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여행자*

[세계여행] 씽씽부부의 자전거 세계일주
경로=미국 (2015년 4월) – 중미 – 남미 (현재)
사내 커플에서 결혼까지이어진 인연. 잘 다니던 직장생활을 접고 세계 여행 꿈을 자전거로 실천하고 있다.

[세계여행] Erica의 밟구가세
경로=중국(2015년 5월)-동남아시아
Erica의 발 구르는 곳에 가 닿는 세계라는 슬로건으로 세계 여행을 하는 여성!! 솔로 여성 자전거 여행자!

[세계여행] Flybasket
경로=일본(2014년 10월)-오세아니아-남미 (현재)
그동안 쌓아왔던 사회경력, 직장 경력, 수많은 인간 관계 등을 내려 놓고 30대 후반의 동갑내기 부부가 길 위에 올랐다. 홈페이지를 보면 깜짝 놀랄 만한 스펙을 자랑한다. 역대 여행자 중에 최강 능력자 부부. 주 슬로건은 “오늘을 달리고, 내일을 심는다.” 농업에 관심이 많아 전 세계의 농장을 방문 하는 게 그들의 프로젝트 중 하나. 개인적으로 열렬하게 응원하는 인생 선배님들!

[세계여행] 티브의 세계여행
경로=미국(2014년 5월)->멕시코-중미-남미-호주(현재)
여행은 만벽통치약이다라는 슬로건으로 2014년 5월 미국에서부터 자전거 여행을 시작했다. 꾸준히 여행기를 올리는 부지런한 성격. 아메리카 대륙 자전거 여행을 무사히 끝마치고 현재 호주에서 워홀 하는 중.

[세계여행] 성원이의 모험으로 사는 인생
경로=중국(2010년 4월)-중앙아시아-유럽-(호주-한국)-북미-중미-남미-유럽 (현재)
2010년 아시아를 자전거로 여행했으며 호주에서 워킹으로 1년간 지내다가 한국에 잠시 귀국. 이후 미국으로 출국 다시 자전거 여행을 시작해 멕시코, 중미를 거쳐 남미를 끝으로 유럽에 갔다.

[세계여행] 굴리고-자전거 세계일주
경로=중국(2011년 11월 15일)-아시아-중앙아시아-유럽-아프리카 (2015년 11월 )-(한국)-아메리카 (2016년 5월)
87년생 박제민의 자전거 세계일주. 2011년 11월 15일 중국에서부터 자전거 여행을 시작했다.  최대한 육로로 가는 것이 목표이며 자전거를 좋아하고 사람을 좋아한다고 한다. 중국에서 시작, 동남아시아, 유럽, 아프리카를 거쳐 한국에 무사히 귀국해서 반년간 잘 쉬고 아메리카로 비행기 타고 가서 현재 자전거 여행 중.

===================자전거 여행 종료===================

[세계여행] 자전거 세계 여행
경로=중국(2011년 12월)-아시아-중앙아시아-유럽-아프리카-한국 (2015년 11월 )
재욱군은 굴리고랑 10개월 간 15,000 km를 함께 달렸다고 한다. 중국에서 시작, 동남아시아를 거쳐 현재 유럽에서 달리고 있다. 동유럽에서 굴리고와 재합류. 굴리고와 아프리카를 같이 달린 후 무사히 한국에 귀국했다.

[세계여행] 베가본더와 아톰의 자전거 세계일주
경로=중국(2013년 4월 19일)-호주-동남아시아-중앙아시아-(한국)-유럽-한국 (2015년 11월 )
모든 걸 내려놓고 길에 오른 서른살 부부의 자전거 여행 이야기. 호주,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 자전거 여행 후 한국에 들러 겨울 보내고 인도 부근에서배낭 여행 후 유럽 여행을 마치고 한국에 무사히 귀국

[아시아 여행] 여자 솔로, 생초보자전거여행
경로=중앙 아시아 (2014년 7월) – 동남 아시아-중앙 아시아(2015년 가을)
배낭 여행 중 터키 이스탄불에 정착. 7 년 간 이스탄불에서 생활 후 모든 짐을 정리하고 자전거 위에서 아시아 여행을 마친 후 터키로 돌아갔다. 나보다 훨씬 용감하고 강해 보이는 여성분. 글과 사진이 좋음.

[아시아, 유럽 여행] 나는 밍규리
경로-중국(2012년 8월)-아시아-유럽-한국(2015년 9월 종료)
중국에서부터 시작 했다고 한다. 중국, 말레아시아, 대만 주변 등 아시아를 돈 후에 유럽을 끝으로 한국에 귀국. 제주도에서 농사 하신다고 한다.

[아메리카 여행] 여행하는 나무 
경로=미국 알래스카(2013년 08월 15일)-멕시코-중미//남미에서 배낭여행으로 전환-한국(2015년 3월 종료 )
유유의 세계 자전거 일주. 알래스카에서부터 출발 멕시코까지 중미까지 자전거를 타고 내려 갔다. 남미에서 배낭여행으로 전환.  생각이 많은 청년은 한국에 무사히 귀국했다.

[오세아니아 여행] 백설기 부부의 자전거 세계일주
경로=오세아니아(2014년 10월)-한국(2015년 03월)
2014년 10월부터 2015년 3월까지 여행. 현재 시골에서 귀농과 영어 학원을 운영하며 또 다른 모험을 하고 있다.

[아시아, 유럽 여행] 캡틴권의 주거간산 
경로=아시아-중동-유럽-한국 (2014년 11월 종료)
동남아 중앙아시아를 걸쳐 유럽에 갔다. 레또님과 친구라 잠깐 유럽의 일부분도 같이 달렸다고 한다. 한국 자전거 여행 중 유일하게 오프라인으로 인연이 있는 분!!! 동유럽에서 잠깐 만나서 이틀 간 함께 달렸다!!!!

[아시아, 유럽 여행] 레또의 발퀴자국
경로-중국(2011년 8월)-동남아시아-유럽(2014년 5월 종료)
03년 일본, 04년 호주, 05년 태국, 06년 국내, 총 4차례 자전거로 여행했으며 2011년 그는 세계여행을 목표로 다시한번 자전거에 올랐다. 중국에서 시작, 동남아시아, 중동을 거쳐 서유럽까지 갔다. 글솜씨가 남달라서 항상 동경의 눈으로 그의 여행기를 읽곤 한다. 2014년 5월 서유럽에서 세계여행을 끝마치고 한국에 무사히 귀국성공!

[아메리카 여행] 텍코
경로-미국(2008년 8월)-멕시코-중남미(2010년 1월 종료)
온라인에서 꾸준히 사랑받은 여행기가 아닌가 싶다. 처음으로 접한 여행기 글은 텍코의 slrclub 포토에세이 게시물이었고, 이후 그의 모든 여행기를 다 읽었었다. 방학 때 몇 백만원 주고 왜 유럽여행을 가는지 이해를 못했던 나에게 처음으로 여행의 달콤함을 알게 해 준 자전거 여행자.

[세계여행] 찰리
경로=중국(2007년 5월 29일)-동남아시아-중동-유럽-아프리카-아메리카 100일 신혼여행(2014년 4월 종료)
인터넷에서 7년 넘게 자전거 여행기를 기록하고 있다.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을 횡단했으며 호주에서 워킹홀리데이로 일 해서 번 돈으로 호주와 뉴질랜드를 횡단. 칠레에서 북미까지 100일간의 신혼여행을 끝으로.. 자전거 여행을 7년 만에 끝마치고 한국에 무사히 귀국성공!

[아시아, 유럽 여행] 김기사, 박대리의 자전거 세계 여행
경로=중국(2013년 2월)-아시아-유럽-아시아-한국 (2014년 5월)
제목만 보면 남자 두 명이서 하는 여행 같지만 실제론 부부다. 남편분의 닉네임이 김기사, 부인분의 닉네임이 박대리. 닉네임의 사연은 ‘1. 출국’ 글에 자세히 나와 있다. 김기사님의 언어유희 때문에 다른 여행기와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말을 타고 여행하시는 분도 아닌데 말로 말장난을 잘 치신다.

[청춘만끽, 500일간의 세계일주]
유럽, 아프리카, 남미를 여행(아프리카는 배낭여행 위주). 등산 전문인! 고산등반 때 많은 조언을 주신 분!

[아시아, 유럽 여행] 영이와 지니의 자전거로 떠나는 세계여행
이동경로 : 일본, 중국->카자흐스탄->키르키즈스탄->그루지아->아르메니아->그루지아->터키->불가리아->세르비아->크로아티아->몬테네그로->이탈리아-유럽->한국->제주도

[아시아, 유럽 여행] 동그리와 람이의 자전거 세계여행
부부의 자전거 여행 이야기. 1년여에 걸쳐 중국, 동남아시아, 유럽을 거쳐 자전거 여행을 했다. 현재는 한국에 있다.

[아시아, 유럽 여행] 나형일
카우치서핑에서 우연히 알게 된 자전거여행자. 여자 혼자서 이미 자전거 세계여행을 끝냈기에 여러모로 조언 격려를 얻었다. 여자혼자 자전거 여행하는 사람이 내가 최초가 아니라는 것을, 심지어 웹사이트 하나 없이 나홀로 떠난 사람이 있다는 것을, 자전거 여행시작하려고 자전거 타는 법을 배운 사람이 있다는 사실을  공유하고 싶어, 웹사이트가 없지만 여기 목록에 추가시켰다.
이동경로 : 중국(2009.9)- 티벳- 네팔- 아랍 에미리트- 오만- 아랍 에미리트- 이란- 아르메니아- 그루지아- 터키- 프랑스- 체코- 독일- 영국- 독일- 미국- 한국(2010.10)

[아시아, 유럽 여행] 태진이의 자전거 타고 세계여행
경로 =(2011.04)중국 – 베트남 – 캄보디아 – 태국 – 캄보디아 – 태국 – 인도 – 네팔 – 인도 – 이란 – 터키 – 불가리아 – 세르비아 – 헝가리 – 한국 – 미국- 한국(2012.05)
85년생 태진. 2011년 4월부터 아시아, 중동을 자전거로 여행했다. 홈페이지에서 그의 솔직하고 담백한 여행기를 볼 수 있다.

[북미] Go to the K
옐로우나이프에 있을 때 자전거로 내가 있는 지역에 방문했고 카우치서핑으로 연락을 주고 받은 후 나에게 많은 자전거 여행 조언을 주었다. 지금 자전거를 사게 된 계기도 바로 이 만남 때문이다. 이 분이 그 때 당시 지금 내가 타고 있는 자전거로 여행을 했고, 난 그 자전거 브랜드 네임도 몰랐었지만 첫인상이라는 게 무시를 못하나보다. 결국 나도 똑같은 브렌드의 자전거를 사고 지금 그 자전거와 여행 중이다.

[아시아] Travel around the world by follow the sun
87년생 여성 자전거 여행자. 경력이 화려하다. 유럽을 무려 무전으로 여행을 했다. 2012년 이번에는 자전거 아시아 여행을 목표로 삼고 중국에서 자전거여행을 출발했다. 나보다 훨씬 더 용감해보이는 그녀. 현재 중국에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한다.

 

*기타 다른 여행자*

[세계여행]원제스님의 유라시카 만행
2012년 9월부터 전세계를 여행한 후 현재는 귀국해서 스님의 길을 계속해서 걷고 있다.

[세계여행]여자는 모터사이클 세계일주를 꿈꾼다티피와 채, 두 여자의 모터사이클 세계일주 여행 이야기. 러시아,  중동을 거쳐 유럽을 지나쳤다. 1년여간의 여행을 끝내고 현재는 집으로 무사히 돌아왔다. 모터사이클 여행기는 처음이라 너무나도 이색적이고 멋있다. 현재는 제주도에서 귀농생활을 하고 있다.

[세계여행]기업가 정신을 찾아서 사람을 향한 세계여행
중남미를 거쳐 아프리카, 유럽, 중동 아시아를 여행했다. 여행 주제가 기업가 정신을 찾는 것이라 다소 흥미로우며 여행개척 정신이 강하다. 많은 조언과 정보를 주는 고마운 사람!

*여행정보*

무비자 국가한국외교통상부

*기타정보*

★  KOCW 대학강의를 무료로 듣기
대학강의를 무료로 볼 수 있는 곳인데 자료가 엄청나게 방대하다. 서울대를 포함한 총 103개 대학기관으로부터 3,300개가 넘는 강의가 있으며, 강의 주제는 없는 게 없다! 이 외에도 외국대학 및 노벨상 수상자의 강의를 포함하면 강의 수는 4,000개가 넘는다. 지식에 배고픈이들에게 강력 추천!!!!

★ 페이팔 가입 및 사용 방법페이팔 수수료 정보
페이팔이란 온라인 가상계좌로 페이팔 유저간 입출금이 가능하며 해외에서 물건구입시 결제수단으로 이용된다. 현재 전세계 인구 중 1억 명 이상이 페이팔을 사용하고 있다.

 2012년 현재 워홀 가능 국가 – 14개국 정보
워킹홀리데이는 청년(만 18~30세)들에게 해당국가(지역)에서 최장 1년 동안 체류하면서 관광, 취업, 어학연수 등을 병행하며 현지의 언어와 문화를 접할 수 있게 허가하는 제도이다. 해외에서 특별한 기술 없이는 일정기간 체류하기 힘든데, 워홀 제도로 다른 나라에서 살아보는 건 어떨까? 만 30살 이하만 도전 가능한 제도이니 꼭 한번은 도전해보자. 이왕이면은 10년동안 4~5개 국가에 살아보는 건 어떨까?

http://www.universewithme.com/link/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