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꿈을 주는 마케팅 3.0와 목적의 힘

-리더는 꿀수 있는 만큼 최대한 크게 꾸라.꿈 꾸는 것은‎ 무료‎이다. 그러나 작은 꿈은 비용이다.

- 싱귤래리티대학의 거대한 전환목적(MTP:Massive Transformational Purpose)’-10년안에 10억명의 삶을 바꾸고 싶다’

--기업가란? 꿈을 주는 사람이다.

- 그로 부터 가슴뛰는 꿈이야기를 들었는가? 그러면 사람들이 그 꿈을 사기 시작한다. 이것이 기업이다.

-우리는 꿈을 먹고 산다. 꿈을 주는 사람이 Envisioner이다. Envisioning이란? Purpose driven company를 만드는 것이다.

- 오늘은 사색하고 내일은 탐색하라. 사색은 명상으로 하고, 탐색은 모험(기업가정신)으로 하라(이어령교수).

- 트랜스 포메이션 : 기업가는 미래 비전 제시자(envisioner,꿈사장)가 되어야 한다.-'스윗 스팟(Sweet Spot)'을 제시하고 조직이 이 방향을 보게 해야 한다.

-'스윗 스팟(Sweet Spot)'이 실현될 경우 더욱 폭발적인 힘을 갖게 된다('목적의 힘’:The Purpose Effect, 피터 템즈저 / 정성묵 역,2010)

 

2. 당신은 꼰대인가? 핫바지인가? 리더인가?

-리더는 꿈과‎ 방향‎을 준다. 평범한 사람이 비범한 성과를 내도록 도와준다.

- 리더가 꿈과 Direction 이상을 자세하게 주면 꼰대이고, 그 이하이면 핫바지이다.

-오디어기기는 음향이 아니라 음악을 추구해야 한다(마케팅 3.0)

-최고의 CEO는 Chief Envisioning Officer입니다.

 

3. 긱(Gig) 이코노미시대의 프리랜스 생존법

-개인은 꿈을 주는 Gig 프로페셔날이 되라.

-모든 개인은 무엇을 하던 스스로 기업가(entrepreneurial professional)가 되어야 한다. 이것이 미래의 자신의 가치를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우리가 주인이라고 생각하면 우리 행동에서 달라지는 것들이 많다. 일상에서 나는 주인인가?그러면 나의 직업은 소명이 된다.

-평범한 사람이 비범한 성과를 내도록 하는 것이 기업이다(드러커)

-‎파워맨‎t하라.

4. 완인상덕(玩人喪德) 완물상지(玩物喪志)

희롱할 완, 사람 인, 죽을 상, 덕 덕

완인상덕:사람을 가지고 놀면 덕을 잃는다.

완물상지: 물건을 가지고 놀면 뜻을 잃는다

5.한 인도네시아 협력의 시사점 : 물건을 팔려고 하면 안된다. 같이 하려고 해야 한다.

[출처] 왜 마케팅 3.0인가? 꿈사장,CEO(Chief Envisioning Officer)가 되라.개인은 꿈을 주는 Gig 프로페셔날이 되라. 당신은 세상을 바꿀 MTP가 있는가?|작성자 김기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