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 끓는 반값 등록금, 기업이 참다 못해 결국…

YT몰, 대학생 장학금 지원 프로젝트 추진…반값 등록금 해결에 앞장서
입력시간 : 2013.08.05 10:29:51
페이스북
미투데이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기사 글자 크게보기
기사 글자 작게보기
인쇄
기사 메일 보내기
기사 구매
  • 관련사진
  • (왼쪽에서부터) 서울사이버대학교 총학생회 심재춘 부회장·윤광숙 수석부회장 / YT몰 안진호 대표이사·이중호 부장)
국내 온라인 종합쇼핑몰 YT몰은 서울사이버대학교 총학생회와 ‘YT장학사업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지난 7월 30일 밝혔다.

전국
대학생 장학금지원 프로젝트인 ‘YT장학사업’은 대학교·기관·단체회원을 대상으로 단체회원들의 구매금액의 최대 2.5%(회원정책기준)를 개인적립금 외에 장학금으로 적립하여 해당 대학에 지원하는 프로젝트로서 더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얀트리에서는 현재 장학사업에 관심이 있는 여러 대학관계자로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10여개의 대학들과 협의를 진행 중에 있으며 올해 안으로 50여개 대학과의 협약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협약을 맺은 서울
사이버대학교 총학생회 관계자는 “얀트리 YT장학금 도입으로 장학금 지원금이 높아지고, 이로 인해 기존의 학교장학금이나 국가장학금 외에 실질적인 장학금 혜택을 받는 학생들의 수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 동문가족이 모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건강한 소비와 기부문화를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얀트리 YT몰 안진호 대표이사는 “지난해
반값 등록금 논란 속에 고통 받는 대학생들을 지켜보면서 그 고충을 충분히 공감할 수 있었고,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업에서도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아야 한다”며 “기업이익의 사회 환원 차원에서 이번 기획을 하게 되었으며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조성뿐만 아니라, 대학생들의 힐링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문화충전 프로그램 등을 통해 청춘공감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킬 것”이라는 의지를 보였다.

더불어 “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YT장학금’을 기획하면서 기업 내 임직원 모두 업무에 대한 가치적 만족감을 느끼고 있다”고 하면서 “사회 속의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사회 문제에 책임을 가지고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프로젝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얀트리 YT몰 공식사이트(www.ytmal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학금 제도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주목받는 YT장학금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에이빙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402200100215700014440&servicedate=2014022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