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분야에서 나름의 영역을 확보하고 맹렬히 활약하고 있는 프리워커 고수 11인 11색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프리워커’의 빛과 그림자를 다 담고 있는데, 겉으론 화려해 보이지만 안으론 힘차게 오리발을 젓고 있는 모습을 담담하게 담았다.

꼰대의 조언이나, 막연한 호언이 아닌 본인의 실패와 좌절, 그리고 극복담을 바탕으로 한 생생한 스토리를 담았는데, 저자 11인이 3인칭 설교가 아닌 1인칭의 증언을 담고자 한 것은 용기와 공감을 함께 나누고자 해서다.

프롤로그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1. 프리워커 10년, 적추(赤秋)의 주춧돌을 놓다 ?\- 곽숙철
나는 거실에서 서재로 출근한다 / 내 인생 후반기는 오기 마치처럼 살리라 / 책대로 책을 써서 베스트셀러가 되다 / 길은 또 다른 길로 이어진다 / 내 평생 과업은 ‘스토리텔러’ / 블로그는 내 브랜드 플랫폼 / 프리워커 10년, 적추(赤秋)의 주춧돌을 놓다

2. 10년 후, 20년 후 당신의 역할은 무엇인가? - 김대곤
미래에 자신의 역할을 스스로 물어보자 / 프리워커가 되려면-삶의 5단계 / 옛꿈을 ‘세컨드 잡’으로 되살린다면? / 나의 브랜드를 만들다-오방리더십의 탄생 / 상생하는 공동체로의 진화를 꿈꾸며

3. 취업, 창업 그리고 자업 - 김민주
사회 진출의 여러 유형-취업, 창업, 자업 그리고 믹스 / 바운드워커에서 프리워커로 / 나의 취업 단계 / 나의 창업 단계 / 나의 자업 단계 / 프리워커를 잘하려면 / 쪽지글 쓰기 / 매체 기고 / 책 저술 / 해외 책 번역 / 외부 강의 및 강연 / e러닝 강의 / 방송 출연 / SNS 참여 / 오프라인 모임 참여

4. 포로보다 프로가 돼라 - 김성회
기성세대 vs 신세대 / 프리워커의 의미 : 포로 vs 프로 vs 프리 / 무엇이 될 것인가 vs 어떻게 살 것인가 / 프리, 자유의 대가를 치르라 / 프로, 돈값을 하라 / 프로, 나를 팔아라 / 뛰어나야 뛰쳐나올 수 있다

5. 내 인생 10년 뒤를 위한 업(業)그레이드 - 손관승
낯선 침대 위의 인생 / 진짜 인생의 시작 / 직(職)과 업(業), 그리고 제4의 자본 / 셀링 포인트는 ‘나’ / 1인기업가의 가치 만드는 법 / 꿈의 폐활량을 넓혀라!

6. 사람이 중심이다! - 이동환
새로운 매력에 빠지다! / 관계우선의 법칙 / 사람의 또 다른 힘! 자신을 아는 힘! / 강의도 맛이 있더라! / 제대로 공부하는 길 / 조직에도 감정이 있다 / 결국은 사람이다

7. 실패와 시련이 가져다준 홀로서기 - 이정인
일자리 대신 ‘일거리’를 찾아라! / 새로운 컴퓨터, 매킨토시를 배우다 / ‘모찌꼬미’로 편집 일을 시작하다 / 직원 고용의 욕심을 부리다 / 인맥의 중요성 / 세상을 바꾸는 SNS / 이직종 모임에 참여하다 / 인생의 터닝포인트, 대학원 등록 / 광고디자인업에 출판업을 추가하다 / 독립출판의 매력 / 프리워커들에게 도움이 되는 협동조합에 주목하다 / 윤리적 소비에 관심을 갖다 / 글을 마무리하며

8. 도전하라, ‘자유’는 그냥 오지 않는다 - 조관일
책을 써야 하는 운명? / 당장 회사를 떠나면 어떻게 될까? / 프리워커가 돼야 하는 진짜 이유 / 깊이 궁리하라, 그러면 길이 보인다 / 도전하라, 한 번은 승부를 걸라 / 왜 자기계발을 하는가? / 이직경쟁력을 갖추도록 지원하라 / 1막보다 나은 2막 인생을 꿈꾸며 / 프리워커로서 경쟁력을 갖는 법 / 프리워커를 꿈꾸는 이들에게 / 이야기를 끝내며

9. 1인기업가로 일한다는 것 - 한근태
나는 어떻게 여기까지 왔을까? / 난 무엇을 팔고 있는가? / 1인기업가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 / 먼저 그 분야의 고수가 되자 / 발전의 원동력, 호기심 / 나름의 학습방법을 가져야 / 나의 재산목록 1호, 지식냉장고 / Living the value의 삶을 살기 / 최선의 공부는 가르쳐보는 것 / 전문성을 인정받는 길, 책 쓰기 / 고객의 입장에서 노력하라

10. 쇼(Show)는 어디서 탄생하는가 - 한혜연
뉴욕 바텐더의 삶에서 비롯된 꿈 / 나 자신에게 던지는 실존적 질문들 / 무엇을 매일 하고 있는가? / 자신의 불편함과 마주하다 / 일상을 지키는 힘 / 정서 스케일 1-10 / 나를 알아봐준 단 한 사람 / 부정적인 것과 친구 되기 / 제2의 강점 찾기 / 나답게 살기를 소망하며

11. 나를 만든 건 8할이 열등감과 실패였다 - 홍익희
열등감과 실패로 점철된 젊은 시절 / 현업에 충실해라 / 현장이 내 배움터였다 / 《유대인 경제사》 10권이 탄생하다 / 하나를 얻기 위해선 하나를 버려야 한다 / 뒤늦은 삶의 한 자락 넋두리 / 절망의 순간을 이겨내며 쓴 시 하나 / 내가 《세 종교 이야기》를 쓰게 된 사연 / 단점을 보완할 생각하지 말고 자신의 강점을 찾아내어 ‘강점을 특화하라’ / 일단 저질러라. 세상은 행동하는 자의 것이다 / 꿈을 가진 자는 영원한 젊은이다 / 나에게는 하나의 꿈이 있다

에필로그
우리는 프로다, 프리다!



최근작 : <프리워커로 사는 법>,<펌핑 크리에이티브 Pumping Creative>,<경영 2.0 - 오디오 CD 1장>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프리워커로 사는 법>
소개 : 오방리더십연구원장, 경영학박사
최근작 : <프리워커로 사는 법>,<다크 투어>,<레고, 상상력을 팔다> … 총 108종 (모두보기)
소개 : 서울대학교와 미국 시카고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고 한국은행과 SK그룹에서 근무했다. 경제, 사회, 문화, 트렌드 등 넓은 의미의 매크로 마케팅 분야로 기업, 정부, 지자체, NGO 대상으로 컨설팅과 강의를 했다. 지은 책으로 《다크 투어》, 《자본주의 이야기》, 《북유럽 이야기》, 《레고, 상상력을 팔다》, 《하인리히 법칙》, 《시티노믹스》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 《B2B 브랜드 마케팅》, 《깨진 유리창 법칙》, 《은밀한 갤러리》, 《지식경제학 미스터리》 등이 있다.
최근작 : <프리워커로 사는 법>,<사장의 고독력>,<리더를 위한 한자 인문학>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프리워커로 사는 법>,<투아레그(Tuareg) 직장인 학교>,<그림 형제의 길> … 총 10종 (모두보기)
SNS : http://facebook.com/kwanseung.son
소개 :
최근작 : <프리워커로 사는 법>,<스트레스 처방전 - 오디오 CD 1장>,<40대 내 몸 관리, 건강 100세>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프리워커로 사는 법>
소개 : 더 레이아웃 대표, 정인출판사 대표
최근작 : <프리워커로 사는 법>,<급소를 찌르는 내 방식 스피치>,<윤리가 밥 먹여준다> … 총 6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리더의 비유>,<프리워커로 사는 법>,<詩를 읽어주는 남자 2 - 오디오 CD 1장> … 총 12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프리워커로 사는 법>
소개 : 상담교육기관 만풀아카데미 대표, 한국사진치료학회 강사
최근작 : <프리워커로 사는 법>,<홍익희의 유대인 경제사 세트 - 전10권>,<홍익희의 유대인 경제사 10> … 총 130종 (모두보기)
SNS : http://facebook.com/ickhee.hong
소개 :

매일경제신문사   
최근작 : <매경TEST 공식 가이드>,<하루 3분 목펌핑>,<전세가를 알면 부동산 투자가 보인다>등 총 940종
대표분야 : 부동산/경매 1위 (브랜드 지수 117,851점), 주식/펀드 8위 (브랜드 지수 45,624점), 경제학/경제일반 11위 (브랜드 지수 88,644점)

복합위기시대를 사는 지혜,
자유를 갈망하는 직장인들의 로망,
프리워커가 답이다!


직장은 새장과 같다. 들어가지 못하면 들어가고 싶어 하고, 들어가면 나오고 싶어 한다. 프리워커! 취업 준비생에서부터 직장인 그리고 퇴직자에 이르기까지 많은 이들이 꿈꾸는 것이다. 지금은 상시위기의 시대요 복합위기의 시대다. 언제 어떤 불행과 맞닥뜨릴지 모른다. 그러기에 더욱 프리워커를 꿈꾼다.
《프리워커로 사는 법》에는 각 분야에서 나름의 영역을 확보하고 맹렬히 활약하고 있는 프리워커 고수 11인 11색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이 책의 특색은 ‘프리워커’의 빛과 그림자를 다 담고 있는 것이다. 겉으론 화려해 보이지만 안으론 힘차게 오리발을 젓고 있는 모습을 담담하게 담았다. ‘프리워커 = 연봉○○’류의 단박 대박의 호언장담을 하지 않는다. 그렇다고 “~을 해야 한다”는 원론류의 훈화도 아니다. 각각 맨몸으로 부딪히며 치열하게 겪은 현실의 고민과 극복의 환희를 진솔하게 담고 있다. 부끄러움의 한 자락을 내비치고, 이것을 활자로 내보낼까 말까 끝까지 고민한 경우도 많았다. 꼰대의 조언이나, 막연한 호언이 아닌 본인의 실패와 좌절, 그리고 극복담을 바탕으로 한 생생한 스토리를 담아서다. 우리 저자 11인이 3인칭 설교가 아닌 1인칭의 증언을 담고자 한 것은 용기와 공감을 함께 나누고자 해서다.

안 되는 이유 100개보다
되는 이유 10개부터 찾아라!


이 책은 취업준비생, 직장인, 현직 프리워커, 그리고 기업체 교육담당자 등에게 두루 도움이 될 것 같다. 취업준비생이나 직장 초년생에겐 프리워커가 되기 위해 직장생활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일찌감치 방향타를 잡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직장생활에 조금 익숙해지며, 점차 회의를 느끼고 퇴사를 생각하는 이들에겐 어떻게 멘탈과 역량강화를 해야 프리워커가 될 수 있는지 일러주고 있다. 그렇다고 당장 직장을 떠나라는 것이 아니다. 현직에 충실함으로써 미래를 준비하는 지혜를 담고 있다. 또한 퇴직을 코앞에 뒀거나 이미 퇴직해 100세 시대의 남은 날을 걱정하는 사람에게는 2막 인생을 어떻게 설계해야 할지 새로운 용기와 활기를 줄 수 있을 것이다. 이미 프리워커의 길에 들어선 이들에겐 현직 프리워커들이 겪는 외로움, 불안 등의 문제를 어떻게 극복하고 전진할 수 있는지에 대한 조언을 담았다. 또 이 책을 기업의 교육담당자들에게 직원 교육서로 권하고 싶다. 애사심과 애직심이 직원 본인의 커리어에 실제로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를 인생선배의 푹 익은 지혜와 곰삭은 경험을 담아 전달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지독한 자기검열의 시대를 살고 있다. 조직소속이 문제가 아니라 자기규제가 문제다. 프리랜서는 이 같은 자기검열의 해제를 요한다. 안 되는 이유 100개보다 되는 이유 10개부터 찾아라. 인생의 원대한 플랜을 세워, 실력, 능력 자신감을 가지고 힘차게 도전하라. 어깨를 쭉 펴고 보무도 당당하게 앞으로 나아가라. 여기 글을 쓴 11인도 당신들보다 잘나지 않았다. 더 찌질하고 실패도, 좌절도 많이 겪었다. 당신도 할 수 있다. 아니 당신이라서 할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