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가 온다···데스크톱 변신 비법은?
이장혁 기자 hymagic@zdnet.co.kr
2010.11.10 / PM 02:57

[콘퍼런스] 모바일 오피스 Best Practice : SK그룹, 삼성증권, 이랜드 구축사례 소개 - 11월 16일(화)
[지디넷코리아]드디어 아이패드가 국내서도 공식 출시된다. KT는 지난 7일 애플 태블릿PC 아이패드를 11월 중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직 구체적인 요금제와 프로모션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동안 아이패드를 기다려온 소비자들에게는 단비같은 소식이다.

사실 아이패드 국내 공식 출시전부터 전파인증이나 해외 구매대행 이슈로 아이패드에 대한 인지도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었다. 이번 국내 출시로 인해 아이패드 액세서리 시장 성장세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아이패드는 휴대성과 이동성을 장점으로 하는 태블릿PC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몇몇의 액세서리를 구입하면 데스크톱 분위기를 낼 수 있다.

가장 기본적인 아이패드 액세서리는 바로 거치대다. 저스트 모바일 아이패드 거치대 '업스탠드(Upstand)'는 건설용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단단하고 견고한 구조를 자랑한다. 또 아이패드에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손쉽게 아이패드를 거치할 수 있어 좀 더 간편하다.

게다가 슬림한 디자인으로 어느곳에서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는 것도 장점.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면 데스크톱 분위기를 내면서 이용할 수 있다. 이달 말 국내 출시 예정이며 디맥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저스트모바일 `업스탠드` 아이패드 거치대

거치대와 케이스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도 있다.

맥컬리 쉘스탠드는 아이패드를 가로, 세로로 모두 거치할 수 있으며 각도 조절도 다양하게 할 수 있어 편리하게 영상을 감상하거나 입력을 할 수 있다.

아이패드를 감싸는 부분은 실리콘 재질로 되어있어 아이패드를 상처없이 부드럽게 감싸준다. 거치대를 닫으면 아이패드 케이스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 맥컬리 쉘스탠드

이제 책상위에 놓을 거치대가 해결됐다면 키보드를 구매하면 된다. 선없는 깔끔한 환경을 원한다면 블루투스 키보드가 제격이다,

BTkeymini 블루투스 미니키보드는 블루투스 2.0 무선기술을 이용해 최대 10미터까지 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 듀얼 기능의 커버는 아이패드를 거치할 수 있으며 키보드를 덮을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고 초경량으로 휴대성을 극대화 한 제품이다.

▲ 맥컬리 BTkeyMini 블루투스 키보드

팬터그래프 방식의 77key를 탑재했으며 파워 온오프 스위치도 기본제공한다. 아이패드는 물론 아이폰4, 아이폰 3GS, 아이팟터치(3세대, 4세대) 등에서 호환 가능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