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혈관





사람들은 뇌를 무슨 컴퓨터 칩처럼 생각한다.

그러나 살아있는 유기체인 사람의 뇌는 전혀 다르다.
혈액이 흐르지 않는 뇌는 죽은 뇌이다. 그 혈액은 뇌세포 한개 한개까지 작용해 혈액의 연결없이 살아갈수 있는 뇌세포는 하나도 없다.
세포의 단위가 작은것처럼 혈관의 굵기 또한 육안으로 도저히 구분할수 없는 굵기의 혈관 그 속으로 혈액이 흘러 세포에 영양을 공급하는 등, 세포의 대사산물을 운반해주기 때문에 뇌세포는 살아간다.

세포들중, 어떤 세포는 잘 보이지도 않는 바늘 끝 위에 일백만개가 편안히 앉아 있을 만큼의 작은 세포 한개 한개 마다 영양을공급하고 대사산물을 운반하는 혈관 그 속으로 흐르는 물보다 진한 용액인 피의 흐름을 유한한 사람의 생각으론 상상도 어려운 것이다.

뇌의 정상적인 활동은 뇌속에 흐르는 혈관 특히 모세혈관의 건강상태를 말하는 지표라고 할수 있다.심장에서부터 시작되는 혈액의 흐름은 우리 몸 전체 각종 장기 등 생명의 흐름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젊음은 바로 이 혈관들의 젊음을 말하고 노화는 바로 혈관의 노화를 말한다는것을 부정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혈관이 건강하면 몸은 건강한 것이다.
이렇게 중요한 혈관의 건강을 생각하면서 술, 담배, 화학약품, 약, 튀김류, 동물성지방 및 단백질, 탄산음료 등을 먹는 사람들은 아무도 없는것 같다. 그러면서 병이 발생하면, 운이 나쁘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는것 같다.

우리의 입과 코로 들어가는 모든것은 바로 내 혈관의 상태를 계속 변화시키고 있다. "인체는 먹은대로 지어진 건축물이다"라고 말한다

뇌혈관 한개만 보더라도 인체는 상상할수 없을 만큼 정교한 유기체이다.

그 만큼, 설명서도 자세해야 하며 조금도 설명서 내용에서 틀리면 틀린만큼 문제가 발생할 것이다. 그러나 늦게라도 이것을 깨닫고 다시 정위치로 돌려주면 다시 정상적으로 회복할수 있다는것도 인체의 놀라운 창조의 특성이라고 할수 있을 것이다.

인체의 각종 중요한 장기들 즉, 폐, 신장, 간, 심장, 취장, 비장, 소장, 대장 까지도 어느 하나도 뇌혈관 보다 못한 기관은 하나도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사람의 입으로 들어가는것들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짐작하게 한다.

위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