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농산물 직거래 '산지직송' 서비스 입점 확대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 네이버는 지난 2월 시작한 농산물 직거래 장터 '네이버 산지직송' 서비스에 현지 생산자가 손쉽게 등록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개선했다고 3일 밝혔다.

지금까지 '네이버 산지직송' 서비스는 네이버가 직접 생산자를 물색해서 현지를 방문해 확인한 다음 입점을 하는 방식이었으나, 앞으로는 판매자들이 직접 상품을 등록하면 네이버가 방문·확인해 입점할 수 있도록 바뀐다. 

이렇게 되면 현지 농산물 생산자들이 직접 소비자를 만나기가 더 수월해질 것이라는 게 네이버의 설명이다. 

네이버는 또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고객 체험단'과 'MD가 간다' 등의 프로모션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의 소통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comm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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