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미국 NFL MLB 등 92개 스타디움 진출...美 콤파스 레비사와 MOU 체결
- 기사
- 100자평(0)
입력 : 2015.04.27 15:31 | 수정 : 2015.04.27 16:31
BBQ는 27일 오전 11시 서울 그랜드인터콘티넨털 호텔 오키드룸에서 윤홍근 제너시스 BBQ 그룹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프란세스코 아비난티(Francesco Abbinanti) 레비 총괄 부사장, 찰스 워커(Charles Walker) 헤드 쉐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해 각서를 체결하고 미국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BBQ는 앞으로 레비가 운영하는 미국 92개 NFL(내셔널풋볼 컨퍼런스), MLB(메이저리그), NBA(전미농구협회), NCAA(미국대학농구) 스타디움에 입점한다.
레비사의 모기업인 콤파스 그룹은 1941년 영국에서 설립됐으며, 1994년 미국에 진출해 높은 품질의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헬스케어 및 노인요양 사업, 스포츠&레져 사업, 교육사업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해 2014년 기준 170억 파운드(27조원)의 매출을 올리는 기업이다
BBQ는 또 미국 인구의 30%가 열광하고, 전세계 10억 인구가 시청하는 스포츠 축제 NFL 스폰서십을 획득해 맥도날드, 코카콜라, 삼성, 현대기아와 같은 세계적인 브랜드 반열에 진입하게 됐다.
BBQ는 레비가 보유한 스포츠 스타디움 92개, 캠퍼스 125개 등의 일반 스탠드 매장 및 키오스크(kiosk) 매장에 입점하고, 레비사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에도 가공육(VAP) 제품을 독점 공급하게 된다.
BBQ는 판매수수료로 매장 운영수익의 20~30%를 레비사에 지불하게 된다.
BBQ는 하루 평균 약 400만명 이상이 스포츠 경기장을 찾는 NFL, NBA 등의 미국 스포츠 경기 특성을 고려했을 때, 92개의 스타디움의 연간 매출이 2조4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산했다.
BBQ는 길거리 매장 3000여개를 운영하는 것과 효과가 동일하지만 스타디움 매장 입점은 일반 로드샵보다 공사기간이 3분의 1 수준으로 짧고 경기장 매장 매출 및 효율이 로드샵 대비 매우 높기 때문에 BBQ의 캐시카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윤홍근 BBQ 회장은 “비비큐는 국내 외식 브랜드로는 최초로 미국 NFL 스폰서십을 체결해 글로벌 외식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다” 며 “오늘을 시작으로 미국 전역에 BBQ의 맛과 음식 문화를 알려 한국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겠다” 고 말했다.
'metaverse platform, Holo MR, DAO > 天醫 쇼핑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면세점 1만8779개 … 유커 2배 몰려와 ‘폭풍쇼핑’ (0) | 2015.08.02 |
---|---|
소셜커머스 순위 부분별 -2015년 기준 (0) | 2015.07.14 |
[취재파일] 편의점과 도시락의 이유 있는 '나 홀로 호황' (0) | 2015.07.09 |
[J Report] 규제 깨니 와글와글 … 2321억 쓰고 갑니다 (0) | 2015.05.14 |
18분 만에 1조원어치 팔았다 … 중국 알리바바의 괴력 (0) | 2015.05.12 |
최고급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국내 상륙 (0) | 2015.04.26 |
네리움 보상플랜 (0) | 2015.04.16 |
KBS스페셜 화장품 회사가 알려주지 않는진실 (0) | 2015.04.03 |
유리막코팅제 센잔 (0) | 2015.03.21 |
강윤선·황석기 준오뷰티 공동대표 (0) | 2015.0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