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꿈을 주는 마케팅 3.0와 목적의 힘
-리더는 꿀수 있는 만큼 최대한 크게 꾸라.꿈 꾸는 것은 무료이다. 그러나 작은 꿈은 비용이다.
- 싱귤래리티대학의 거대한 전환목적(MTP:Massive Transformational Purpose)’-10년안에 10억명의 삶을 바꾸고 싶다’
--기업가란? 꿈을 주는 사람이다.
- 그로 부터 가슴뛰는 꿈이야기를 들었는가? 그러면 사람들이 그 꿈을 사기 시작한다. 이것이 기업이다.
-우리는 꿈을 먹고 산다. 꿈을 주는 사람이 Envisioner이다. Envisioning이란? Purpose driven company를 만드는 것이다.
- 오늘은 사색하고 내일은 탐색하라. 사색은 명상으로 하고, 탐색은 모험(기업가정신)으로 하라(이어령교수).
- 트랜스 포메이션 : 기업가는 미래 비전 제시자(envisioner,꿈사장)가 되어야 한다.-'스윗 스팟(Sweet Spot)'을 제시하고 조직이 이 방향을 보게 해야 한다.
-'스윗 스팟(Sweet Spot)'이 실현될 경우 더욱 폭발적인 힘을 갖게 된다('목적의 힘’:The Purpose Effect, 피터 템즈저 / 정성묵 역,2010)
2. 당신은 꼰대인가? 핫바지인가? 리더인가?
-리더는 꿈과 방향을 준다. 평범한 사람이 비범한 성과를 내도록 도와준다.
- 리더가 꿈과 Direction 이상을 자세하게 주면 꼰대이고, 그 이하이면 핫바지이다.
-오디어기기는 음향이 아니라 음악을 추구해야 한다(마케팅 3.0)
-최고의 CEO는 Chief Envisioning Officer입니다.
3. 긱(Gig) 이코노미시대의 프리랜스 생존법
-개인은 꿈을 주는 Gig 프로페셔날이 되라.
-모든 개인은 무엇을 하던 스스로 기업가(entrepreneurial professional)가 되어야 한다. 이것이 미래의 자신의 가치를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우리가 주인이라고 생각하면 우리 행동에서 달라지는 것들이 많다. 일상에서 나는 주인인가?그러면 나의 직업은 소명이 된다.
-평범한 사람이 비범한 성과를 내도록 하는 것이 기업이다(드러커)
-파워맨t하라.
4. 완인상덕(玩人喪德) 완물상지(玩物喪志)
희롱할 완, 사람 인, 죽을 상, 덕 덕
완인상덕:사람을 가지고 놀면 덕을 잃는다.
완물상지: 물건을 가지고 놀면 뜻을 잃는다
5.한 인도네시아 협력의 시사점 : 물건을 팔려고 하면 안된다. 같이 하려고 해야 한다.
[출처] 왜 마케팅 3.0인가? 꿈사장,CEO(Chief Envisioning Officer)가 되라.개인은 꿈을 주는 Gig 프로페셔날이 되라. 당신은 세상을 바꿀 MTP가 있는가?|작성자 김기찬
'유비슈머 >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품 없이 물건을 팔고 돈을 번다? 이커머스 ‘드랍쉬핑’이란 (0) | 2021.07.29 |
---|---|
NHN커머스에는 온라인 판매를 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이 있습니다. (0) | 2021.07.29 |
shop by (샵바이) Z커머스 시대를 열다 l NHN커머스 (0) | 2021.07.29 |
[블로터언팩]'방향은 잘 잡았다, 하지만..', 삼성전자 '갤럭시 북 프로 360' (0) | 2021.07.22 |
[마이데이터 시대①]‘금융 생활의 혁명’…개인 맞춤형 서비스 본격화 (0) | 2021.07.22 |
[MZ세대 잡은 카뱅] ② 플랫폼의 강자…"은행업 한계는 극복해야" (0) | 2021.07.19 |
[MZ세대 잡은 카뱅] ① 고객 78%가 MZ…어떻게 젊은 은행 됐나 (0) | 2021.07.19 |
토종 핀테크 제로페이, 가맹점 100만 돌파 (0) | 2021.07.16 |
네이버는 쇼피파이, 쿠팡은 아마존..‘이커머스’ 전략 차이는?[IT흥신소] (0) | 2021.07.15 |
[2021 테크체인저]⑧거대기업 제치고 상위권 ‘당근마켓’…왜? (0) | 2021.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