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전공 요법 ( Bio-Current-Therapy ):

시술자와 피시술자의 몸에 외부의 교류전을 가감하여 맨손으로 마사지나 지압등에 응용함으로서 건강바란스가 상실되였던 체전이 회복되어 질병의 치료와 스테미너 증강, 비만증 해소, 피로회복, 노화된 피부의 재생, 병든 세포를 활성화 시키는 치료학의 신기술이다.

부가하여 설명하자면 침이나 뜸,부항과 같은 신체와 접촉되는 기구들을 사용하지 않고 수지나 장문(손바닥) 등 맨손으로 경락이나 국소(경혈) 부위에 기를 운용하는 신체 자극법 으로서 안전하고 간편하며 효과가 빠르게 나타난다 .

특히 경락요법을 실행할때에 나타나는 환자의 사기가 시술자에게 침습되지 않으므로 시술자의 완전한 건강이 보장되는 것이 큰 유익이라 할수 있겠다.

생소한 치료법이지만, 한 번만 체험해보면 놀랍고 신기한 경험에 입을 다물지 못하고 감탄사를 연발한다.

인체의 표면에는 40~50μA의 전류가 흐르고 있음을 착안하여 전기 자극기의 전류가 출력되는 양단자의 전극 을 두사람이 나누어 서로의 손 발 등에부착한 다음, 경혈이나 병소를 지압하면 마사지나 신체 교정효과는 물론 침, 뜸 이상의 좋은 자극효과가 발생하므로 말로 형용할 수 없는 시술이상의 좋은감각을 경험할수 있다. 이것이 바로 B.C.T요법이다.

실제로 전기자극기에는 TENS(밀리암페어 자극기) 와 MENS(마이크로암페어자극기) 요법이 있는데, 조합된 의료기기는 아직 개발된 제품이 없고 발진방법이 달라 회로를 별개로 구성해야 하므로 조합시키기도 어렵다. 단, 인체는

마이크로전류가 흐르고 있으므로 가장 자연스런 MENS치료기인 셈이다. 이런 것에 착안하여 발견된 치료법이 BCT요법인 것이다. 마이크로 전류는 인체에 흐르고 있는 전류이므로 인체의 어느 곳에도 저항을 안 받고 통과할 수 있으며, 심지어 손상된 세포에도 통과하여 세포를 재생하는 데, 매우 유효하게

사용되고 있는 자극요법이다. MENS 자극기는 미국 나사에서 처음 개발되어 의료기기, 항공기 등에 응용되는 전류이다.


B.C.T.요법 은 양한방이 결합된 이론에 근거하며 특히 경혈을 찾아 자극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어, 한국에서는 경혈탐지 특허를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는 햄텍코리아㈜의 전자침 핸디리스를 선정하여 독점 제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