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유튜브 크리에이터 12명과 동시 생방송

크리에이터 이용후기 공개 예정

730
 

CJ ENM 오쇼핑부문이 유튜브 크리에이터 12명과 동시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다음 달 2일 새벽 1시에 방송되는 ‘장가게’ 프로그램에서 CJ오쇼핑의 이민웅, 이나래 쇼호스트는 ‘섭이는 못말려’, ‘뚱블리’, ‘리비’ 등 유명 크리에이터 12인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들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CJ오쇼핑과 동일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이용 후기를 들려준다. 또 쇼호스트들은 이들과 실시간 대화를 나누며 고객들의 쇼핑 고민을 함께 해결해주게 된다. 

 

이날 방송에 등장하는 크리에이터들의 구독자 수를 합치면 300만명이 넘는다. ‘섭이는 못말려’는 구독자 121만명, ‘유준호’ 85만명, ‘리비’ 18만명, ‘뚱블리’ 18만명 등이다.

관련기사

CJ오쇼핑 방송 무대에는 크리에이터 12인의 유튜브 채널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형 LED 스크린이 설치된다. CJ오쇼핑 고객들은 TV홈쇼핑 방송을 시청하면서 유튜브를 이용해 크리에이터가 진행하는 먹방, 쿡방 등을 통해서도 상품 설명을 들을 수 있다. 크리에이터 각 채널에는 방송 중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CJ몰 연결 주소도 안내돼 있어, 콘텐츠 시청 중 쇼핑도 가능하다.

 

CJ ENM 오쇼핑부문 콘텐츠커머스 담당자는 “TV홈쇼핑 방송과 유튜브 크리에이터 채널에서의 솔직한 상품 리뷰 동시 진행을 통해 최근 유통업계 화두인 콘텐츠와 커머스의 결합을 시도하고자 했다”며 “20~30대 젊은 고객 층까지 아우를 수 있도록 차별화된 커머스콘텐츠 대표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ags:

유튜브 홈쇼핑 CJ오쇼핑 CJENM 오쇼핑 크리에이터 장가게

김민선 기자

"포털, 신유통, 핀테크" 랜선 위 이슈를 전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