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꿈을 실현하는 성공철학 13단계)[책]경영/비즈니스/ 리뷰로그

2008/01/21 01:08

복사http://blog.naver.com/gkemfhfdla/87364966

전용뷰어

이 포스트를 보낸곳 (1)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꿈을 실현하는 성공철학 13단계)

나폴레온 힐 지음 | 권혁철 옮김
국일미디어
평점

[만일 지금 당신이 몸과 마음이 지칠 정도로 어려운 문제에 봉착해 있거나 질병이나

신체 결함 등의 약점을 가지고 있다면, 이 책에서 말하는 성공철학을 이해하고

실천함으로써 인생의 사막 한 가운데 있는 희망이라는 오아시스를 발견하기 바란다.]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권의 서문에 나오는 내용이다.

그날이 그날 같은 시들시들한 기분이던 나에게 뭔가 확실한 돌파구가 되어 줄 수 있을 것 같은 단어를 만났다. 성공철학.

언제부터인가 꿈이라든가 인생, 성공 같은 단어들은 애써 외면하며 살고 있었다.

내 삶이 아닌 것 같은 삶.

마치 자아가 둘로 나누어져 원하는 것도 되고자하는 의지도 없는 나는 깊이 잠 재워두고, 남은 나는 그저 시간이 흐르는 것을 속수무책으로 바라보고만 있는 것 같은 삶 이었다

나는 몸과 마음이 지칠 정도로 어려운 문제에 당면하면 그저 시간이 흐르기를 기다리는 것으로 해결하려고 했다.

그런 나에게 나폴레온 힐은 말한다.

[불행에는 반드시 그와 동등한 가치가 감추어져 있다]고

[진정한 승리란 자신의 불행을 그만한 가치가 있는 것으로 전환시키기 위해 새로운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라고

잠들어 있는 나를 깨우라고.


성공철학의 거장인 저자 나폴레온 힐은 평생에 걸쳐 인생의 성공철학에 대하여 연구, 특히 개인의 성취와 동기부여 분야에 뛰어난 업적을 남겼다.

저자는 사고는 추상적이거나 형이상학적인 것이 아닌 하나의 물체라는 인식에서 출발하여 자신의 성공철학을 현실에 적용, 많은 사람을 성공으로 이끌었다.

그의 이론에 따르면 생각에 따라 우리의 삶은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

우리는 단지 결심한 것만으로는 우리들의 감정을 즉석에서 바꿀 수 없지만 행동을 바꿀 수는 있으며, 행동을 바꾸면 자동적으로 감정이 바뀐다고 저자는 설명한다.


[잠재의식은 비옥한 밭과 같다.

하지만 그 땅이 아무리 기름지다 해도 그대로 방치해 두면

머지않아 잡초만 무성할 뿐 못쓰게 된다.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자기 암시의 씨앗을 심고

열심히 가꾸어야 한다.

당신은 점점 풍요로워질 것이다.]


정말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은 무엇이었을까?

이미 과거형이 되어버린 나의 꿈.

이제 떨치고 일어나 잡초 제거에 들어가자. 과거에 묻혀 있는 꿈을 다시 일으키자.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내가 오랜 잠에서 깨어나 눈을 비비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