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단어 부풀리기

unfortunately라는 단어의 의미는 '불행하게도' 이다.

이 단어를 암기하기 위해서 13개나 되는 철자를 무작정 머리 속에 집어넣는다면 여간 고생이 아니다. 또한 이런 식으로 암기한 단어가 얼마나 오랫동안 머리 속에 남아 있을지 의심이 된다. 서 생각해서 끄집어낸다면 정말 머리가 아플 것이다. 좀 더 쉽게 단어를 암기하고 또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는(어쩌면 평생) 방법은 없을까? 아래에서는 길고 복잡한 단어를 아주 쉽게 암기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하나를 배워 열 가지를 알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위의 단어를 가만히 살펴보면 4개의 단어(형태소)가 결합된 것을 알 수 있다. 이제 이 단어는 13개나 되는 하나 하나의 철자로서가 아니라 4개의 단위로서 암기해야 한다.

un : 반대말을 만드는 접두사

fortune : (명사) 운, 행운

ate : 형용사를 만드는 접미사

ly : 부사를 만드는 접미사

→ [불행하게도]

이처럼 주어진 단어를 암기할 때 접사의 의미를 알고 단어를 암기하면 오랫동안 기억될 수 있고 좀 더 쉽게 외울 수 있다.

자,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접두사, 접미사 사냥에 나서보기로 하자. 접두사, 접미사는 더 이상 쪼갤 수는 없다. 불행하게도(Unfortunately) 모든 접두사, 접미사는 철저하게 암기해 두어야 한다.

I. 접두사 사냥

주의 : 영어 단어들 중에는 아래에 소개된 접두사와 같은 철자로 시작되지만 접두사로 볼 수 없는 것도 상당히 많이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가령, interest는 "in + terest" 로 분석될 수 없다.

접두사

의미

bi-

two

2, 둘

bicycle : 자전거(바퀴가 두개)

bilingual : 2개 국어를 말하는

dis-

opposite, not

반대, 역

disagree : agree하지 않다.(의견을 달리하다)

disappear : appear하지 않다.(사라지다)

discourage : -의 용기를 잃게 하다

en-

make

-로 만들다

enable : -을 하게 하다

encourage : -에게 용기를 주다

enrich : 부자로 만들다

fore-

pre-

before

-전에, -앞에

forecast : -을 예측하다

foretell, : -을 예언하다

preface : 서문, 서론

prehistoric : 선사시대의

il-

im-

in-

ir-

not

기본형은 in-으로

뒤의 철자에 따라

l 앞에서는 il-

b, m, p 앞에서는 im-

r 앞에서는 ir-

이 된다.

(발음상의 편의를 위해)

반대, 역

illegal(불법의), illiterate(문맹의), illogical(비논리적인)

immoral(부도덕한), impatient(참지 못하는), impossible(불가능한)

incapable(-을 할 수 없는), informal(격식을 차리지 않는), invisible(보이지 않는)

irrational(비이성적인), irregular(비정기적인), irresponsible(책임이 없는)

mis-

wrong

잘못된,

-가 아닌

misfortune(불운)

misjudge(잘못 판단하다)

misunderstand(오해하다)

non-

not

부정, 결여

nonfiction (논픽션 ; 픽션이 아닌)

nonsense(무의미한 말 ; 센스가 없는 (말)

nonstop(도중에서 멈추지 않는),

nonviolent(비폭력적인)

post-

after

-후에

postpone (-을 연기하다)

postscript ( (편지의) 추신 )

postwar (전후의)

re-

again

다시

reconstruct : -을 다시 건설하다

recover : -을 되찾다, 회복하다

review : -을 다시 보다(검토하다)

sub-

under

- 아래에

subconscious, submarine, subway

tri-

three

3, 셋

triangle, tricycle, triple

un-

not

반대, 역

unable, unhappy, unusual, untrue


II. 접미사 사냥

1. 명사를 만드는 접미사

① -ment

agree : 동의하다

agreement : 동의

develop - development ; 발달(전)시키다 - 발달, 발전

excite - excitement ; 흥분시키다 - 흥분

improve - improvement 향상시키다, 개선하다 - 향상, 개선

move - movement 움직이다 - 이동

② -ness

fit - fitness 적당(합)한 - 적당(합), 건강

happy - happiness 행복한 - 행복

kind - kindness 친절한 - 친절

polite - politeness 공손한 - 예절바름

useful - usefulness 유용한 - 유용

③ -or, -er : 행위자, 사람, 직업을 나타낸다.

act - actor 행동하다 - 배우

counsel - counselor 상담하다 - 상담원

farm - farmer 농장 - 농부

play - player 놀다, 경기하다 - 선수

swim - swimmer 수영하다 - 수영하는 사람

teach - teacher 가르치다 - 선생님

visit - visitor 방문하다 - 방문객

work - worker 일하다 - 일하는 사람, 노동자

write - writer (글을 쓰다) - 작가

④ -(t)ion = 명사

compose - composition 작곡하다 - 작곡

decide - decision 결정하다 - 결정

discuss - discussion 토론(의)하다 - 토론(의)

invite - invitation 초대하다 - 초대

observe - observation 관찰하다 - 관찰

suggest - suggestion 제안하다 - 제안

organize - organization 조직하다 - 조직

⑤ -ship, -hood : 상태, 성질, 능력 등을 나타내며 추상명사를 만든다

friend - friendship 친구 - 우정

citizen - citizenship 시민 - 시민권

child - childhood 아이 - 어린 시절

neighbor - neighborhood 이웃 - 이웃

⑥ -ing : 동사에 붙여서 동명사를 만든다.

cry - crying

score - scoring

die - dying

begin - beginning

⑦ 형용사 + -ity, -ty, -y = 명사

동사+y = 명사

able - ability

safe - safety

difficult - difficulty

deliver - delivery

discover - discovery

⑧ 동사, 형용사 + -ance, -ence

appear - appearance

ignore - ignorance

important - importance

excellent - excellence

nonviolent - nonviolence

different - difference

⑩ 형용사, 동사 + -th = 명사

deep - depth

true - truth

warm - warmth

die - death

2. 형용사를 만드는 접미사

① -ous

danger - dangerous 위험 - 위험한

humor - humorous 유머 - 유머있는

mystery - mysterious 신비 - 신비로운

religion - religious 종교 - 종교적인

② -ful(-로 가득 찬)

beauty - beautiful 미, 아름다움 - 아름다운

fear - fearful 무더움, 두려움 - 무서운

fruit - fruitful 과일 - 과일이 많이 열리는

hope - hopeful 희망 - 희망적인

use - useful 이용 - 쓸모 있는, 유용한

wonder - wonderful 경이, 놀라움 - 멋진, 놀라운

③ -less(-이 없는)

help - helpless 도움 - 무력한, 무능한

hope - hopeless 희망 - 희망이 없는

humor - humorless 유머 - 유머가 없는

joy - joyless 기쁨 - 기쁨이 없는

mind - mindless 마음, 정신 - 부주의한, 경솔한

④ -ic

history - historic 역사 - 역사적으로 유명한

symbol - symbolic 상징 - 상징의

⑤ -y

health - healthy 건강 - 건강한

rain - rainy 비 - 비오는

scare - scary 겁(먹기) - 무서운, 무시무시한

cloud - cloudy 구름 - 구름이 낀

ease - easy 쉬움 - 쉬운

⑥ -able : -할 수 있는

enjoy - enjoyable

respect - respectable

notice - noticeable

⑦ 형용사+명사+ -ed = 형용사(유사분사)

gray-hair - gray-haired

high-heel - high-heeled

⑧ 명사+ -al = 형용사

addition - additional

emotion - emotional

nation - national

origin - original

⑨ 동사 + -ive

create - creative

impress - impressive

3. 부사를 만드는 접미사

형용사 + ly = 부사

actual - actually 사실의 - 실제로, 사실은

awful - awfully 무서운 - 몹시, 대단히

fluent - fluently 유창한 - 유창하게

probable - probably -할 듯한 - 아마도

real - really 사실의 - 실제로, 정말로

usual - usually 흔한 - 흔히, 보통, 대개

4. 동사를 만드는 접미사

-ate, -en, -fy, -ize

communication - communicate 의사소통 - 의사소통하다

deep - deepen 깊은 - 깊게 하다

wide - widen 넓은 - 넓게 하다

glory - glorify 영광 - -에게 영광을 주다

memory - memorize 기억 - 기억하다

apology - apologize 사과 - 사과하다

critic - criticize 비평가 - 비평(판)하다

[스크랩] 이근철 영어 비법
원본: cckmycom의 블로그 2007/07/23 오 전 9:31 | 외국어 공부

이근철 영어 비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근철(Jake Lee) 입니다. 대한민국 제1교시 재미있게 보셨나요? 방송에서 전해 드리고 싶은 내용은 많았는데 시간상 말씀드리지 못한 내용 여기에서 좀 더 보충해 드립니다. 언어를 익히고 쓰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여러분의 태도입니다. 여러분의 마음가짐이 바로 엄청난 결과를 가져오게 하는 중요한 출발점이 됩니다. 대한민국 1교시를 통해서 자신감을 얻어 보세요. 그 자체가 여러분의 언어 익히기에 중요한 momentum(계기)으로 작용할 테니까요.

그럼 여러분 계속해서 방송 많이 시청해 주시고요, 다른 선생님들의 좋은 강의도 열렬히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Keep it up!

Love, Jake

★ 이근철식 E-(NGLISH) 비법 ★

<마음을 열면 영어가 보인다>

1. 기본 동사 80개면 회화가 가능하다.

먼저 동작동사 40: 여러분 대부분 알고 있는 동사이거나 조금만 신경 쓰면 금방 알 수 있는 동사들입니다. 동작에 관련된 동사들이 회화에서 가장 빈도가 높거든요. 물론 영자신문이나 잡지를 읽으려면 어려운 단어도 알아야겠지만, 여러분이 가장 필요로 하는 회화를 위한 단어는 바로 이런 것들입니다. 예를 들어 "walk를 걷다"로만 알고 있다면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는 것이죠.

a. 저녁 먹고 개를 좀 산보시킬래?

b. 집까지 바라다 줄게.

a. Can you walk the dog after dinner?

b. I'll walk you home.

자 위에서 보듯 이렇게 가장 간단한 동사들이 회화에 그리고 영화에 그리고 팝송에 등장하고 매일 매일 쓰이는 것이죠. 어려운 단어는 영어를 연구하는 사람들에게 돌리시고 쉬운 단어로 출발해 보세요. 영어가 보입니다! ^^ 다음에서 동사 80개 정리해 드립니다.

2. 머리 속에 그림을 그리면 입이 열린다.

a. happy(즐거운) -> excited(흥분한) -> hyper(아주 흥분한)처럼 동작과 함께 단어의 의미를 파악하면 두뇌에 그림이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두뇌가 비슷한 느낌을 받았을 때 자신도 모르게 그런 말이 입을 통해서 자연스레 흘러나오는 것이죠.

b. 그리고 중요한 것이 바로 앞에서 말씀드린 동사의 구체적인 예를 통해 머리 속에 의미역망(meaning network)을 만드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turn "돌다"는 뜻이지만 그 "돌다"는 뜻을 여러 동작으로 확장 시키면 다양하게 말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먼저 한국어를 고민 고민해서 생각해 보세요. 영어로 말할 수 있는지!

a. 여자를 보려고 경인은 고개를 돌렸다.

b. 내년이면 이제 30이 되네.

c. 두 번째 신호등에서 우회전 하세요.

d. 아니 그 나이에 벌써 머리가 희끗희끗 해져?

e. 소리 좀 줄여 줘요!

a. He turned his head to see her.

b. I'll turn 30 next year.

c. Turn right at the second traffic light.

d. Is he turning gray at that age?

e. Turn down the volume please!

이렇듯 실제로 회화에서 말할 때 쓰이는 동사는 한정이 되어 있고, 이런 동사들의 구체적인 예문을 많이 알아 두는 것이 실제 회화나 영화를 보는 데에 도움이 아주 많이 됩니다. 좋은 예문은 영영사전을 보시면 많이 나와 있고요. 다음에 말씀드리는 동사를 꼭 찾아보세요~ ^^

<동작에 관련된 동사 40>

make 만들다 /

get 얻다/

go 가다 /

give 주다 /

take 잡다 /

come 오다 /

use 쓰다 사용하다 /

leave 남기다/

show 보이다 /

try 해보다 /

buy 사다 /

work /

move 움직이다 /

put 놓다 /

pay 치르다,지불하다/

bring 가져오다,초래하다 /

meet 만나다,마주치다 /

play 놀다 /

run 달리다,달아나다, 움직이다./

turn 돌리다, 돌다/

send 보내다,(연기 따위를) 내다/

sit 앉다,개회하다 /

wait 기다리다ㅡ 시중들다 /

walk 걷다 /

lose 잃다, 늦다, 못 잡다 /

watch 지켜보다, 망보다, 대기하다. /

pick 따다, 뜯다, 골라잡다./

wear 입고있다,닳게하다,지치게하다 /

open 열린 훤히트인, 공개된 /

catch 붙들다,

pass 지나다,변화하다,통용되다 /

shake 흔들다, 떨다/

spend 쓰다, 낭비하다 /

sell 팔다,팔리다 /

hold 갖고있다,유지하다,(모임등을) 열다 /

follow 좇다,계속하다,종사하다/

carry 운반하다,가지고 있다,따르다,실어가다 /

reach 도착하다 /

add 더하다

win 이기다, 쟁취하다 /

change 바꾸다, 교환하다, 변하다, 갈아타다, 갈아입다

<대화 및 생각에 관한 동사 30>

see 보다,인정하다 깨닫다, 잘보다 생각해보다 바래다주다 /

know 알다 식별할 수있다 /

think ~~라고 여기다 생각하다, /

want 탐내다,--을 원하다 /

mean 의미하다 뜻하다/

remember 생각해내다/

like 좋아하다,바라다/

find 찾아내다, 발견하다 /

need ~~을 필요로 하다

feel 만지다, ~~을 느끼다 /

read 읽다 /

believe 믿다/

listen 귀를 기울이다, 듣다,따르다 /

love 사랑하다,사모하다/

wonder 놀라다,의아하게 여기다,~~나 아닐까 생각하다/

understand 이해하다,알아듣다 /

hope 바라다, 기대하다,희망을 갖다

say ~~을 말하다, 이야기 하다/

tell 말하다, 이야기하다,명하다,효과가 있다. /

call 부르다, 소리내어 부르다,불러오다 /

ask 묻다, 물어보다 /

talk 말하다,~~와 이야기하다/

write 쓰다,기록하다,~~이라고쓰다,~~에써 넣다 /

thank ~~에게 사례하다, ~~에게 감사하다 /

speak 이야기하다 /

offer ~~을 권하다,제공하다 /

start 출발하다, 떠나다, 시작하다,(공포 따위로)움찔하다

stop 멈추다/ keep 간직하다,유지하다,(약속을)지키다.적다/

begin 시작하다

<기타 중요 동사들 10>

let 시키다, 빌리다 /help / allow / happen / become / seem / look / stand / stay / live

1. make

2. get

3. go

4. give

5. take

6. come

7. use

8. leave

9. show

10. try

11. buy

12. work

13. move

14. put

15. pay

15. bring

16. meet

17. play

18. run

19. turn

20. send

21. sit

22. wait

23. walk

24. lose

25. watch

26. pick

27. wear

28. open

29. catch

30. pass

31. shake

32. spend

33. sell

34. hold

35. follow

36. carry

37. reach

38. add

39. win

40. change

<대화 및 생각에 관한 동사 30>

1. see

2. know

3. think

4. want

5. mean

6. remember

7. like

8. find

9. need

10. feel

11. read

12. believe

13. listen

14. love

15. wonder

16. understand

17. hope

18. say

19. tell

20. call

21. ask

22. talk

23. write

24. thank

25. speak

26. offer

27. start

28. stop

29. keep

30. begin

<기타 중요 동사들 10>

1. let

2. help

3. allow

4. happen

5. become

6. seem

7. look

8. stand

9. stay

10. live

3. 성격에 맞는 학습법을 찾으면 자신감이 생긴다.

a. 사람의 성격에 따라서 영어를 익히는 방법도 조금씩 달리하면 효과가 아주 큰데요. 특히 사람들 앞에서 서는 것에 자신이 없는 소극적인 분들은 반드시 "거울보기" 방법을 써보시기 바랍니다.

거울 앞에 선다 -> 거울에 비친 자신의 눈을 똑바로 보며 그림을 떠 올린다 -> 떠오르는 그림과 연관된 문장을 큰 소리로 외친다.

무엇을 하고 싶나요?

발음도 [와트 두유 원투 투 두]가 아니라 [와류 워나 두]처럼 그냥 따라 하면 됩니다.

What do you want to do tomorrow?

What do you want to eat? [와류 워나 이잇] -> 무엇을 먹고 싶은데?

What do you want to see? [와류 워나 씨이] -> 무엇을 보고 싶은데?

What do you want to know? [와류 워나 노우] -> 무엇을 알고 싶은데?

What do you want to read? [와류 워나 뤼이드] -> 무엇을 읽고 싶은데?

What do you want to ask? [와류 워나 애스크] -> 무엇을 물어보고 싶은데?

이것을 변형해서 Where do you want to go? [웨얼 쥬 워나 고우] -> 어디 가고 싶은데?처럼 하면 됩니다.

이것만 하면 무엇이 나아지겠는가 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 이런 것을 반복해서 연습하면 심리적 장벽을 없앨 수 있고 그것이 본인이 원하는 만큼의 영어를 할 수 있게 되는 지름길이 됩니다.

다음 기회에는 보다 재미있는 구절동사(Phrasal verbs)와 발음규칙 10개로 끝내기를 가지고 찾아 뵙도록 할께요~

고맙습니다. 여러분!

Keep healthy & happy!

이보영 영어 비법

■한국 사람이 잘못 알고 있는 영어 공부법■

*영어는 빠르면 빠를 수록 좋다 ??

->영어는 단거리가 아닌 장거리 마라톤!!

유아용- Hi! / Good morning. 등의 인사

Sorry. 미안합니다.

It's a book! 책이네!/

Here I am! 저 여기 있어요!

Let go. 그거 놔!

-Rise and shine! 어서 일어나야지! 해가 중천에 떴는데

-It's time for bed. 이제 자러가야지.

-Did you have fun at school? 오늘 학교에서 재미있었니?

-> 초기에는 아이가 간단히 Yes,No로 답할 수 있는 형식의 질문을 던진다.

잘 못 알아들으면, 우리 말을 섞어서

영어로 제시-> 우리 말로 간단히 자연스럽게 살짝 해석-> 다시 영어로 묻고 하는 식으로 영어와 우리 말의 비중을 약 3:1 정도로 하여 이해도 돕고 영어에 노출도 효율적으로 시키는 것을 유도한다.

-Look!-> A car!-> A yellow car!-> It's a big yellow car!

처음엔 단순히 단어만 -> 형용사를 붙여 자연스럽게 이어 말하기

-어린 나이에는 영어의 리듬에 익숙해지는 소리교육 중심으로한다.

-초등 저학년에는 파닉스를 시작한다. -> 글자를 익히고 읽을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을 이때부터 꾸준히 한다.

-서서히, 짧고 반복적인 패턴으로 된 이야기를 읽힌다. -> 아이의 기본적인 관심사에 맞추어 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 I see a train! I see a yellow train! It goes choo-choo!

I see a dog! I see a big dog! It says bow-wow!...

시중에서 쉽게 구입 가능.

혹은 아이의 관심 주제에 맞게 부모가 간단히 집에서 만들어 줄수도 있다. -어설퍼도 아이가 직접 그림을 그리게 한다든지 하여 참여를 유도해도 좋다.

-한 번 비디오로 익힌 표현을 책으로 다시 오디오로 (아예 패키지로 다 함께 나와있는 교재들이 많이 있으므로) 이어서 연계학습을 유도해도 좋다. 이때 비디오를 보면서 엄마와 아빠가 같이 따라말하는 모습을 자주 보이는 것이 아이에게 좋은 영향을 준다. - 가르치려고 할 것이 아니라

함께 배우겠다는 자세를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회화랑 문법은 별개다??

-> 2 문법 수준의 회화는 마스터 하라.

> will have + 음식이름 : 식당 주문시

I'll have pizza. vs. I'll have a hamburger.

I'll have noodles. ...

Let me help you. 제가 도와드리죠.

explain (what happened). 제가 설명을 드리죠.

get you some drink. 제가 마실 것을 가져다 드리죠.

우리가 시제를 제대로 쓰는데 좀 약하므로 집중적인 학습이 필요한 부분.

I went to...yesterday. 라는 문장 틀을 가지고 나머지 빈곳을 채워 문장을 스스로 시간을 제한해놓고 완성시켜 보기.

이때 과거를 분명히 알리는 부사(여기서는 yesterday)와 함께

머릿속으로 상상을 하며 말하는 게 중요.

I went to the park yesterday.

school

the mall

...

예문을 만들때 주의할 것은 각자 스스로에게 정말 와닿는 내용으로 할 것. 이젠 I'm a boy, I'm a girl 식의 문장을 익히는 시대는 아니다. 실제 이런 말을 할 때가 거의 없을 것이므로.

*무조건 어학 연수를 다녀와야 좋다??

->서바이벌 영어는 끝내고 가라

길 묻기 How can I get to KBS hotel? (KBS 호텔로 어떻게 하면 되죠?)

Where can I get a taxi? (택시를 어디서 타면 되나요?)

Excuse me, where am I? (실레지만 여기가 어딘가요?)

주문하기 I'll have a steak please.

방안에 열쇠를 두고 나왔습니다. I got locked out.

화장실을 가고 싶은데요 I need to go to the ladies room./men's room.

이건 바가지로군요! This is a rip-off!

기본적인 상황 극복 표현

Can I have some more rice? 밥 좀 더주세요.

milk?우유

How can I get to 남대문?

남대문에 어떻게 가면 되나요?

the cityhall ? 시청으로

좀더 수준이 높아지면 ...

I'm sorry that I was late. 늦어서 죄송합니다.

I forgot to call you.전화를 깜빡 잊고 안해서

I didn't do it right. 일을 제대로 안해서

It's a good thing that I came here. 여기오길 잘했네요

I called you. 당신에게 전화하길

I brought this. 이거 가져오길

등으로 일반적인 적용이 가능한 패턴 연습, 즉 말문을 여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좀더 자유로운 스피킹으로 가는 첩경! 이때 많은 예문을 스스로 만들어보는 것이 중요하다.

*영어는 꼭 원어민에게 배워라??

->영어와 우리말의 언어 체계를 다 아는 사람을 택하라

선생님과 학원엔 10%만 의존하라

우리 말과 영어의 근본적인 차이를 이해하는 사람에게 배우자!

: 한국어는 시간 개념 VS. 영어는 공간 개념

eg. "나도 예전에 그런 적이 있었지. VS. "I've been there and done that."

(직역: "나도 거기 가봤고 그런 일을 했던 적이 있다”)

이밖에 발음상의 오류를 정확히 짚어줄 수 있는 선생님에게 배우는 것이 좋다.

That's right VS. That's alright. VS. That's a light.

이 세 가지가 우리는 거의 발음이 비슷하게 들리고 실제로 비슷하게 발음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한 문장안에서 강세, 억양의 원칙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인 경우가 많다.

영어문장의 발음은 원칙적으로 무게중심이 뒤에 있어서 뒤에 오는 말이 더 힘을 받고 높이 띄워 발음되는 경우가 흔하다 (한국어는 앞쪽에 무게중심이 있다.)

또한 영어의 발음의 주요 특징은 한 문장 안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을 담은 말들만 상대적인 강세를 받는데 비해 우리 말은 모든 음절이 고른 강세를 받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영어 문장을 들을 때 모든 단어를 다 알아들어야 한다는 강박관념을 갖게 되는 것. 실제로 영어

리스닝은 그런 식으로 일어나지 않는다.

: I've been to China just last year. 라는 문장을 말할 때 been, Chi-, la-, year ,정도만 강하게 들릴 뿐이다. 그래서 이 정도 힌트만 가지고 문장 전체가 어떤 뜻인지 ‘이해’하기 위해서는 미리 영어 문장이 어떤 식으로 어떤 어순으로 만들어지는지 기초적인 것을 이해하고 있고 앞서 이런 단어가 나왔으면 뒤에 가서 어떤 단어가 나올른지를 미리 에측할 수 있도록 어휘 쓰임에 대해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다.

학원에서는 미리 에습을 철저히 하고 말할 거리를 준비 연습을 충분히 해서 임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강사가 효율적으로 학습자의 취약점을 발견, 함께 전략을 수립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수업 후에는 반드시 주기적으로 복습을 하여 교정 받은 부분등을 확실히 이해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이 따라야 한다.

이때 많이 읽어보고 따라 써보고 요약 정리해보고 다시 말하는 식으로 글을 바꿔 말하기 연습으로 이어지게 하는 여러 단계의 ‘반복 강화’ 과정이 필요하다.

한꺼번에 너무 많이 하려하지 말고

조금씩 그러나 자주 곱씹으며 하는게 좋다,

■실생활에 와 닿는 말부터 영어로 만들자

(개그콘서트 유행어입니다)

1) 나가 있어! Just get out of here!

2) 나 이뻐? 내 꺼야 Do I look pretty? You're mine!

3) 대단해요! Awesome!

4) 샘 내가 그리로 가겠어요. Ma'am. I'll come over to you.

5) 니 내한테 반했나? So you've got a crush on me?

① 나가있어!!

Just wait outside!

Just get out of here!

Get out!

② 내꺼야, 나 이뻐, 사랑해!

You're mine!

I'm pretty, aren't I? / I'm cute, don't you think?/ Do I look cute to you?

Do I look pretty?/ Am I pretty (to you)?

I love you!

③ 샘 제가 그리로 달려가겠어요!!

I'm coming over to you now.

I'll come over to you.

④ 니도 나한테 반했구나

You really like me, don't you?

You also have a crush on me, don't you?

You're also crazy about me, aren't you?

⑤ 대단해요

(You're) awesome!

(You're just) amazing!

Wow!

민병철의 실용영어를 잘하는 방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민 병철 입니다. 대한민국 1교시를 통해서 만나 뵙게 되어 영광입니다. 대한민국 1교시를 통해, 실용영어를 잘 하는 방법을 상세히 말씀 드리려고 하였습니다만, 제한된 방송시간으로 인하여 충분히 전달하여 드리지 못한 점을 아쉽게 생각합니다. 아래 내용은 여러분의 영어학습에 도움을 드리기 위하여 방송 내용을 좀더 보충하여 작성한 것 입니다.

대한민국 1교시에서 소개한 영어 잘하는 방법들을 여러분의 영어 공부에 십분 활용한다면, 분명히 좋은 결과를 얻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Here we 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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