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자유를 위한 파이프라인 우화자기계발책

2009/12/11 02:51

복사http://blog.naver.com/jinjin8585/95191545

전용뷰어 보기

이 포스트를 보낸곳 (1)

*진정한 자유를 위한 파이프라인 우화

-지속적인 잉여 소득의 원천이 되는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비결!

-당신도 백만장자가 될 수 있다.만약 백만장가 되고 싶다면 부의 창출과 축적방법을 이해한다.이미 성공가능성이 검증된 부이 창출 방법을 그대로 모방한다.인내심을 갖고 끈기 있게 추진한다.

-오늘날의 중산층은 임금노예? 잘못된 시스템을 선택하면 아무리 노력해도 소용없다.

<버크 헤지스의 메시지>

-파이프라인은 생명선이다.파이프라인은 많을수록 좋다.파이프라인을 구축하라.

<재미있는 파이프라인 이야기>

-1801년 이탈리아 중부 계곡의 어느 작은 마을에 서로 사촌간인 파블로와 브루노가 살고 있었다.엔젠가는 마을에서 제일 부자가 되겠다는 꿈을 가지고 물통을 날랐다.

-그런데 파블로는 자신이 꿈꿔오던 것은 이것이 아니라는 생각을 하면서 하루종일 뼈빠지게 물통을 나른 후에 몇 페니를 버느니 차라리 강에서부터 마을까지 파이프라인을 설치하기로 결심하였다.

-그리고 파이프라인을 설치하여 커다란 수입을 벌어들일 수 있을 때까지 3-5년의 많은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생각하고 "나는 꼭 성공할거야!"라고 다짐하면서 하루의 목표량을 설정해 놓았고 매일 매일 그것을 달성하려 노력하였다.

-드디어 파블로는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여 돈을 벌고 꿈을 이루고 더 큰 꿈을 꾸면서 전세계을 관통하는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려는 원대한 계획기까지 세웠다.

-그러나 브루노는 일자를 잃게 되어 먹고 사는 일을 걱정하게 되었다.

<제1장>새는 알을 깨뜨려야 비상할 수 있다
1.당신은 물통을 원하는가? 아니면 파이프라인을 원하는가?

-안정된 직장이라는 것은 어디까지나 환상에 지나지 않는 것입니다.따라서 물통을 져 나르는 사람은 주변 상황에 약간의 변화만 주어져도곧바로 불안정한 상태에 놓이게 됩니다.

-물통을 져 나르는 대가로 받는 돈은 평생을 받을 수 있는 인세수입이나 영구적인 수입이 아니라 일시적인 것입니다.일을 하지 않으면 돈은 한 푼도 벌 수 없습니다.노동은 일시적인 것이지만,수입은 평생동안 보장되는 것입니다.

-파블로의 시스템을 따르십시오.그러면 당신은 진정으로 안정된 삶을 보장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2.물통을 나르는 것이 왜 당연한 것인가?

-부라고 하는 것은 축적의 의미이지 소유의 의미가 아니다.물통이 아무리 크다고 해도 자기관리를 제대로 해내지 못하면 결국에는 물통이 말라버리고 마는 것입니다.물통을 나르는 일은 안정을 보장하지 못합니다.그 이유는 바로 질병 혹은 사고,정리해고,퇴직으로 인하여 당신의 수입이 완전히 끊기고 말기 때문입니다.
<제2장>역사상 가장 위대한 파이프라인의 파워
1.시간적.재정적 자유를 누리는 길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사람이 처음부터 가시적인 성과를 올리는 것은 아닙니다.몇 년 동안은 자신의 노력에 대한 대가를 눈으로 확인할 수 없을 정도로 성과가 저조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인내력을 발휘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면 반드시 커다란 결실을 맺을 수 있습니다.물론 여기엔 자기 절제와 약간의 자기희생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파이프라인의 물은 마르는 법이 없습니다.일단 파이프라인이 구축되면 물은 쉬지 않고 흐르는 것입니다.물통이 작을수록 파이프라인이 꼭 필요합니다.아무리 커다란 물통을 나른다 할지라도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지 않으면 결국에는 물통의 물은 말라버리고 맙니다.
2.파이프라인의 지렛대 효과

-구텐베르크의 새로운 인쇄술 발명품은 그동안 물통을 나르던 사람이 책을 만들던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꿔 버렸습니다.결국 인쇄기는 필사자가 백일 동안 노력해야 하는 것을 단 하루만에 끝낼 수 있는 것입니다.이것이 바로 지렛대의 작용(레버리지 효과)이자.파이프라인 모델입니다.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게 되면 노력과 결과의 비율은 1대1의 관계로 나타나지 않고 지렛대 원리가 적용되어 같은 노력으로 백 배 아니 천 배 심지어 백 만 배의 결과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돈에 대한 이자가 복리로 증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돈을 레버리지 하라

-불가사의 한 배가의 원리는 이미 엄청난 증식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증명되었습니다.우리가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돈을 축적해 놓지 않는다면 빚을 지게 될 위험이 높으므로 투자부분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정기적으로 투자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라.

-부자들은 벌어들인 돈을 몽땅 지출하는 대신,수입 중에서 일부분을 떼어 투자 통에 집어넣고 시간이 흘를수록 그것이 배가의 원리로 증식되도록 했던 것입니다.
4.돈이 없을 때는 시간을 레버리지 하라

-백만장자로 가는 길은 자신의 수입에서 일정부분을 정기적으로 투자하여 시간이 지나면서 그것이 배가하도록 하는 원칙에 있습니다.그러한 원칙을 충실히 따르는 사람은 누구든 백만장자 될 수 있습니다.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졌습니다.시간을 관리하며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성공한 사람들은 시간을 귀중하게 여기기 때문에 자신들의 시간을 레버리지 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놓치지 않습니다.긴간과 돈을 맞바꾸면 안전망은 없습니다.

-약간의 시간과 노력을 투입한다면 누구든 3-5년 사이에 수년간 혹은 수십 년간 지속적으로 흘러나오는 '사람들의 파이프라인'을 지을 수 있습니다.역사상 가장 위대한 레버리지 수단입니다.
<제3장>새천년의 신개념 파이프라인
1.e-배가 파이프라인

-인터넷은 우리의 미래인 것입니다.그리고 중요한 것은 그 미래가 바로 지금이라는 사실입니다.인터넷 세상은 전세계를 하나로 연결시키고 있습니다.그러나 인터넷은 충성스러운 고객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엄청난 광고를 합니다.

-고객의 충성심을 이끌어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고객과 일정한 관계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시간과 사람들과의 관계를 레버리지 하여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충성스러운 고객을 창출하고 동시에 자기 자신을 위해 지속적인 잉여소득을 안겨주는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것입니다.

-e-비즈니스 회사는 당신의 네트워크 그룹에서 발생한 전체 매출액의 일정 비율을 당신에게 '소개 대가'로써 지급합니다.전자상거래는 고객 충성도 결여가 문제이지만 e-배가는 충성스러운 고객 다수가 힘이 됩니다.

2.50년 파이프라인과 5년 파이프라인

-겉모습이 중요하지 않습니다.투자하지 않으면 미래가 위험합니다.당신은 최소한 한 가지 이상의장기적인 파이프라인을 구축해야 합니다.50년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동안 5년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파트타임으로 그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수도 있습니다.당신이 할 일은 시간 및 사람들과의 관계를 레버리지 아는 것 뿐입니다.
#파이프라인 하나를 구축하는 것은 월급봉투 천 개를 얻는 것과 같다!

+출처:버크헤지스 지음<파이프라인 우화>-나라

+작성;진진철 독서자기경영강사<성공가족책읽기연구소>-구스멘토 도서번호 1068

파이프라인 우화

버크헤지스 | 박옥 옮김

나라 2005.05.03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