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마케팅 명단(리스트)작성의 이유. 첫번째

네트워크팁 2014/04/03 17:44

리쿠르팅을 하기위해 제일 중요한 도구는 바로 명단(리스트)작성입니다.
명단작성은 네트워크마케팅에서 목표가 있는 사업자들은 물론이고 새로운 사업자들도 모두 리스트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우리는 리스트를 휴대폰에 저장되어있는 번호 그대로가 아닌, 다른곳으로 옮겨적는 것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사업자에게 최소한 100명 이상의 리스트를 작성하게 하고 있습니다.

 

 

100명이상의 명단, 그 이유

 

 

우리는 명단을 전쟁터에서의 총알로 자주 비유하고 있습니다.

전쟁터에 갔을때 총알이 10개 정도라면 시작전부터 질 게임을 시작하고 있는것입니다.
총알 수가 적기 때문에 한발한발 신중을 기해야합니다.
혼란스러운 전쟁터 속에서 신중을 기했던 총알이 적에게 적중되지 않았을때, 그리고 총알이 점점 떨어지는 것을볼때, 불안감 초조함을 느끼게될것입니다.

 

 

초보 사업자가 자주하는 실수중 하나가 5명 혹은 10여명 정도의 소수의 명단만 작성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더욱 신중하게 사람들과 컨택을 하게되며 사람들은 모두 사업에 합류할거라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사업초기에 접촉한 사람들은 대부분 기회를 알아보지못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이런경우 한명한명 거절당해 10여명의 사람들의 명단이 점차적으로 줄어드는 모습을 보게될때, 사업자는 불안함, 초조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럴때 사업자는 상심감이 매우 크기 때문에 낙오하게 될 가능성도 매우큽니다.

 


소수의 사람을 명단으로 작성할경우 사업자는 무조건 그 사람들을 잡아야 한다고 생각하게됩니다.
이런 마인드는 가망고객에게는 무의식적으로 전달되게 되며, 갑을관계에서 이미 사업자는 을(아쉬운 사람)이 되고 맙니다.

 

이런경우에는 가망고객에게 비즈니스를 강요하거나 뜸들이게되고 상대방이 결정할 수 있는 권리를 다줘버린 것이됩니다.
아무리 좋은 비즈니스여도 100% 선택권을 줘버린경우 가망고객은 하고싶은 마음이 사라지게됩니다.

반대로 하고 싶지않던 사람도 하지말라고하면 하고싶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고급과정)


사람의 심리는 어떤 분야를 막론하고 피할수 없는 사실입니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이것을 잘 활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00명의 명단, 그리고 그 이상의 명단의 의미

 

 

100명의 명단, 그리고 그 이상의 명단은 우리에게 긍정적인 생각을 갖게 하는데 큰 도움이됩니다.
비젼있는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상대방에게 소개하고 상대방이 거절했을때, 내가 기분이 상했다면 그것은 비즈니스에 지속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됩니다.
비젼있는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상대방에게 소개하고 상대방이 거절했을때, 내가 기분이 좋았다면 그것은 비즈니스에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것은 종이 한장 차이지만, 이 차이를 극복하게 되는 순간 비즈니스 레벨이 크게 성장하게 되는것입니다.
그러기 위한 방법중 하나는 명단이 커야하고 자신의 그룹원들의 명단이 커야됩니다.

 

 

악영향이 지속되는 많은 사업자들은 비즈니스를 포기하게됩니다.

 

네트워크마케팅은 미국에서 출발했으며 현재 약 6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흥미로운 통계가 있습니다.
10년이상 네트워크 마케팅 비지니스를 하고있는 사람중 약 95%가 백만장자가 되었다는것입니다.
더 중요한 사실은 이들은 은퇴를하여 노동을 제공하든 안하든 수입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는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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