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의약 뉴스 160822 - 펠프스, 목에는 금메달 어깨에는 블랙메달 시사 정책

2016. 8. 22. 11:31

복사 http://blog.naver.com/flyingyears/220793538127

번역하기 전용뷰어 보기


) --> 

87, 수영황제 펠프스는 금메달 획득과 함께 어깨의 검은 부항자국으로 전 세계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중국에서도 펠프스와 함께 부항 및 그 효과에 대한 뉴스가 잇달아 보도되면서, 부항이 사회적 화제가 되었다.

 


 
 

 

부항요법은 통경활락通经活络, 행기활혈行气活血, 소종지통消肿止痛, 거풍산한祛风散寒 등의 효능이 있는 치료법으로, 근육 내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산소교환능력을 강화시키며, 요산과 젖산의 분해를 도와, 근육 피로도를 낮추고 근육 손상을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다.

펠프스는 4×100m 자유형 경기를 끝낸 후,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은 경기 전 산통酸痛이 있을 때 종종 부항을 뜬다고 말했다. 그는 어깨의 부항자국을 가리키며, '이 부분이 통증이 가장 심한 부분이다.'라고 말했다. 펠프스 외에도 미국의 체조선수 아리커스 나달과 벨로루시의 체조선수 파벨, 미국의 여자수영선수 나탈리, 리투아니아 여자 수영선수 루타, 영국 테니스선수 앤디 머리, 영국 복싱선수 아미르 한 등 많은 운동선수들이 부항요법을 사용한다.


  


운동선수 외에도 저스틴 비버, 기네스 펠트로, 제니퍼 에니스톤과 같이 유명 가수와 영화배우들도 부항치료 경험이 있다고 하였다.

) --> 

) --> 

하지만 지난주 미국 암협회에서는 "부항이 인체에 유익하다고 증명할 과학적 근거가 없다"라는 성명을 발표하였다. 이에 세계침구학회연합회 주석 류바오옌刘保延교수는 "과학자의 각도에서 의문을 가지는 것은 정상이지만, 부항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이러한 의문을 가진 것 같다. 현재, 세계 각국의 연구자들이 부항관련 임상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2016년에만 부항과 관련된 논문이 800여 편 넘게 발표되었다. 미국 암협회는 이러한 상황을 확인해보지 않았을 것이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