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 14조 3,833억 (2020-10-05)
작년보다 27.5% 증가, 모바일 거래액 비중 64.8%
10월 5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0년 8월 온라인쇼핑동향’에 따르면 지난 8월 국내 온라인 쇼핑거래액은 총 14조 3,833억 원으로 작년 8월보다 27.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군별로 보면, 음식서비스(83.0%), 생활용품(59.3%), 가전·전자·통신기기(48.8%), 음‧식료품(44.4%) 등의 영향으로 3조 1,047억 원이 늘었다. 반면 여행 및 교통서비스(-51.4%), 문화 및 레저서비스(-56.7%) 등은 감소했다.
또 8월 거래액 기준 상위 6개 상품군인 가전‧전자‧통신기기, 음‧식료품, 음식서비스, 생활용품, 화장품, 의복 등이 전체 거래액의 60.1%를 차지했다.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9조 3,265억 원으로 27.8% 늘었고, 총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비중은 64.8%로 작년 8월보다 0.1%p 상승했다. 특히 음식서비스(94.4%), 가방(78.4%), 아동·유아용품(75.4%) 등이 모바일쇼핑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유비슈머 >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롯데 2兆 물량 풀고 신세계 80% 할인 (0) | 2020.10.28 |
---|---|
쿠팡의 은밀한 '차기 프로젝트'…알고 보니 '동영상 스트리밍' (0) | 2020.10.27 |
'없는게 없는' 쿠팡도 못파는 물건 있다…농심과 무슨 일이? (0) | 2020.10.21 |
벌써 세 번째 펀딩...이마트, ‘노캔 헤드폰’ 직구보다 30% 싸게 판다 (0) | 2020.10.18 |
밸류인베스트 7000억 사기극 전말 (0) | 2020.10.11 |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나드는 신유통 전략 (0) | 2020.10.09 |
글로벌 쇼핑몰 벤치마킹 2편 위시에서는 모든 것이 싸다! (0) | 2020.10.09 |
실리콘밸리 출신 쇼핑 앱 ‘위시(Wish)’, 한국 국민쇼핑앱 자리 노립니다 – 컨텍스트로직코리아 백명현 대표 (0) | 2020.10.09 |
카톡서만 파는 참치·콜라…'카카오' 플랫폼파워로 e커머스 흔든다 (0) | 2020.10.08 |
지금은 '라이브 커머스' 전성시대 / IT수다 / 매일경제TV (0) | 2020.0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