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단골을 확보한 비결
이윤보다는 고객에게 필요한 클럽인지
충분히 설명한 뒤 판매한다.
브랜드는 생각하지 말고 시행착오를 겪더라도
중고 클럽으로 하다 어느 정도 알게 되면
그때 가서 새 클럽을 구입하라고 권한 게
많은 단골을 확보한 비결이다.
- 한국 최초 골프샵 서울 골프상회 문명선 사장
나 보다는 고객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는
자리이타(自利利他) 정신이
단골고객 확보의 비결이 됩니다.
조지 윌리암 머크 이야기 다시 보내드립니다.
“의약품이란 환자를 위한 것이지 결코 이윤을 위한 것이 아니다.
이윤이란 부수적인 것에 불과하다.
그리고 이 사실을 망각하지 않는 한 이윤은 저절로 나타나기 마련이다.
이것이 머크의 경영이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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