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2015년 산호세 컨벤션에서 결국 발표된 내용은 팩이 다양화 되었는데,

원래 99,499,999 세가지 팩에서 결과적으로 GOLD팩 1749$ 짜리가 하나 더 생겼네요.  

 

 

 

그리고 보상플랜이 달라지게 됩니다. 한국은 국제적인 기준에 비교했을때, 회사가 사업자에게 주는 혜택이 제한적입니다. 그래서 미국 보상플랜 그대로 시행하게 되면 관련 기준을 준수 할 수 없기 때문에 몇가지가 변경되었습니다. 한국에서 바뀌는 네리움 보상플랜

 

 

1. 매월 정기구매를 하는 우대고객 3명을 찾으면 나에게 월회비가 면제되는 3 ur free 정책이 없어집니다. 또한, Nerium Gives Back이라고 해서 우대고객이나, 사업자를 찾을 경우 하나씩 나이트 크림을 주는 정책이 없네요. 다만 일시적인 프로모션이 있을 예정입니다.

 

2. Senior Director가 될 경우 받게 되는 렉서스 보너스가 없고, 대신 Live Better Bonus가 Senior Director(달성기준 12,500$)가 되면 생깁니다. 원래는 NMD(National Marketing Director)가 되어야 받을 수 있는건데, 일부 조정되는 것으로 보아야하는데, 전반적으로는 아쉽긴합니다만 한국에서는 어쩔 수 없네요. 네리움 보상플랜

 

3. YEP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왜냐면 한국법에 대학생들에게 너무 프로모션을 하면 사회적 문제가 될 수 있어서 없는게 아닐까 합니다.

 

4. 30일 환불정책은 오히려 한국에서 90일 환불 정책으로 바뀝니다. 즉 다 쓰고 빈병만 들고와도 환불해 줍니다. 참 좋네요. 그만큼 제품에 자신이 있다는게 아닐까요?

 

5. 수당을 Paylution이라는 전자지갑을 통해서 주는데, 한국은 바로 은행계좌로 입금시켜 줍니다. 이건 별 중요하지 않네요

 

 

 

일단 이번에 발표된 보상플랜하에서 아이패드에 대한 내용은 없었기 때문에 아마도 그대로 유지가 될 듯 합니다.

네리움 보상플랜을 보시면 Roadmap to Lexus가 많이 보입니다. 그냥 아래 그림처럼 생겼습니다. 이게 뭐지 하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 네리움은 처음 네트워크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많이 배려를 해 놓았습니다. 단순히 수당체계를 나열한 것이 아니라, 아래처럼 단계를 밟아 나가면 자동적으로 많은 수당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본 블로그 다음 글에는 자세히 보상의 종류를 나열해 놓았으니 참고 하시고, 로드맵 투 렉서스를 보여드립니다. 사실 한국은 렉서스보너스가 없어지기 때문에 의미가 좀 사라지기는 했지만, 그래도 처음 네트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합니다. 즉 3명정도의 사업자를 찾고 또 그 사업자들도 다시 3명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면 회사는 여러분들이 재밌게 일할 수 있도록 역시 도와 주겠다는 의미로 보시면 됩니다.

 

 

 

아이패드 보너스는 위의 그림과 같이 내가 3명의 파트너를 뽑고 그 파트너가 다시 3명의 파트너를 뽑아 총 4,500 GQV(그룹볼륨)를 달성했을때 받게됩니다. 여기서는 500$ 진입 파트너 9명이기 때문에 500 * 9 = 4500을 달성했는데, 1,000$로 진입하는 경우는 본인포함 5명이 첫달에 들어오면 바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원래는 500$ 진입 사업자 25명이면 총 12,500$(500*25)로 렉서스 보너스, 즉 500$을 받게 되는데, 한국에서는 Live better bonus를 준다고 합니다. 금액이 어떻게 될지는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아직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이죠.

 

네리움 보상플랜의 기본 종류입니다. 이 내용은 미국 보상플랜 기준으로 한국에서는 어떻게 바뀔 지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 틀안에서 일부 비율 수정이 예상되기 때문에 감안하시고 설명을 보시면 좋겠습니다.

 

 

크게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소매판매 이익과 사업자를 늘려가면서 얻을 수 있는 사업자 모집에 대한 수당이익으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하위의 사업자가 또 자신의 소비자를 늘려갈 수도 있는데, 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소매 판매는

1. 소매판매 - 사업자가 단순히 80$에 구매한 제품을 110$에 팔아서 30$의 소득을 바로 올릴 수 있습니다.

 

2. 고객획득보너스 - 직급에 따라 달라지는데, 새로운 자동주문 우대고객을 등록할 때마다 수당을 주는데, 16$ ~ 32$까지 줍니다. 아래의 조건에 따라 주는데, 단순하게 생각하면 아래표를 보시고 우대고객 9명을 모집하면 무조건 최고 등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소매볼륨보너스 - 1,2와 별도로 총 판매한 금액총합의 단계에 따라 최대 25%까지의 마진을 또 줍니다.

 

 

사업자모집은

4. 하위 사업자를 직접 모집했을때, 직급에 따라 수당을 주는데 팩 구매금액의 10% ~ 30%가량의 직접추천수당을 줍니다. 물론 이번에 GOLD팩이 생겨서 달라졌지만, 기본적으로 비율은 크게 틀려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한국 기준은 봐야 알겠지만.

 

 

5. 30일 이내에 2,000 GQV(대략 2,000$)를 달성했을때, 보너스로 100$을 줍니다

 

6. 60일 이내에 4,500 GQV(대략 4,500$)을 달성했을때, 보너스로 아이패드나 350$을 줍니다.

 

7. 한국에서는 없어질 예정인데, 12,500 GQV를 달성하면 500$의 보너스를 줍니다. 직급에 따라 차등적으로 올라 갈 수 있습니다.

 

8. 내가 직접 추천한 사업자에 대해 그가 받는 수당의 10%를 받게 됩니다 (승급보너스는 제외)

 

9. 차등보너스는 조금 이해하기 어려운데, 대략적으로 설명하면 하위 사업자를 많이 도와주면 나에게 혜택이 올라 옵니다.

 

10. 회사가 정한 기준을 달성할 때 마다 Live better 보너스를 줍니다. 그런데, NMD를 달성하면 50,000$를 한번에 주는 것이 아니고 그 보너스마다 얼마동안의 기간동안 주느냐가 표시 되어 있습니다. NMD 50,000$는 24개월간 주는데, 중간에 NMD기준을 달성하지 못하면 그달은 영영 못받게 됩니다. ㅜㅜ

 

 

11. 팀커미션은 중요한 보너스로서 팩 보너스를 제외하고 매달 정기적으로 구매하거나, 소비자에게 판매하기 위해 구매한 볼륨을 제너레이션 단계에 따라 지급합니다. 여기서 한 단계는 제너레이션이라고 하는데, 3명의 사업자를 두고 있는 사업자만 한 제너레이션이 되고 3명을 모집하지 못한 사업자는 윗단계의 실적에 합쳐져서 그냥 1단계로 간주 됩니다.(롤업) 직급별로 팀커미션을 주는 제너레이션 단계가 다릅니다.

 

 

12. 리더쉽 보너스는 1 Star NMD급 이상의 직급에 주는 것으로 전체 볼륨에 1% ~ 3%까지 줍니다. 그런데, 하위에서 나와 같거나 높은 직급이 나오는 라인이 있으면 그 라인의 보너스는 제외 됩니다.

 

 

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4, 11번 항목입니다. 사업자를 뽑았을때 주는 수당과 사업을 계속 키워나가면서 받는 리지듀얼 수당인 11번 팀 커미션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상 네리움 보상플랜을 살펴보았습니다. 쉽게 설명을 하려하였는데 혹시 더 궁금하신 분들은 연락주세요. 사업자로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