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령 치료법(Healing) |
이 치료법의 정의를 간단하게 말하자면 손을 사용하여 인체의 에너지를 정상적으로 회복시키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이 에너지란 뱃속에서부터 사망할 때까지 우리의 일상생활과 함께 존재하는 우리의 일부분이며 우리를 건강하게 지켜 주고 상처를 입거나 건강이 나빠졌을 때 상처나 질병을 치료해 주기도 하는 생동적인 힘이다. 가장 오래된 형태의 의학 중의 하나인 이 치료법도 편두통, 천식과 정서적인 문제, 암, 복합적인 경화증과 같은 매우 중대한 병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종류의 질병 치료를 위해 사용되어진다. 치료법은 정신적인 치료 성지인 루어드(프랑스 서남부의 도시이며 성모마리아의 출혈의 기적이 있었다는 성당이 있다)의 성당과 같은, 그리고 손 치료법을 포함하여 종교적인 에너지 치료와 세속적인 에너지 치료의 매우 광범위한 접근들을 모두 포함한다. 사람들은 종종 종교적인 신앙과 치료자의 능력에 대한 믿음에 기초를 둔 것으로 추정되는 믿음 치료법과 병을 치료하는 에너지를 환자에게 옮기는 것이 신의 영역이라고 생각하는 정신적인 치료법을 구분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많은 치료자들은 환자와 치료자의 개인적인 믿음이 없더라도 치료는 여전히 효과적이라는 것을 경험하였으므로 위의 정의는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치료자들은 신앙이나 믿음보다 더 중요한 것은 치료자와의 그 환자간에 나누는 대화의 질과 변화를 받아들이려는 환자의 수용성 그리고 회복하려는 환자의 의지라고 주장했다.
심령 치료법의 역사
이 치료법의 근원은 초기 종교와 샤머니즘 그리고 마법에 있다. 전세계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통을 치료하고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신이나 성인들의 정신적인 '힘'에 대하여 일반적으로 신앙을 공유하고 있다. 서양에서 기록된 역사를 보면 신이 병을 치료하는 에너지에 대해 알려진 가장 오래된 참고문헌은 고대 이집트의 문명에서 유래되었으며 이집트의 성직자들은 치료사원을 관장하고 병을 치유하기 위해 술을 사용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러나 이집트인보다 이전일 수도 있는 종족 사회의 치료법에 대한 끊임없는 전통들이 현존하고 있다. 샤만교에서는 도사나 마녀들이 종족들의 치료를 담당했으며 특히 마녀가 치료를 위해 관습적으로 실시하던 것이 아직까지 세계에 널리 퍼져 있다. 또 기독교인들은 신이 병을 직접 치료하거나 그의 대리인을 이 세상에 보내 치료케 한다는 개념을 신봉하고 있다. 성경에서는 예수가 기독교인이나 비 기독교인에게 똑같이 실시했던 많은 치료의 기적을 담고 있다. 그러나 기독교의 정신적 지도자들과 교회를 설립했던 성직자들 사이에는 의견의 차이가 있다. 현대 사회에는 잠재적 상태 동안 진단하는 법을 만든 미국인 애드가 캐이시와 지난 70년대까지는 직접 활동했었으며 영매(靈梅)의 세계를 어느 정도 믿었던 영국의 심령학자 하리 에드워즈와 같은 많은 유명한 인물들이 있다.
연구
환자 자신의 자가 치유 능력과 회복 의지가 병의 치료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므로 치료자의 병의 치유에 대한 공헌도를 따로 뽑아내어 정확하게 평가한다는 것은 매우 어렵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과학 연구자들은 치료법의 이론을 정립하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다. 미국의 심령치료자인 올가와 암브로셀 오랄은 그들의 고향인 볼티모어에서 600마일이나 떨어진 곳에 치료법을 텔레파시로 보냄으로써 호밀의 성장률을 증가시켰다는 유명한 실험이 있었다. 그 심령치료자들은 예정된 시간에 빛과 에너지로 가득 차 있는 호밀을 마음속에 생생히 그렸으며 깊고 가느다란 기록 용지를 가지고 기록인은 그 성장률이 예전보다 8배나 빨라질 때까지 기록을 했었다.
또한 이 연구는 실험용 동물에 대해서 치료법 효과를 확인하는 작업이 착수되었다. 몬토리올에 위치한 멕길 대학교의 버나드 그라드 의사는 심령치료자인 에스테바니 대령이 하루에 두번씩 5분여 동안 상처 입은 쥐들을 손으로 감싸 쥐들의 상처회복 속도가 빨라지는 것을 실험했다. 에스테바니 대령의 누나이자 생화학 자인 주스타 스미스는 또한 에스테바니가 플라스크 병에 들어 있는 효소의 활동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증명하여 그 결과를 이끌어 내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즉 제공된 치료자의 손의 효력이 강력한 전자석의 효력과 비슷했던 것이다.
영국의 심령치료자인 마테 마닝은 최근에 암 세포에 영향을 미치는 실험을 했는데 심지어는 심령치료자와 암세 포 사이에 방을 몇 개정도 두고 실험을 했었다. 그의 방법은 흰빛과 함께 암세포 주변을 둘러싸게 하고서 마음속으로 그 암세포를 생생히 떠올려, 암세포에게 다른 곳으로 갈 것을 명령하는 것이었다. 현재 영국에서는 의학적으로 제한된 연구 프로그램이 류머티스성 관절염, 백내장, 신경통과 6개월에서 2년정도 되는 다른 질병들에 대해 심령치료법의 효과를 검사하기 위하여 진행되고 있다. 연구 실험에서도 치료자가 치료를 하는 동안 그들 자신에게 발생하는 현저한 육체적 변화가 있다는 것을 밝혀냈다. 영국의 바이오 피드백(뇌파계에 의지하여 α파를 조절, 안정된 정신 상태를 얻는 방법)의 전문가인 C. 맥스월 카데와 제프리 브룬델은 심령치료자들이 모두 그들의 치료 능력을 사용하는 동안 공통된 형태의 뇌파를 가지고 있음을 증명했다.
치료법은 어떻게 실시하는가?
치료자들은 그들의 믿음에 부분적으로 의존하여 여러가지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법의 성질을 설명한다. 심령치료자들의 종교적 신념이 무엇이든 간에 대다수의 치료자들은 환자의 육체적, 정신적인 질병을 치료하기 위하여 그들의 마음을 환자에게 맞추고 이전시키거나 이전시키는 매개체로써의 에너지의 일종이 존재한다는 사실에 모두 동의한다. 또한 어떤 사람들은 치료에 에너지들은 사용하기 보다 고주파수의 에너지 전압을 낮출 수 있는 "변압기"로써의 자신을 생각한다. 심령치료법에 포함되어 있는 원리를 완전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자연의 법칙에 몰두할 필요가 있다. 우주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은 원인과 결과의 법칙(모든 행동은 반작용을 창출한다)을 전제로 한다. 만약 우리가 자신의 육체적인 능력 안에서 생활하고 일을 한다면 우리의 건강은 자동적으로 유지될 것이다.
그러나 만성적인 스트레스, 나쁜 영양상태, 불행한 주위 환경이나 정서적 문제들은 모두 건강상태의 균형을 방해한다. 심령치료법은 기적을 일으키는 일이 아니며 심령치료자는 다만 환자에게 환자 자신이 스스로 치료할 수 있는 심리상태를 발견하게끔 그들의 정신을 집중시키도록 지시한다. 심령치료자에게는 환자의 긴장을 쉽게 완화시키고 환자의 관심을 쉽게 집중시킬 수 있는 재능이 필수적이다. 그리고 촉진되어진 긴장완화에 대한 반응이 바이오 피드백을 사용하는 시험에서 치료자에게서 관찰되어져야 한다. 효과가 있는 치료법을 시술하기 위해서는 치료자와 환자 간의 대화의 질이 매우 중요하며 환자의 몸의 변화를 받아들이려는 수용성과 회복하겠다는 의지 또한 매우 중요하다. 치료자의 역할은 다만 왜 그런 질병이 발생했는가 하는 이유를 환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만약 병의 원인이 어떻게 할 수 없는 성질의 것이라면 치료자는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환자가 받아들일 수 있도록 환자를 돕기 위한 방법을 함께 의논해 줄 것이다.
치료자의 조언
일반적으로 치료자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비공식적인 용무로 찾아온다. 치료자들의 방문자에 대한 진단방식은 개인에 따라 커다란 차이를 나타낸다. 그러나 방문자들의 대부분은 치료가 왜 특별히 필요한가에 대한 간단한 토론을 거친 후에 교육을 받기 시작한다. 치료자들은 사람들을 눕게 하거나 앉게 해서 치료한다. 또 손을 환자의 치료할 부위에 놓고 치료하기도 하고 영기(靈氣)속에서 홀로 치료하며 환자의 몸에는 절대로 접촉을 하지 않는 치료자도 있다. 일반적인 방법은 치료자가 환자의 뒤에 서서 그들의 손을 환자의 어깨 위에 올려놓는 것이다.
이러한 방법은 환자의 긴장을 완화시키는 것을 돕고 치료하는 에너지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환자의 마음을 개방시키게끔 해준다. 치료자는 환자의 치료에 도움을 주거나 환부를 볼 수 있도록 그래서 다시 건강한 상태로 회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기도를 할지도 모른다. 교육기간 동안 어떤 치료자들은 그들의 손이 치료를 해야 하는 정확한 부위(그 부위가 환부와 연관이 없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다)로 직관적인 능력에 의해 이끌려가는 것을 보여줄 수도 있다. 많은 사람들이 육체의 일부분이나 육체의 전반적인 부위에 치료자의 손에서 열을 느끼기때문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또 어떤 사람들은 따금거림이나 에너지의 증가를 경험하기도 하지만 간혹은 치료법이 시술되고 있는 동안에 어떤 변화도 느끼지 못하는 사람도 더러 있다. 하지만 그들로 치료가 다 끝나고 나면 어떤 다른 점을 느낄 수 있을지도 모른다. 많은 것이 치료자에 대한 환자의 태도와 치료법의 진해에 대한 태도 그리고 변화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려는 태도나 거부하려는 대도에 달려 있다. 보다 많은 것을 받아들이기를 원한다면 그 증가분만큼 치유력을 증가 시킬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무의식 중에라도 치료법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한다면 아무리 위대한 심령치료자가 할지라도 당신을 도울 수 없다.
자가 치료
치료하는 법 배우기
어떤 특별한 사람들은 일반 사람들보다 휠씬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보통 사람들 역시 치료를 위한 능력을 어느 정도 가지고 있다. 우리 자신도 상처를 입어 고통과 아픔을 가지고 여러 경우에 거침없이 치료법을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심각한 증병이나 설명할 수 없는 고통이 있는 경우에는 의사의 진찰을 받아보아야 한다.
자신의 치료하는 힘을 개발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아래에서 가르치는 것처럼 마음에 생생하게 그리기 기법을 사용하여 기도나 명상을 하는 것이다. 그러나 육체가 긴장 상태에 있다면 정신적인 에너지의 전달이 불가능하므로 가장 먼저 육체적인 긴장완화를 배워야 한다. 몇 분 동안 긴장 완화를 실시한다. 단 긴장 완화는 매일 같은 시간에 실시해야 한다. 치료를 마쳤을 때는 항상 자신의 에너지 영역을 밀폐해야 한다. 그리고 지쳐있을 때는 치료법의 시술을 피해야 한다. 왜냐하면 치료법이 에너지를 더욱 고갈시킬 수도 있기 때문이다.
기도와 단언
신성의 개입이 요구되는 형태 중에서 '기도'는 매우 강력한 것으로 특히 환자가 스스로 변화가 필요할지도 모른다는 점을 이해하고 기도를 올리게 되면 매우 효과적이다. '단언'은 당신의 믿음을 다시 계획세우기 위하여 자신에게 능동적인 말이나 생각을 되풀이하는 것이다. 기도처럼 단언은 질병에 정신을 집중시키고 변화가 가능하도록 스스로를 개방시키는 한 방법이다. 자신의 생활 속에 포함될 수 있는 것을 빌어야 한다. 즉 믿음을 구체화시킬 수 있는 공식이나 주문을 현재 시제로 매일 구두나 기록으로 자주 반복한다.
심상과 자가치료법
이것은 집중력을 증가시키고 마음을 평온한 상태로 유지하는 데에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다. 편안하게 앉아서 육체의 존재를 잊고 심상에 집중한다. 특별한 행복이나 평화로움을 느꼈던 장소 같은 것을 떠올리며 특히 빛을 관찰하기 시작한다. 빛 속에서 자신이 목욕을 한다고 느끼며 자신을 개방하는 의식적인 결정을 내린다. 처음에는 하루에 두 번씩, 한번에 10여분 동안 실시하고 치료기간 중에 30분 정도까지 점차 늘려간다. 단, 30분을 넘으면 안된다.
명상 치료법
명상 치료법을 하면 위의 그림처럼 먼저 자신의 긴장이 완화될 것이다.
치료하는 빛을 마음속에 떠올리고 그 사람에게 자신을 치료해줄 것을 부탁한다. 빛의 바다 속에 서 있는 사람을 보라. 그리고 마음속으로 그 사람이 자신을 치료하도록 치유력을 줄 것을 요구한다. 몇 분 동안 빛의 무리 속에 그 사람을 놔두어라. 그리고 천천히 의식을 회복하고 눈을 뜬다. 매일매일 이것을 되풀이한다.
다른 사람에게 에너지 치료하는 법 배우기
치료법을 시술하는 동안 환자에게서 경이로운 일이 일어날 수 있도록 당신의 손을 발전시킬 필요성이 있다. 먼저 당신의 에너지 영역을 지각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리고 나면 당신은 다른 사람의 치료를 위해 에너지를 이전시킬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이 진전함에 따라 당신은 보다 예민해질 것이며 직관력은 보다 정확하게 될 것이다.
당신이 치료법을 시술하는 동안 환자의 질병이 왜 발생했는가 하는 원인이 마음에 확연하게 와서 닿을지도 모른다. 만약 그런 일이 일어나더라고 당신의 생각을 환자에게 말하지 말라. 왜냐하면 그 원인을 병을 진단함으로써 알아낸 것으로 여길 수도 있기 때문이다. 다만 환자가 스스로의 힘으로 그 원인을 밝혀낼 수 있도록 옆에서 그를 돕는다.
당신의 에너지 영역을 느껴라
정상적인 기나 에너지 영역은 물리적인 육체에서 22∼44㎝정도 퍼져 있다. 병을 앓고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이 영역이 감소한다. 자신의 에너지 영역을 감지하기 위해서는 눈을 감고 손을 천천히 휘저어 발생하는 주변 공기의 이동을 느껴본다. 그런 다음, 손을 머리에서 약 60㎝정도 떨어지게 하고 손바닥은 자신을 향한 다음 머리를 향하여 손을 천천히 이동시킨다. 그러다가 어느 위치에 가면 대기의 변화를 느끼게 된다. 보통, 대기가 조금 따뜻해진 것을 느낄 것이다.
그리고 다시 손을 멀어지게 함으로써 대기가 차가워지는 것을 느끼게 된다. 이러한 현상은 에너지 영역의 모서리에 있는 감각신호의 매우 미세한 변화이다. 만약 첫번째 시도에서 이러한 현상을 못 느끼더라도 낙심할 필요는 없다. 결국은 성공할 것이다. 특히 육체의 거의 모든 기관들이 쇠약할 때 치료법을 시술한다면 당신은 에너지의 영역이 변화하는 장소를 감지할 수 있을 것이다.
환자에게 에너지 치료법 시술하기
일단 자신의 에너지 영역 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면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도 치료법을 시술할 수 있다. 환자를 의자에 앉히거나 바닥에 눕혀 환자가 따뜻함과 편안함을 느끼도록 만든다. 그리고 당신의 마음을 집중한 다음 환자의 병이든 부위나 상처 입은 부위에 어느 정도 간격을 두고 당신의 손을 댄다. 그리고 자신의 에너지 영역을 마음으로 느끼며 치료력이 환자에게 이전되도록 한다. 2∼3분 동안 손을 그대로 두거나 당신이 본능적으로 이전시킬 준비가 되었다고 느낄 때까지 손을 그대로 둔다. 이제 손을 직접 환부 위에 접촉시킨다. 그리고 나면 따뜻함을 느낄지도 모른다. 그리고 그 환자도 당신의 손이 매우 뜨겁거나 차갑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치료력이 환자에게 이전되고 있음을 나타낸다. 이러한 감각이 지나간 후에는 당신의 에너지 영역을 밀폐시킬 것을 마음속으로 지시한다. 이것은 에너지 치료력의 방출을 막는 것이다. 그리고 환자와 치료자 간의 정신의 일치를 파괴하는데 도움을 주는 찬 물에 손을 씻는다. 만약 당신이나 환자가 치료법을 시술하는 동안 어떤 것도 느끼지 못했더라도 실망할 필요는 없다. 어쨌든 그 치료법은 효력을 발생하게 될 것이다.
http://oha.or.kr/alt/alt1_9.htm
'天醫healing > 심리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령 치료로본 경락 - OoCities (0) | 2015.03.22 |
---|---|
브라질 심령치료사, 하루 6천명 수술 (0) | 2015.03.22 |
브라질 최초 심령치료 병원 문연다. (0) | 2015.03.22 |
심령수술의 정체 (0) | 2015.03.22 |
'심령솔루션 엑소시스트' 실화라고 주장하는 귀신이야기 (0) | 2015.03.22 |
[스크랩] 낙태아 영가천도 영험담 모음 (0) | 2015.03.22 |
심령학적 측면에서 본 중절아 (0) | 2015.03.22 |
최면 중에 암시를 하면 그대로 이루어진다! (0) | 2015.03.22 |
서울사이버대, 허묘연 교수 신임 총장 선임 (0) | 2015.03.09 |
장동건 서울사이버대 15학번 입학, 21년만에 다시 대학생 (0) | 2015.03.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