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시환생借屍還生과 전생회귀



<연령퇴행요법의 권위자 영국의 케논 박사>

차시환생(借屍還生)이란 것이 있다.사람이 죽어서 다시 나는 것이 아니라 내 몸은 죽어서 없어
졌는데, 내 영혼이 남의 몸(죽은 시신)에 들어가서 다시 살아나는 경우이다.1916년 2월26일자
중국 신주일보(神州日報)의 기사내용이다.중국산동성에“최천선 崔天選“이란 사람이 살았는데,
돌 일에 뛰어난 석공이었다.

이 사람이 32살에 병이 들어 죽었다. 장사지낼 준비를 다 마친 사흘 째 되는 날 관속에서 무슨
소리가 들려왔다. 그래서 곽을 깨고 풀어보니 죽은 사람이 다시 살아나서 눈을 뜨고 쳐다보는
것이었다. 그러자 가족들은 "죽은 사람이 다시 살아났다”며 그의 부모,부인,자식들이 기뻐서
어쩔 줄을 몰라 했다.

그런데, 다시 살아난 사람이 식구들을 하나도 알아보지를 못하는 것이다. 뭐라고 말은 하는데,
도무지 무슨 말인지 알아들을 수가 없었다. 가족들은“죽었다 깨어나더니 정신 착란을 일으켜
집안 식구들도 못 알아보는구나.” 생각하였다. 그렇게 수개월이 지나 건강이 회복되었는데도
여전히 식구들을 못 알아보더니 하루는 종이에 글을 쓰는데, 본래 일자무식인데 글을 아주 잘
쓰는 것이었다.

글 내용을 보니“나는 중국사람이 아니라 안남(인도지나)에 사는"유건중“이란 사람인데,병이
들어 치료하다가 그만 잠이 들었는데 깨어보니 내가 여까지 오게 되었다"고 하였다.자기 몸은
죽어 버리고,혼만 산동으로 온 것이었다. 이것도 일종의 전생(轉生)이다.

전생이란 꼭 내 몸이 죽은 뒤 모태母胎를 거쳐서 다시 태어나는 것만이 아니고, 내 몸은 죽고
없어 졌으나,다른 사람의 몸을 빌려서 영혼만 다시 생을 받는 경우를 '차시환생" 이라고 한다.
즉, 남의 육신을 빌려서 다시 태어난다는 말이다.

그가 기력을 완전히 회복한 후 중국말을 가르쳐주자,중국말을 할 수 있게 되었다.그러나 그는
자구만 "전생에 살던 곳으로 가고 싶다" 하였다,이 사실이 소문이 나자,북경대학에서 데려가
정신감정을 해보고 치료를 하였지만 정신에는 조금도 이상이 없었다.

대학 측은 그가 말한 안남에 사람을 보내어 현지조사를 해본 결과, 유건중이란 사람이 살다가
죽었다는 것과 그가 말한 모두가 사실로 확인되었다.중국정부에서는 이는 참으로 희귀한 일이
라면서 이 사람에게 내내 연금을 주었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건이 되었다.

요즘 의학에서도 최면술에 의한 연령 퇴행요법을 이용하고 있다.어떤 사람이 병이났는데 아무
래도 그 원인을 알 수 없을 때 연령을 역행시켜 원인을 조사해보는 방법이다.이러한 방법을
통하여 10년 50년 전 또 그 전에 병을 앓았거나 원인을 찾자내어 치료하는 방법이다.

예로 연수구 동춘동에 사는사람을 연령을 역행시켜서 한 살까지 가는 것이다.그리고 태어나기
3년 20년 전을 거슬려 물어보면, 주소 성명이 완전히 바꿔져, 충청도 누구라든지 일본이나
중국 어느 곳 사람으로 완전히 달라져 버리는 것이다.

그때부터는 모두 전생 이야기이다. 이렇게 한 것을 조사하여 사실과 맞춰보면,모두가 실재로
일치한다는 것이다.이러한 최면상태에서 과거의 기억으로 돌아가 전생을 알아보는 것을 정신
과학에서 전생회귀(前生回歸)라 말한다 한 전생 뿐만 아니고,2생,3생 그 전생까지 올라가는
방법이다.

영국의 케논(Cannon)박사는 본래 정신과 의사이다.케논 박사는 영국국가가 주는 최고명예인
나이트(Knight)직위까지 받은 대학자로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서독 미국 등 5개국 학술원의
지도교수 이다.그의 가장 큰 공적이 전생조사이다.케논"도 처음은 과학자의 입장에서 영혼은
없는 것이고 윤회도 없다고 철저히 부정하였다.

그러나 최면술을 이용한 무의식상태에서 전생회귀를 시켜보니 자꾸 전생이 나타나는 것이었다.
이런 것들을 기록해 두었다가 사실조사를 해본 결과 모두가 사실로 확인되었다는 것이다.
이렇게 하여 1,382명에 대한 전생자료를 수집하여“인간의 잠재력"이라는 책으로 출판하였다.

1952년 케논보고서에서 병이들어서 아무리 치료를 해도 낫지 않는데,전생회귀를 통해서 조사
해보니 그런 병들이 전생에서 넘어온 것을 알아내고,그 전생의 발병 원인에 의해서 치료를 한
결과 병이 낫는 것이다. 이것이 유명한 케논의 전생치료요법이다.

어떤 사람은 물만 보면, 겁을 내는 사람이 있는데,아무리 치료를 해도 소용이 없었다.그래서
전생으로 회귀를 시켜보니 그는 전생에 지중해를 내왕하는 큰 상선의 노예였다.
그런데 상선의 상인들이 죄를 지어 쇠사슬에 묶인 채 바다 물 속에 던져져 죽었던 것이다.

“그때 얼마나 고생했겠습니까? 그러니 금생에 물만 보면 겁이나는 것입니다" 하면서 치유를
하자 병이 나았다고 한다. 또 다른 사람은 높은 계단을 무서워서 오르지 못하였다.그 사람의
전생을 보니 그는 전생에 중국의 장군인데 높은 낭떠러지에서 떨어져 죽었던 것이다.

그래서 높은 곳만 보면 겁을 내는 것이었다.이러한 케논박사의 연구사례에 의해서 많은 학자
들이 환자치료요법을 개발하여 세계적으로 크게 유행하고 있고 1977년10월3일자 타임(Time)
지는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이처럼 영혼의 실존과 윤회전생을 토대로 병치료에 요법에까지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다는
사실이다.그럼 어떤 법칙으로 윤회를 하게 되는 것인가?케논 보고에 의거하면 그것은 완전히
불교경전이 말하는 인과법칙에 의한다는 것이 판명되었다. 인과법칙이란 선인선과 善因善果
악인악과 惡因聽果이다.

지은대로 받고 뿌린대로 거둔다는 말이다.즉 좋은 일을 하면 좋은 환경에서 행복한 과보를
받게 되고,악한 일을 하면 나쁜 환경에서 한없는 고통을 받으며,힘들게 살아가게 된다는 것
이다.
법화경에 "욕지전생사 欲知前生事 어든. 금생수자시 今生受自是요. 욕지미래사 欲知來生事
금생작자시今生作者是니라.전생의 일을 알고 싶거든 현생의 자신을 보라.미래의 일이 궁금
하거든 지금 살아가는 모습을 보면 알 수 있다."는 말씀이 니온다.


흥 륜 사 주 지 정 법 륜 합 장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