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은 대세"…어도비, 가상현실·360도 영상편집 기능 추가

 

이형근 기자 bass007@dt.co.kr | 입력: 2016-05-04 15:46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어도비가 4일 가상현실(VR) 콘텐츠 편집 툴을 포함한 영상 제작 기능을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에 추가했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가상현실과 360도 영상 편집 등 최근 영상 부문에서 주목받는 기능이 포함됐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Premiere Pro CC)에는 360도 영상을 위한 '필드 오브 뷰(field of view)' 모드 등 다양한 VR 전용 기능을 추가됐다. 사용자들은 이 기능을 애프터 이펙트 CC(After Effect CC), 포토샵 CC(Photoshop CC) 등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다양한 앱과 연동해 VR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어도비는 이번에 발표한 신기능들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를 VR과 같은 '몰입형 경험(immersive experience)'으로 까지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어도비는 콘텐츠 제작에 활용되는 이미지, 영상, 음악 등을 제공하는 어도비 스톡(Adobe Stock)과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앱 연동을 강화해 콘텐츠 구매와 사용 과정을 확대했다. 또, 어도비 브릿지(Adobe Bridge)와 라이트룸(Lightroom) 사용자들은 앞으로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바로 콘텐츠를 어도비 스톡에 등록해 판매할 수 있다. 

이형근기자 bass007@dt.co.kr 
▶이형근기자의 블로그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