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불짜리 열정 ◆。책속의글귀

2012.07.17. 22:38

복사 http://blog.naver.com/wjdgml1255/100162624424

번역하기 전용뷰어 보기

GE회장이 직접 삼성 이건희 회장에서 전화를 걸어 스카우트 한 그 남자

세계적인 브랜드 제너럴 일렉트릭(GE) 코리아 이채욱 회장



그의 책을 만난건 종로의 중고서점이었다.


책은  묻는다!

"나는 누구를 위해 일을 하는가?"

"나는 무엇을 위해 일을 하는가?"

"나의 직업은 내 인생에 어떤 의미가 있는가?"

이 질문에 대해 자신있게 말하지 못하는 사람.. 

그는 아마도 열정적으로 살지 못하고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반대로 생각하자

현재 열정적으로 일하는 사람은 그 일의 모든 부분에서 다 열정을 느끼는가?

아니다!


완벽한 필드는 없다. 

박세리의 성공을 기억하는가

US 여자 오픈 경기가 열리는 블랙 울프 런 골프장에는 박세리의 공이 빠졌던 연못이 있다

아마도 박세리말고도 많은 골퍼가 그 연못에 공을 빠뜨렸을 것이다.

그 차이는 그 것을 보고 한숨을 쉬느냐, 양말을 벗고 연못으로 뛰어드느냐에 있다.

어떤 사람에게는 불완전해 보이는 것이 어떤 이에게는 또다른 도전이다


 ‘에너지가 넘쳐나고 주변 사람까지 신바람 나게 만드는 사람'이 되자

도전해야 한다.

그리고 다음을 스스로에게 질문하고 변화해야 한다

----------------------------------------------------------------------------------------------------------------

"성공하는 사람들은 ‘행운아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

성공하고 싶은가? 스스로를 리더로 성장시키고 싶은가? 그렇다면 지금 당장 스스로를 행운아라고 규정지어야 한다. 

과거에 역경이 있었다면 좋은 경험을 덤으로 선물 받았다고 생각하고, 지금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다면 문제 해결에 관한 좋은 훈련을 받고 있는 중이라고생각하면 된다. 무엇보다 스스로를 불행한 사람으로 만들지 말아야 한다. 

불행한 사람에게는 동정 받을 기회는 오지만, 성공의 기회는 다가오지 않는다. 성공은 자신만만한 사람에게 도전권을 주고, 기업은 성공의 싹이 보이는 사람에게 기회를 준다.


"당신은 기분 좋은 사람인가?"

'오픈 마인드'를 가져라. 긍정적인 사람 주위에는 언제나 사람들이 모여든다. 또한 긍정적인 사람들에게는 가치 있는 정보가 넘쳐 난다. 누구나 곁에 있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는, 부수적이지만 결정적인 행운이 되어줄 정보가 다가오는 것이다. 


"만나라! 통합하라!"

제대로 된 리더는 자신이 모든 것을 이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자신이 할 일은 조직원들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며 무슨 말이든 기탄없이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오직 해야할일은 일에 대한 열정을 넣어주는 것과 의견들을 천천히 그러나 확고하게 하나의 생각으로 정리해 가는 것이다


"뜨거웠던 첫 마음을 기억하라!"

꿈의 크기만큼 열정도 커지는 법이다. 그러니 두려워하지 말고 꿈을 키워라. 두려움을 떨쳐내는 것, 우선 첫걸음을 떼어 놓는 것부터 시작하라. 되풀이 되는 일상과 너무나 익숙해진 직장 생활 속에 맥없이 묻히지 말고, 나를 그토록 벅차게 했던 첫 마음을 기억하라. 리더로서의 첫 마음을 떠올리는 순간, 어떤 어려움도 이겨 나갈 수 있게 해 줄 ‘백만불짜리 열정’이 그대의 가슴을 두드릴 것이다.


"스스로의 가치를 재평가하라!"

직장인들이 흔히 빠지기 쉬운 오류는 자신을 평가하는 것이 회사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러나 자신의 가치를 평가하는 것은 다른 사람이 아닌 바로 자기 자신이다. 직장인들은 변화와 발전을 위해 스스로를 냉정하게 평가한 후 자신을 위한 협상을 해야만 한다. 최선을 다했다면 자신이 제대로 된 처우를 받고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부당한 조건에서 일한다고 생각하면 열정을 기대할 수 없다. 열정은 자신이 인정받고 있다는 확신 속에서 나타나는 것이다. 처우에 대해 불만이 생기면, 일의 열정을 계속하기 위해서라도 그것을 적극적으로 해결해야만 한다.


"최고가 되기 위해서는 최고에게 배우라!"

예술 작품과 달리 성공 기법에는 저작권이 있는 것이 아니다. 그것을 통해 성공한다면 그 의미가 더욱 커진다. 최고의 성공사례(베스트 프랙티스)를 적용한다는 것은 이전까지의 익숙함을 버린다는 의미다. 최고로부터 배우는 것의 성패는 어떻게, 얼마나 충실하게 따라 했느냐에 달려 있다. 


"자신이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하면 어떤 식으로든 해내라"

"불변의 가치-정직과 신뢰. 이 것은 생존과 직결된 문제이다"

‘기업과 나의 캐치프레이즈:비전를 공유하라. 조직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목표치를 설정하는 기술:120%이다 & 행동이다'

"미래의 큰 그림을 실현하기 위해 3․5․10년 주기로 나누어 계획을 세우라"


"‘성공적으로’ 실패하라!"

성공하는 사람들은 하나같이 성공보다는 실패에서 많은 교훈을 얻는다고 한다. 그들은 실패에 부닥쳤을 때 성공적으로 실패를 마무리 하는 사람들이다. 모두가 실의에 빠져 있을 때 발빠르게 실패의 이유를 분석해 내고, 스스로 그 실패에서 얻은 최고의 자산을 찾아낸다. 그리고 그것을 찾아낼 수 있었던 자신을 운이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


최선을 다했지만 평탄한 길만 있는 것은 아니었다. 자연재해로 인해 회사 자본금의 3분의 1을 잃는 큰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실수는 있어도 실패는 없는 법. 포기하지 않고 “책임을 다 해야겠다”는 각오로 1년을 매달린 끝에 그는 사고를 수습했다. 지난 시간의 회한 때문이었을까. 모두가 그의 재기에 박수를 보낼 때도 정작 본인은 말을 아꼈다. 사태를 마무리 한 이 회장은 과오를 인정하겠다는 생각으로 사표를 제출했다. 회사는 오히려 사표를 반려했다. 그의 열정과 패기를 높이 사 57개 해외지점을 총괄하는 해외사업본부장으로 승진발령을 냈다. 

실패에서 얻어낸 성공은 나의 자산이다

 “되풀이 되는 일상과 익숙해진 직장 생활 속에 맥없이 묻히지 말고 나를 벅차게 했던 첫 마음을 기억하라. 첫 마음을 떠올리는 순간, 어떤 어려움도 이겨 나갈 ‘백만 불짜리 열정’이 그대의 가슴을 두드릴 것이다”

<script src="http://bangbanghouse.net/plugin/CallBack_bootstrapper?&src=http://s1.daumcdn.net/cfs.tistory/v/0/blog/plugins/CallBack/callback&id=145&callbackId=bangbanghousenet1457088&destDocId=callbacknestbangbanghousenet1457088&host=http://bangbanghouse.net&float=left&random=451"></script>

[출처] 백만불짜리 열정|작성자 루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