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의 12가지 시제

1기본 시제

1.현제시제 I study english 나는 영어를 공부한다

2.과거시제 I studied english 나는 영어를 공부했다.

3.미래시제 l will study english 나는 영어를 공부할 것이다

2진행시제

1.현제진행시제 l am studying english 나는 영어를 공부하고 있는 중이다.

2.과거진행시제 l was studying english 나는 영어를 공부하고 있는 중이었다.

3.미래진행시제 I will be studying english 나는 영어를공부하고 있는 중일 것이다.

3완료시제

1.현제완료시제 I have studied english 나는 영어를 공부해 왔다.

2.과거완료시제 I had studied english 나는 영어를 공부 했었다.

3.미래완료시제 I will have studied english 나는 영어를 공부했을 것이다.

4완료진행시제

1.현제완료진행시제 I have been studying english 나는 영어를 공부해 오고 있는 중이다.

2.과거와료진행시제 I had been studying english 나는 영어를 공부해 오고 있던 중이었다.

3.미래완료진행시제 I wll have been studying english 나는 영어를 공부해 오고 있을 것 이다

be동사에 대하여

1.동사의 종류

*be동사: ~이다 ~있다

*일반동사

*조동사

2.be동사의 변화형

원형 현재형 과거형 과거분사형

be am.are.is was.were been

3.be동사의 용법

1.문장 속에 일반동사가 없을때 ~이다 ~있다

있지말자 문장 속에는 반드시 동사가 있어야 한다.

2.진행형:be동사+ing

3.수동문:be동사+과거분사형

4.be동사의 의미

1~이다 I am busy 나는 바쁩니다.

2~있다 I am here 나는 여기 있습니다.

***있지말자! 문장 속에는 반드시 동사가 있어야 한다.동사가 없으면 be동사를 넣는다.

step1-1 be동사 현재형 긍정문

~입니다, ~있습니다

인칭 수 축약형 원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