나타날 것이다.

□ 자신의 조직이 혼란에 처하지 않도록 막는 방법은, 새로운 모집 훈련 체계로 절대 변경하지 않으면서, 새로운 소식통에게 새로운 사실들을 수집하도록 미리 대비하게 하는 것이다.

□ 성공적인 사업을 건설하는 열쇠는 한 체계를 효과가 나타날 때까지 오래 고수하는 것이다.

□ 믿을 수 있는 상위 회원들에게 책 추천을 요청하고, 조언자가 추천하지 않은 저자들을 추종하여 자신의 비전을 잃지 말라.

□ '주의 혼란탄'의 열병은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의 발매에 관한 발표로 발생한다. 흔히 회사 내의 존경받는 지도자들은 그 제품이나 서비스가 너무 놀라워서 모든 사람들이 구입하려고 난리를 칠 것이라고 말한다. 여러분이 직접 사용해 보기 전까지는 그들의 주장을 믿지 말라.

□ 자신이나 자신의 동료가 가끔씩 '주위 혼란탄' 열병의 희생자가 되는 경우, 사업 설명회에서 흥미있는 새로운 추가 제품을 언급하되, 원래의 활동 계획을 바꾸지 말고 꾸준히 자신의 페이스를 지켜라.

□ 많은 판매원들은 구조의 결여 때문에 고통을 겪는다. 특히 전통 사업의 구조에 익숙한 사람들의 경우는 더 그렇다.

□ 시간을 조직하는 데 문제가 있으면, 일정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계획표나 일정표를 사용하라.

□ 자신의 사업과 개인의 성장을 위해 지도자나 상위 라인 조언자에게 명확하게 지원을 요청을 하고, 하위 라인 동료들에게 그들의 목표를 염두에 두면서 솔직한 피드백을 하라.

□ 혼란에 빠지는 것을 피해 비전을 완전하게 유지하려면, 자신의 팀에 어떻게 하면 더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또 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가에 대해 다시 생각해 봐야 한다.

□ 우리 사업의 성공은 열정에 비례하며, 열정은 다시 개인적인 생활의 영향을 받는다.

□ 사람들이 사업의 참여를 고려하는 것은 바로 최종 결과를 눈에 그릴 수 있을 때다.

□ 개인적인 위기를 겪는 경우 사업 설명회 가운데 장벽을 허무는 데 도움이 되도록 과감하게 '자신의 이야기'에 그 위기의 내용을 포함하라.

□ 위기를 피할 수는 없지만, 여러분은 각각의 위기를 성공으로 향하는 디딤돌로 받아들임으로써 여러분의 주의를 목표에서 완전히 이탈하게 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7. 모임 지뢰밭 피해가기

역효과가 나는 모임의 함정을 피하라

사람들에게 우리 사업에 관한 이야기를 하지 않는 판매원은 실제로 사업을 하는 것이 아니다.

많은 돈을 벌고 자신의 시간과 운명을 마음대로 조절하기를 원한다면, 여러분은 지도자가 되어 자신의 모임을 개최하는 한편, 일선 판매원들에게 여러분을 모방하도록 가르쳐야 한다.

하위 라인의 가정 모임을 일관성 있게 유지하면, 모든 모집 대상자들이 어떤 모임에 참석하더라도 모두 똑같은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다른 어떤 전문가들이 사람의 눈을 바라보며 5년 안에 완전히 개인적인 자유를 누리면서 월 2,3 ~ 5만 달러를 벌 수 있다는 것을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가? 네트워크 마케팅에 종사하는 우리 밖에는 아무도 없다.

□ 불필요한 모임을 개최하는 것은 이 산업에서 여러분을 사망으로 인도하는 장애물이 되기도 한다.

□ 대규모 호텔 모임은, 가정에서 정기적으로 열리는 사업 설명회에 대한 보충 수단으로서 이용하지 않으면 효과가 없다.

□ 매주 열리는 호텔 모임이 비효율적이고 쉽게 모방할 수 없는 이유는, 비용이 많이 들고, 상호 의존성을 조장하며, 불참객 때문에 당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은밀하지 않고, 자유의 본보기를 보여 줄 수 없으며, 포화 상태라는 환상을 주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개인적인 발전을 장려하지 않는다.

□ 경우에 따라 개최되는 호텔 모임은 상위 라인 지도자의 이야기를 듣고, 상을 주거나 표창할 때, 혹은 결속력을 강화하고 그룹을 결속시키기 위해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 여러분의 모든 시간은 회원 모집 활동이나 전화 방문, 또는 가정에서 개최하는 사업 설명회에 투자해야 한다.

□ '교회 예배'란 정기적으로 열리는 판매원 모집 집회인데, 지도자가 모든 참석자들을 위해 사업 설명회를 진행하는 모임을 통해 일선 판매원들은 초청객을 지도자의 가정으로 데려오는 것을 배우게 된다. 장기적으로 계속될 경우, 상호 의존성을 조장함으로써 파멸에 이를 수 있다.

□ '속임수 모임'은 사교 모임을 가장해서 친구들을 초대하는 만찬 파티로, 그들은 참석하고 나서야 자신들이 네트워크 마케팅에 관한 설명회를 위해 초대되었다는 것을 알아차리게 된다.

□ 사업 설명회를 위해 사람들을 여러분의 집으로 초대할 때 네트워크 마케팅에 관해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타당하다. 하지만 여러분의 의도를 속이는 것은 절대 좋지 않다.

□ 집밖의 사무실을 이용하는 것이 지혜롭지 못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방할 수 없다.
2). 불필요한 경비를 지출하게 된다.
3). 네트워크 판매원으로서 누려야 하는 자유의 본보기를 보여 주지 못한다.

□ VCR과 칠판이나 화이트보드도 없으면서, 기분 전환용 오락 거리만 풍부한, 바나 레스토랑 같은 공공 장소에서 모임을 진행하는 경우 아무도 성공을 기대할 수 없다.

□ 가능하면, 모집 대상자의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모임을 진행하는 것을 피하라. 이런 곳은 상황을 전혀 통제할 수가 없다.

□ 첨단 기술을 이용한 모집 방식 - 인터넷, 전자우편, 전화 방문, 자동 응답기, 주문형 팩스 등을 이용하는 방식  들은 다른 접근 방법과 함께 사용해야 효과적이다. 하지만 한 가지 기술만 이용하는 것은 쉽게 모방할 수 없는 극히 한정된 방식이다.

□ 성공적인 모임은 MLM의 기본적인 모방 원리를 중심으로 논의한다.

□ 여러분의 하위 라인에서 말주변이 없는 사람이 성공과 모방할 수 없는 형태의 모임도 결국 실패하게 마련이다.

□ 사업을 시작할 때, 자신이 사는 도시에서 판매원 모집을 시작하라.

□ 모임을 진행할 때, 환경의 질은 여러분의 열정만큼 중요한 부분이 아니다.

□ 네트워크 마케팅은 정상적인 근무시간에 진행되는 정당한 사업이라는 인상을 주어라.

□ 자신이 모임에 초대한 사람들 가운데 50%는 불참할 것을 예상하라. 또한 참석하겠다는 약속을 믿지 말라.

□ 훈련의 첫 단계로, 최근에 가입한 판매원들에게 사업의 기초를 가르치기 위해 매주 토요일 아침마다 두 시간씩 비워 둘 것을 권한다.

□ 1단계 훈련에 따라, 숙제를 완료한 사람과 개인적인 1대1 전략회의를 가져라.

□ 제품의 세부 사항을 훈련의 중요한 부분으로 삼을 필요가 없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고, 그 결과에 너무 흡족해서 가족과 친구들과 나누어 쓰는 사업이지, 제품 성분이나 서비스에 대한 기술적인 지식에 근거한 사업이 아니기 때문이다.

□ 목적이 판매원 모집이든, 혹은 훈련이 목적이든, 모임은 간략하고, 쉽게 모방할 수 있어야 한다.

 


8. 추천 권총 탄알 빼기

자신의 판매원을 직접 모집하고 훈련하라.

하위 라인 판매원들을 지도할 때, 일을 잘못 처리했다고 지적하는 실수를 범하지 말라. 그들에게 '잘하기' 바라는 것을 제시하라.

네트워크 마케팅의 윤리는 자신을 이 사업에 소개해 준 사람에 대한 충성에서 생겨난다.

네트워크 마케팅 조직의 기하급수적 성장은, 세계 어느 지역에서든 후원하고, 쉽게 모방할 수 있는체계를 다른 사람들에게 가르칠 수 있는 능력에 달렸다.

외국 시장에서의 성공은 충성과 의사 소통, 번역이 잘 된 훈련 자료, 그 나라에 처음 진출한 그룹의 자립과 능동적 성격 등에 달렸다.

외국 시장에 조직의 견실한 다리를 하나 만들어 낼 수 있다면, 그것은 판매원 경력에서 가장 수입이 좋은 사업의 하나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 네트워크 판매원이 타 지역에 있는 사람을 가입시켜서 그를 그 지역에서 열리는 훈련 모임에 '추천할' 때마다 '추천 권총'이 발사된다.

□ 신입 판매원을 맡길 타 지역의 지도자나 그룹을 선택할 때는 자신의 아이를 맡길 탁아소를 고르는 심정으로 철저하게 조사를 한 다음 결정하라.

□ 자녀를 직접 양육하는 것이 최선의 양육 방법인 것처럼, 자신의 소중한 신입 판매원을 직접 훈련하는 것이 최선이다.

□ 신입 판매원을 도시 규모의 훈련 모임에 추천하는 것은, 특히 사업 첫 해의 형성기에는 혼란을 생겨나게 하고 그들의 경력에 치명적인 타격을 입힐 수 있다.

□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타 지역에 있는 판매원들을 훈련하라.


1). 여러분의 체계를 요약한 한 페이지 짜리 개요를 팩스로 보낸다.
2). 전화로 그들의 질문에 답한다.
3). 오직 여러분의 체계만 따르겠다는 약속을 받아 낸다.

□ 신입 판매원이 그 과정을 마치면 다음과 같이 훈련을 계속한다.


1). 한 페이지 짜리 개요를 확대한 간추린 교본을 구입하도록 요청한다.
2). 전화를 통해 간추린 교본을 함께 검토한다.
3). 동기 부여 도구 한 2가지를 추천한다.
4). 1주일에 한 번 지도를 해준다.
5). 전화를 통해 개별 전략 회의를 연다.
6). 일단 열성적인 사업자임이 입증되면 완전한 훈련 교본을 주문하도록 권한다.
7). 그들이 전화로 도움을 청할 때마다 새로운 모집 대상자의 가입 절차를 마무리짓고, 항상 지원할 태세를 갖춘다.

□ 하위 라인을 지도할 때, 그들이 잘못하는 것을 지적하기보다 '잘하기' 원하는 것을 하도록 권하라.

□ 신입 판매원들이 확고한 궤도 위에 오른 뒤에 그 지역에서 열리는 도시 규모의 모임에 참석하는 것을 동의해야 한다.

□ 가족이나 친구들을 네트워크 마케팅에 처음 소개할 때, 은밀한 환경에서 사업 설명회를 진행해야 한다.

□ 타 지역의 판매원을 모집하는 경우, 새로운 모집 대상자와 다음과 같이 개인적인 관계를 유지하라.


1). 전화, 전자우편, 우편을 통해 약식 사업 설명회를 진행한다.
2). 모집 대상자들에게 멀티미디어 정보를 보내고, 전화 통화를 통해 후속 관찰을 한다.
3). 가입 절차를 마무리하기 위해 상위 회원의 지원을 이용한다.

□ 타 지역 모집 대상자의 가입 절차를 마무리짓는 것이 불가능할 경우, 그 지역에서 열리는 모임의 종류를 점검하고, 그 대상자에게 가장 훌륭한 모임의 사업 설명회에만 참석하도록 권하라.

□ 네트워크 마케팅의 두드러진 목표는, 입소문을 통해 고급 제품을 소비하고 판매하는 한편, 판매원들에게 가치 있는 것을 보상으로 줌으로써 상류층 생활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 우리 산업의 진실성은 규칙을 어긴 '거물들'도 내쫓을 수 있는 회사들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정직한 사람들을 우리 조직으로 초청하며, 신입 판매원들을 우리 산업의 구조적 진실성을 존중하도록 훈련시킴으로써 보존할 수 있다.

□ 일부 파렴치한 지도자들은 후원자 없이 모임에 참석하는 다른 판매원들의 모집 대상자들을 비도덕적인 방법으로 유인하여 그들 자신의 하위 라인에 가입시켜 우리 산업의 구조적 진실성을 파괴하려 한다. 지역적인 지원이 없으면 성공할 수 없다고 암시하는 것이 그들의 유인 방법인데, 그것은 물론 신화다.

□ 지역적 지원의 신화는 판매원들의 모집 활동이 국제적 확장의 가능성이 전혀 없이 자신의 지역에 한정된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그것은 MLM의 본질과 완전히 배치된다.

□ 네트워크 마케팅 조직의 기하급수적 성장은 다른 사람들에게 지도자가 되는 법을 가르칠 수 있는 판매원들의 능력에 달려 있으며, 지도자가 된 사람은 다시 다른 사람들에게 세계 어느 지역에서나 모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쉽게 모방할 수 있는 체계를 가르친다.

□ 외국 시장에서의 성공은 다음과 같은 것들에 달려 있다.


1). 후원자와 신입 판매원 사이의 충성과 의사 소통
2). 번역이 잘된 훈련 자료를 통해, 쉽게 모방할 수 있는 검증된 체계 제시
3). 그 나라에 앞서 진출한 그룹의 자립성

□ 성공은 단순히 훌륭한 사람을 지역에서 열리는 아무 훈련 모임에나 '추천하는 것'으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 외국 시장의 새로운 모집 대상자들은 충성의 대상을 원래의 후원자에서 지역의 하위 회원으로 바꾸려는 유혹을 받는 경우가 많다. 그들을 유혹하는 하위 회원은 성공을 위해서 훈련 센터, 가입 상여금, 문화적 유대, 요란한 선전 따위가 중요하다고 주장한다.

□ 회사의 지도자들은 걷잡을 수없는 사태가 오기 전에 정책 위반에 대해 단호한 조처를 취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 진출할 나라가 출생지거나 혹은 가까운 가족이 있거나, 아니면 세상에서 가장 친한 친구가 살고 있지 않는 한, 초보자들은 안이하게 외국 시장에 진출하지 말라.

□ 기술의 발전에 따라, 외국에 조직을 건설하는 일은 예전보다 가능성이 훨씬 높아졌다.

□ 자신의 조직을 책임지고, 판매원들에게 간단한 체계를 가르쳐서 그들이 다시 다른 모집 대상자들에게 가르치도록 한다면, '추천 권총'이 역발하여 여러분을 불구자로 만드는 일이 없을 것이다.

 


9. 간부 폭발물 피하기

MLM에 참여한 회사 간부들의 성공과 몰락을 주목하라

튼튼한 조직은 꼭대기에서부터 행동으로 시작한다. 지도자는 일선, 즉 전망, 약속잡기, 일선 판매원 모집, 제품과 서비스 사용과 소규모의 고객 기반과 나누기 등을 해야 한다.

다른 사람들을 끌어올림으로써 스스로 상승한다.

□ 간부의 폭발은 이전 직종에서의 낮은 생산성과 터무니없이 높은 수입을 야기한 동일한 관리 방식을 고수하며 우리의 사업에 합류한 기업 간부들의 거대한 쇄도를 말하는 것이다.

□ 이러한 간부들은 네트워크 마케팅에 참여하면서 2가지 도전 과제에 직면한다.


1). 위신의 상실과 혜택, 회사차, 수입의 갑작스런 취소로 인한 명백한 절망감.
2). 그들의 관리 전략을 기존의 사업에서 관리자가 없는 사업인 네트워크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다는 확신

□ 대부분의 상위 라인 판매원은 기업 간부들의 교육, 경험, 전문지식을 존중하며, 자연히 그들의 말을 경청하게 된다.

□ 그들의 관심의 측면에서, 전직 기업 간부는 우리 사업에 다음과 같은 명백한 2가지 도전 과제를 부여한다.


1). 그들은 자존심이 세고 많은 것을 이룬 사람이기 때문에 종종 그들을 후원하는 판매원을 위협하기도 한다.


2). 전통적인 사업에서 사용한 많은 방법들이 우리의 사업에 간단히 적용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관리 방식과 첨단 접근법을 우리 사업에 도입하려고 하여 상위 라인과 하위 라인 모두를 따돌릴 수 있다.

□ 블루칼라의 직업적 배경이 있다고 하더라도, 같은 '기업의 간부'가 자신보다 우리의 사업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있을 거라고 단정하는 실수를 범하지 말라.

□ 전직 기업 간부를 가르칠 때, 자신의 교육법을 조절하고, 우리의 MLM 사업이 기존의 전통적인 사업과의 차이점을 가르친다.

□ 대부분의 기업 간부들이 전형적인 사업에서 떠난 뒤에 낙심한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자신의 임무는 그저 진지하게 변화를 희망하고, MLM에 참여할 인생의 적당한 시기에 있는 사람들을 찾아내는 것이다.

□ 기업 인사나 사업 전문가들에게 우리 사업의 발전 가능성에 대한 정보를 더 빨리 제공할수록, 그들도 빨리 나름대로의 조사를 하고, 다음의 3가지 가운데 한 가지를 결정할 수 있다.


1). 시작할 준비가 되어 있다.(긍정적인 단계)
2). 시기가 적절치 않다.(긍정적인 단계-모집 대상자 파일을 사용하라)
3). 자신에게 맞지 않는 사업이다.(다른 사람의 추천을 부탁하라)

□ 특히 미국 기업의 신입 판매원들은 제품 사용법, 사업 설명회, 신입 회원 모집하기가 이 성공을 이끄는 것임을 첫날 배워야 한다.

□ 메모와 미팅은 슬라이드 쇼와 프리젠테이션, 오버헤드와 차트로 만든 것과 마찬가지로 시간 낭비다.

□ 기존의 사업은 사람들의 강점과 과거의 성과를 강조하도록 하는 반면에, 네트워크 마케팅은 반감의 벽을 허물기 위해 사람들에게 자신의 취약함, 즉 그들을 MLM로 이끈 상황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도록 가르친다.

□ 네트워크 마케팅으로의 문을 연 것은 일반적으로 이러한 '어려운' 경험이다. 자신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말하는 것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과 관계를 맺도록 하는 것이다. 즉, 그들은 여러분이 전에 가지고 있던 문제들의 해결책으로 이 사업을 선택한 이유를 듣고 싶어한다.

□ 기존의 사업에서 '책임을 전가하는 것'과는 달리,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커다란 조직을 키우고 싶어하는 간부들은 책임을 위임하는 습관을 버리고, 예시대로 이끌어야 한다.

□ 자신의 사업 설명회를 제한하지 말고, 오히려 폭넓은 사람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

□ 홈파티와 클리닉, 소매 판매는 즉각적이고 단기간의 수입을 초래하지만, 제품을 사용하고 나누어 쓰는 사람들의 조직을 구축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이러한 과정을 모방하는 법을 가르치는 것은 장기적인 잉여 수입을 만들어 낸다.

□ 무력해진 자신의 이미지는 기업 세계를 떠나 네트워크 마케팅을 전임으로 시작한 사람들에게 가장 큰 감정적 도전 과제다.

□ 대부분의 시간제 네트워크 마케팅 판매원들이 사업을 진행하는 과정의 초기 단계에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하면서도 상사의 부정적인 반응이나 배우자의 의심을 걱정한다.

□ 네트워크 마케팅에는 아내이자 어머니, 여성 간부로서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면서도 조직을 구축하려고 애쓰는 수많은 독신 여성들이 있다. 그러나 보통 수준의 기술과 강한 추진력이 있는 사람 가운데 성과를 이루지 못한 사람은 없다.

□ 네트워크 마케팅은 우선 우리의 일이 개인의 성정과 발전에 관한 것임을 발견한 사업가들에게 깊은 효과를 나타낸다.

□ 기업의 작업 환경과는 달리, 네트워크 마케팅에서는 하위 라인을 승진시킨다 하더라도 간부의 위치에 대한 위협이 없다.

□ 우리 사업에 대한 진실은 다음과 같다. 독점하고 싶어하고, 남에게 의존하면 결코 성공에 이를 수없으며, 단지 이 사업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해 줌으로써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엄청난 보상을 받게 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