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센터 웰빙테마타운 조성 '시동'

[뉴시스 2006.04.07 14:24:35]

【제주=뉴시스】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진철훈.이하 개발센터)가 '제주 웰빙테마타운 조성사업'에 시동을 걸었다.

개발센터는 7일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원장 오병희)와 개발센터 홍보관에서 '제주 웰빙테마타운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각각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 제주 웰빙테마타운 조성사업을 비롯해 ▲선도프로젝트관련 건강의료시설 분야 ▲국무조정실의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 ▲사업추진에 필요한 조사.지원업무 ▲대외홍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제주 웰빙테마타운은 오는 2010년까지 2330억원을 들여 20만∼30만평 안팎의 부지에 스파, 건강검진센터, 승마장, 숙박시설 등을 갖추며, 개발센터는 지난해 6월 사업 타당성 조사를 마쳤다.

개발센터는 제주국제자유도시종합계획 보완용역에 '제주 웰빙테마타운 조성사업' 기본구상안을 반영할 방침이다.

개발센터는 또 대통령 자문기구인 의료선진화위원회에서 추진하는 첨단의료복합단지를 유치하기 위해 7월 이후에 제주도, 제주대학교병원, 서울대학교병원 등이 참여하는 4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첨단의료복합단지는 오는 9월 기본계획과 부지선정, 지원체계를 마련한 뒤 타당성 조사를 거쳐 내년 6월까지 최종 확정될 예정에 있어 각 지자체에서 유치경쟁이 치열한 국책사업이다.

김원삼기자 shamikim@newsis.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