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 독도가는 법? 다음 지도서 검색하세요

 

다음커뮤니케이션이 또한번 지도 서비스를 강화했다. 전국 각 지역을 연결하는 대중교통 길찾기를 판올림해 시외 환승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게 된 것. 현재 다음 지도 PC웹에서만 이용할 수 있지만 하반기 중 모바일 웹과 앱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다음의 설명대로라면 이번 지도 서비스 기능은 활용도가 높다. 먼저 차와 고속·시외버스, 항공, 여객선 등 다양한 교통 수단 정보를 이용하기 때문에 시외쪽 길찾기가 기존 지도 서비스보다 훨씬 간편하다.

예컨대 기존 지도 서비스로 어느 지역에 가고 싶다면 거주지에서 해당 지역까지 가는 교통수단을 검색한 뒤 그 지역에서 움직이는 교통편을 검색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이제 다음 지도를 이용하면 모든 과정이 한 번에 정리되어 나타난다.

서울서 독도가는 법? 다음 지도서 검색하세요

다음이 예로 든 자료를 보면 ‘제주도’를 출발지로, ‘독도’를 도착지로 설정한 뒤 대중교통 길찾기를 하면 제주국제공항에서 출발해 비행기와 시외버스, 여객선으로 갈아탄 후 독도항에 도착하는 경로와 소요 시간 등이 보이는 등이다.

또 고속버스와 여객선은 운행 시간표나 실시간 잔여 좌석수 확인, 실시간 예매까지 가능하다. 기차와 고속버스, 여객선의 실제 운행 경로가 지도 상에 표시돼 어느 곳을 지나 목적지에 도착하는지도 파악할 수 있다. 배차 간격이 긴 노선이 포함됐다면 별도 알림을 넣어 시간 계획에 도움을 준다.

다음 진유석 공간정보팀장은 “다음 지도는 전국 어디든 찾아갈 수 있도록 복합적인 대중교통 길찾기를 지원하기 때문에 여행이나 타 지역 초행 방문을 앞둔 이들에게 특히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낙균 기자 | nakkoon@ebuzz.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