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블프' 시동… 롯데 2兆 물량 풀고 신세계 80% 할인
입력 2020.10.28 11:59 | 수정 2020.10.28 13:54
참가 기업 작년 2배… 역대 최대 규모
국내 최대 쇼핑 축제 코리아 세일 페스타(코세페)가 다음 달 1일부터 15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 가운데 유통 업계는 할인 전쟁에 들어갔다. 예년만 해도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중국 광군제가 열리는 11월 중순부터 할인을 시작했으나 올해는 시점을 앞당겨 소비 기간을 늘렸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침체된 소비 심리를 살리고 4분기 실적 반등을 노리겠다는 것이다.
국내 최대 쇼핑 축제 코리아 세일 페스타(코세페)가 다음 달 1일부터 15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 가운데 유통 업계는 할인 전쟁에 들어갔다. 예년만 해도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중국 광군제가 열리는 11월 중순부터 할인을 시작했으나 올해는 시점을 앞당겨 소비 기간을 늘렸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침체된 소비 심리를 살리고 4분기 실적 반등을 노리겠다는 것이다.
롯데쇼핑은 2조원 규모의 물량을 투입해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롯데마트·롯데슈퍼·롯데홈쇼핑·롯데하이마트·세븐일레븐·롭스 등이 참여한다. 롯데백화점은 전국 아웃렛 20개 점포에서 300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아웃렛 메가 세일을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주방 인테리어 상품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롯데쇼핑은 지난 23일부터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롯데온(on)세상’을 진행하고 있다. 사전에 100억원 규모의 할인 쿠폰을 배포했다. 롯데면세점도 동참해 내수 통관 명품을 내놓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6일부터 쿠폰 혜택 등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광클절’ 행사를 열고 있다.
이 기간 롯데온(강원 농특산물 할인)과 롯데홈쇼핑(특산물 대전)은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 협력사와 농·어민을 돕는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올해 롯데백화점 주요 협력사의 재고 보유 비중이 25~30% 늘었다"며 "이번 행사로 중소 협력사가 자금난을 해소하길 바란다"고 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30일부터 강남점 등 4곳에서 ‘코리아 패션마켓 시즌2’에 나선다. 코세페의 일환으로 갤럭시, 안다르 등 40여개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한다. 비대면 쇼핑 트렌드를 반영해 다음 달 2일부터 8일까지 쓱닷컴(SSG닷컴)에서도 동시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프리미엄 아우터 대전, 침구·식기 특가 77선, 인기 식품 반값 딜 등을 준비했다. 재고 소진에 어려움을 겪는 패션 기업을 위해 50여개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대 60% 할인한다. 참여하는 브랜드의 판매 수수료도 이전보다 5%포인트 인하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협력사의 재고 부담을 덜고 고객에게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해 내수 활성화에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25일까지 ‘블랙버스터’ 할인 행사를 연다. 상품 7만여종을 최대 50% 할인한다. 매일 인기 상품을 반값에 팔고(반값빅딜), 대표 상품 11종을 파격가에 선보이며(블랙히어로 11), 800여종 생필품을 1+1에 판매(득템찬스)한다. 또 옛날 통닭 5000마리를 매일 오후 3시마다 3990원에 판매한다.
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미니스톱 등 전국 4만8000개 편의점도 1+1 할인 행사 등을 연다. 한국슈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는 전국 동네수퍼 공동판매전을, 한국슈퍼체인유통사업협동조합 소속 200여개 개인 슈퍼마켓은 20% 할인을 진행한다.
온라인몰도 대규모 할인에 나선다. 쿠팡은 ‘미리 블랙프라이데이’를 열고 삼성, LG, 다이슨, SK매직 등 61개 브랜드 상품을 53% 할인한다. 월·수·금 오전 10시부터 오늘의 타임 찬스를 선보인다. 김장철을 맞이해 김치냉장고를 최대 20만원 할인한다.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빅스마일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생활용품, 먹거리, 가전제품, 의류, 명품 등 생활 전반에 필요한 제품을 파격적인 혜택으로 만날 수 있다. 11번가는 ‘십일절 페스티벌’에서 500억원어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다음 달 1일 오후 11시에 삼성전자의 11번가 단독 70형 TV를 판매한다.
올해 코세페 참가 기업은 1328곳으로 작년 704곳보다 두 배 가까이 늘었다. 2016년 코세페를 시작한 이후 가장 많은 규모로 전국 17개 시·도가 모두 참여한다. 정부도 내수 활성화를 위해 소득 공제 한도를 추가 상향(30만원)하고 개별소비세를 5%에서 3.5%로 내린다. 코세페 관계자는 "작년 주요 유통 업체가 일평균 54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며 "올해도 코로나에 타격 입은 유통 업계에 도움 되길 바란다"고 했다.
롯데쇼핑은 지난 23일부터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롯데온(on)세상’을 진행하고 있다. 사전에 100억원 규모의 할인 쿠폰을 배포했다. 롯데면세점도 동참해 내수 통관 명품을 내놓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6일부터 쿠폰 혜택 등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광클절’ 행사를 열고 있다.
이 기간 롯데온(강원 농특산물 할인)과 롯데홈쇼핑(특산물 대전)은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 협력사와 농·어민을 돕는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올해 롯데백화점 주요 협력사의 재고 보유 비중이 25~30% 늘었다"며 "이번 행사로 중소 협력사가 자금난을 해소하길 바란다"고 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30일부터 강남점 등 4곳에서 ‘코리아 패션마켓 시즌2’에 나선다. 코세페의 일환으로 갤럭시, 안다르 등 40여개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한다. 비대면 쇼핑 트렌드를 반영해 다음 달 2일부터 8일까지 쓱닷컴(SSG닷컴)에서도 동시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프리미엄 아우터 대전, 침구·식기 특가 77선, 인기 식품 반값 딜 등을 준비했다. 재고 소진에 어려움을 겪는 패션 기업을 위해 50여개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대 60% 할인한다. 참여하는 브랜드의 판매 수수료도 이전보다 5%포인트 인하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협력사의 재고 부담을 덜고 고객에게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해 내수 활성화에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25일까지 ‘블랙버스터’ 할인 행사를 연다. 상품 7만여종을 최대 50% 할인한다. 매일 인기 상품을 반값에 팔고(반값빅딜), 대표 상품 11종을 파격가에 선보이며(블랙히어로 11), 800여종 생필품을 1+1에 판매(득템찬스)한다. 또 옛날 통닭 5000마리를 매일 오후 3시마다 3990원에 판매한다.
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미니스톱 등 전국 4만8000개 편의점도 1+1 할인 행사 등을 연다. 한국슈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는 전국 동네수퍼 공동판매전을, 한국슈퍼체인유통사업협동조합 소속 200여개 개인 슈퍼마켓은 20% 할인을 진행한다.
온라인몰도 대규모 할인에 나선다. 쿠팡은 ‘미리 블랙프라이데이’를 열고 삼성, LG, 다이슨, SK매직 등 61개 브랜드 상품을 53% 할인한다. 월·수·금 오전 10시부터 오늘의 타임 찬스를 선보인다. 김장철을 맞이해 김치냉장고를 최대 20만원 할인한다.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빅스마일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생활용품, 먹거리, 가전제품, 의류, 명품 등 생활 전반에 필요한 제품을 파격적인 혜택으로 만날 수 있다. 11번가는 ‘십일절 페스티벌’에서 500억원어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다음 달 1일 오후 11시에 삼성전자의 11번가 단독 70형 TV를 판매한다.
올해 코세페 참가 기업은 1328곳으로 작년 704곳보다 두 배 가까이 늘었다. 2016년 코세페를 시작한 이후 가장 많은 규모로 전국 17개 시·도가 모두 참여한다. 정부도 내수 활성화를 위해 소득 공제 한도를 추가 상향(30만원)하고 개별소비세를 5%에서 3.5%로 내린다. 코세페 관계자는 "작년 주요 유통 업체가 일평균 54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며 "올해도 코로나에 타격 입은 유통 업계에 도움 되길 바란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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