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 5년 후를 잘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가요?자기계발책

2012/02/11 21:02

복사http://blog.naver.com/jinjin8585/150537666

전용뷰어 보기

이 포스트를 보낸곳 (1)

*내 인생 5년 후를 어떻게 하면 자기주도적인 삶을 살 수 있을가?

-"5년 후 오늘,당신은 어떤 삶을 살고 있을 것인가?,당신은 어디에 있을 것인가?,당신은 어떤 사람들과 함께 있을 것인가?,당신은 무엇을 하고 있을 것인가?"

-인생은 전략이다.전략대로만 인생을 밀고 나갈 수 있다면,누구나 성공을 얻을 수 있다.따라서 성공 인생을 원한다면 전략을 짜야 한다.

-성공자,꿈을 이룬 사람,탁월한 성과를 지속 유지하는 사람들은 인생을 5년 단위로 계획하고,그 5년 동안 자신의 모든 에너지를 집중한다.

<1장>지금부터 5년이 당신의 인생을 결정한다
1.5년 프로젝트를 기획하라

-"내 가슴 속에 밀려드는 사랑과 함께 아름다움의 빛을 경험한다면,그 가슴에 불을 지르고 끝나지 않을 때까지 나를 태우리라.내 눈에 빛이 뿜어져 나오는 그 순간을 어떻게든 기꺼이 즐기리라."(미켈란젤로)

-"당신에겐 5년 동안 목숨을 걸고 모든 에너지를 집중할 만한 일생일대의 프로젝트가 있는가?"

-우리가 자주 실패하고 좌절하는 것은 아직 목숨을 걸고 이루어야 할 만한 일을 시작하지 못했기 때문이다.설령 그와 같은 일을 시작했다 할지라도 5년을 버티지 못하고 중도에서 포기했기 때문이다.

-어떤 일을 하든 간에 그 일을 5년 정도 포기 없이 하고 있다면,그만큼 그 일에 성공할 확률이 매우 높아진다는 것이다.

-5년간 밤낮없이 한 우물을 독하게 파다 보면 인생은 분명 터닝 포인트를 열어줄 것이다.'나도 할 수 있다'고 한번 덤벼보라.
2.출가하는 사람의 배낭에는 나이가 없다

-눈앞의 생계를 핑계로 인생의 참된 본질을 무한정 미루어두고 살아가는 것만큼 커다란 비극도 없다.

-"지금부터 5년 후의 내 모습은 두 가지에 의해 결정된다.지금 읽고 있는 책과 요즘 시간을 함께 보내는 사람들이 누구인가 하는 것이다."(찰즈 존스)

-중요한 건 '나이'가 아니다.정말 중요하고도 중요한 건 인생에 관한 고정관념에 맞서 최고의 싸움을 벌이고자 하는 의지다.

-미래가 아니라 오늘에 순응하면서 오늘에 집착하는 삶을 사는 사람은 결국 '추락'하여 핑계거리만 가득 안고 무덤으로 들어가고 만다.

-지금부터 5년 동안 오직 당신만이 주도하는 삶을 계획해보라.

-자기주도적인 삶을 살려면 기존의 성공공식을 확장하는 데 집착하지 말고,세상에 없는 나만의 성공방적식을 만들어 실천해야 한다.

-개인이나 조직이든 변화,경쟁,도전이라는 화두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사람은 단 한 명도 없다.개인을 보호해주는 안전 장치는 없다.

3.나쁘지 않은 인생은 나쁘다

-인생의 행운은 모두 계획에서 비롯된다.제아무리 상황이 좋지 않다 할지라도 계획은 중요하다.

-인생에서 예기치 못한 비극이 일어나는 원인은 상상력,학습능력,예측능력,통제능력의 부재 때문이다.

-5년 후에는 나쁘지 않은 인생이 아니라 정말 좋은 인생을 살고 있는 모습을 언제 어디서나 뚜렷하게 그려라.당신의 인생은 달라진다.

4.능력이 아니라 목표가 없어서 실패한다
-앞으로 5년 후 정녕 다른 삶을 살고 싶다면,가장 먼저 그 다른 삶을 만들어가는 변화의 주체로 자신을 당당하게 세울 수 있어야 한다.

-지금부터 5년 후의 인생을 계획할 때는 지금보다 좀 더 나은 삶이 목표가 되어서는 안 되고,떠올릴 때마다 가슴이 뛰고 피가 끓는 담대한 목표를 가져야 한다.

-실패하는 사람은 재주나 능력이나 소질이 없어서가 아니다.목표가 없기 때문에 실패한다.

5.뼛속까지 바꿔라

-위기는 싫든 좋든 우리 삶 가운데 반드시 찾아오기 때문에 항상 친구처럼 맞이해 이를 어떻게든 기회로 승화시킬 줄 알아야 한다.

-벼랑 끝으로 몰린 선택이라 할지라도 실패를 당연하게 받아들이면 결국 벼랑 끝으로 떨어지고 만다.

-상황적이나 환경적 핑계를 대지 마라.실패를 합리화하지 마라.뼛속까지 체질을 바꾸고,잘하기 위해 발버둥 쳐라.

6.나무를 베려면 도끼부터 갈아라

-가치 있는 인생을 포기하지 않으면,누군가 반드시 돕는다.신이 돕고 운명이 돕고 기회가 돕는다.

-언제 어디서나 눈에 띄는 사람이 되라.사랑을 얻으려면 사랑의 눈에 띄어야 한다.기회를 얻으려면 기회의 눈에 띄어야 한다.성공을 얻으려면 성공의 눈에 띄어야 한다.운명을 얻으려면 운명의 눈에 띄어야 한다.



<2장>오래된 나를 떠나라
7.파괴적으로 상상하라

-당신이 5년 전략을 세울 때는 기존 시장에 통용되는 것과는 전혀 다른 차별화된 요소로 그 시장을 잠재해 있는 새로운 소비자층을 공략하는 파괴적 혁신을 반드시 염두에 두어야 한다.

-현실은 시련의 연속이라 할지라도 마음껏 상상하고 끊임없이 꿈을 꾸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그런 사람만이 파괴적 혁신가로 성공한다.

-오늘 이후부터,하루를 시작하는 당신의 다이어리 첫 줄에 '파괴'라는 키워드를 적어 넣어라.5년 전략은 그렇게 시작된다.
8.68억분의 1에 도전하라

-파괴적 상상력의 핵심은 '자유'다.즉 얽매임이 없는 것이다.물질적으로 가난하다고 해서 꿈조차 가난해선 결코 안 된다.

-현실이 아니라 꿈에 매달리면 긑내 그 꿈을 이룰 수 있다.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창의적인 사고를 해야 한다.상상을 해야 한다.

9.아무것도 하지 않기 때문에 실패한다

-당신이 밀고 나가야 할 5년 전략의 가장 큰 적인 바로 다른 사람들이 던지는 '냉소와 비난'이다.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냉소나 비난을 끊어내고 질문을 시작하는 것이다.

-마음껏 생각하되 결정적인 순간에 이르면,그 생각이 옳다고 판단되면,즉시 실천에 옮겨야 한다.

10.레일 밖에도 인생은 있다

-지금 중요한 것은 오직 당신의 인생이다.자신의 삶에 대한 자신이 책임지려고 할 때만이 '자기주도적인 삶'을 살 수 있게 된다.

-남들보다 열등하다는 생각은 쓸데없는 감정소모일 뿐이다.모든 인생은 저마다 길이 다르고 목적지가 다르다.

-장기적인 안목에서 인생 계획을 수립할 때는 내가 지금 서 있는 현실을 명확하게 알고,정확하게 알 수 있어야 한다.

-우리는 시대의 변화에 따른 두 번째 인생을 살게 되었는데 이 인생은 휘둘리지 않고,내 뜻대로 사는 진짜 인생,자기주도적인 삶을 살아야만 한다.

-진짜 인생은 진정 나다운 삶이다.내가 추구하는 가치를 위해 일하고,그 가치로 인해 보상받으며,그러한 삶을 영위한다는 자체가 최고치의 환희의 삶이고,진짜 인생이다.
11.항구는 떠나는 사람을 위해 존재한다

-인생을 살면서 안전은 환상일 뿐이다.우리의 인생은 항상 변화에 따른 불안정하다.안전이라는 것은 자연계에도 존재하지 않는다.

-인생의 선택권은 자신에게 있다.이 선택권을 포기한다면 인생에는 어떤 답도 존재하지 않는다.그로 흘러가는 대로 살 수 밖에 없다.

-계속 항구에 머무르면 대가를 치르게 된다.결국 그 항구에서조차 쫓겨나는 신세가 되고 만다.우리는 항구를 떠나야 한다.

-"우리가 무슨 생각을 하느냐가 바로 우리가 어떤 사람이 되는지를 결정한다."(오프라 윈프리)

-"인간은 오직 사고의 산물일 뿐이다.인생은 생각하는 대로 되는 법이다.당신의 믿음은 당신의 생각이 된다.당신의 생각은 당신의 말이 되고,당신의 말은 당신의 행동이 된다.당신의 행동은 당신의 습관이 되고,당신의 습관은 당신의 가치가 된다.그리고 당신의 가치는 결국 당신의 운명이 된다."(마하트마 간디)

-타인의 인생을 리스하지 마라.인생에서 가장 값비싼 대가를 치르고 사야 할 것은 단 하나뿐이다.그건 바로 '내 인생'이다.
12.열망하라 열망하라 열망하라

-사회에는 당신을 보호해줄 장치는 그 어디에도 없다.그 누구도 당신에 대해 책임져주지 않는다.당신만이 당신 인생의 키를 쥐고 있다.

-당신이 열망을 따를 때,당신은 타인들과 더 많이 나눠가질 수 있을 것이다.미지근한 열망으로는 죽도 밥도 안 된다.
13.탈출구가 아니라 돌파구를 찾아라

-당신은 단지 생황을 꾸려가기 위해 지상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당신은 세계 전체가 좀 더 큰 비전을 가지고 좀 더 훌륭한 희망과 성취의 정신을 갖고 살아가도록 돕기 위해 이곳에 존재하는 것이다.당신은 세상을 풍성하게 만들기 위해 있다.

-"세상에서 가장 불쌍한 인간은 눈으로 볼 수 있으되 꿈과 비전이 없는 사람이다."(헬렌 켈러)

14.5년 후의 악몽을 미리 꾸어라

-"행동에는 결과가 따른다.그리고 자신의 행동에 책임이 있는 유일한 사람은 바로 자기 자신이다."(홀리 라일)

-사회 시스템의 변화에 따른 일자리도 변화하고,그에 따라 사람들의 사고방식도 바뀌면서 전체적으로 변화는 계속된다.

-따라서 우리는 어떤 경우에도 눈을 감고 고개를 돌려서는 안 되고,불편할수록,힘겨울수록 두 눈을 부릅뜨고 미래와 변화의 소용돌이를 치밀하게 들여다보아야 한다.그래야만 자신의 인생을 거듭나게 할 수 있다.



<3장>바꿀 것인가, 떠날 것인가, 사랑할 것인가
15.목적지 선택을 위한 8가지 질문

-당신이 정의하는 성공이란 무엇인가?

-당신은 실제로 어디에서 살고 싶은가? 당신은 진실로 어떤 일을 하면서 살고 싶은가?

-당신에게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삶'이란 어떤 것인가?

-당신은 왜 하필이면 그런 삶을 선택하려 하는가?

-의미 있는 삶을 사는 데 장애물과 방해자는 없는가?

-당신이 원하는 삶에 대해 잘 알고 있는가?

-당신이 원하는 삶을 이미 살고 있는 사람이 있는가? 그들은 누구인가? 당신은 그들과 얼마나 자주 교류하고 있는가?

-원하는 삶을 살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얼마나 구체적으로 묘사해낼 수 있는가?
16.5년 먼저 해보는 질문, ‘나는 누구인가?’

-당신이 미래전략을 세울 때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명함에 나타나 있는 직업이 아니라 자기다운 유연한 정체성이다.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다.사람은 어떤 선택을 하며 사느냐에 따라 그 인생이 결정된다.

-자신이 누구이고 어느 곳을 지향하고 있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는 사람은 모든 정보가 머릿속에서 쉴 새 없이 서로 네트워킹을 한다.그리고 새로운 생각들을 끊임없이 양산해낸다.

17.톰의 말을 새겨들어라

-"당신이 곧 브랜드다."(톰 피터스)

-당신 주변의 모든 사람들에게 당신은 하나의 브랜드다.그동안 언행을 통해서,주변의 평판에 의해서,개인적 관심에 의해서 주변사람들은 당신이라는 브랜드를 자신만의 잣대로 평가하고 그 이미지를 머릿속에 각인하고 있다.

-당신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당신에 대한 평가와 이미지는 지금 이 순간에도 만들어지고 있는 중이다.

18.미션이 인생의 CEO다

-한 개인의 역사는 바로 이 땅에 태어난 사명이나 미션에 의해서 이루어진다.

-주도적인 인생을 살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가치관에 따라 미션을 결정하면 된다.

-미션은 타인에게 드러내 보이기 위함이 아니라,자신의 인생 전략이 흔들릴 때마다 몸과 마음을 잡자 주는 역할을 한다.

-미션은 당신의 삶을 귀하게 만든다.미션이 이끄는 삶을 사는 사람은 유혹과 좌절에 넘어지지 않는다.

19.사랑한다면 ‘다섯 손가락’ 안에 들어라

-내가 중요하고 내가 드러나야 한다.그래야만 그것이 내 명함이라고 자신 있게 내밀 수 있다.자신을 세상에 팔아야 한다.

-일을 잘하고 싶다면 가장 먼저 그 일을 사랑해야 한다.당신이 그 일을 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으로 기억되도록 해야 한다.
20.최고의 달란트는 신념이다

-인생은 새로움의 연속이다.그 모든 새로움은 당신에게 도전을 요구한다.그 도전에 당신의 의지를 담으면 담을수록 당신의 인생은 더 당신다운 모습으로 변화된다.

-부정적인 생각에 빠지는 것은 결국 자기파멸에 이르는 직행열차에 오르는 것과 같다.반면 긍정적인 생각과 태도를 유지하는 것은 아름답고 푸른 희망의 하늘을 날아 성공과 성취의 대륙으로 향하는 특급 항공을 타고 있는 것과 같다.

-"할 수 있다는 신념을 품으면 처음에는 그런 능력이 없을지라도 나중에는 틀림없이 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된다."(마하트마 간디)

-전략을 세운다는 것은 전혀 차원이 다른 삶으로 사는 여행이다.새로운 목적지가 생겨난다.그렇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진정 좋아하고 원하는 일이 무엇인지 발견하게 된다.그렇다면 망설이지 말고 그 일을 사랑하라.


<4장>무소의 뿔처럼 가라
21.어떤 경우에도 자존감을 잃지 마라

-"당신의 인생을 돈벌이에만 쏟아 붓는 것은 야망의 빈곤을 나타낼 뿐이다.당신 자신에게 너무나 하찮은 것만을 요구하는 꼴이다.당신이 현재의 당신을 뛰어넘는 큰 뜻을 펼치고자 할 때에애 비로소 진정한 당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다."(바락 오바마)

-가슴이 기뻐하는 일을 하게 되면,우리의 자존심은 한껏 높아진다.우리 인생이 우리 자신을 존중해 주는 것이다.

-내가 결정한 일을 나 자신이 진심으로 존중하고 따를 때 자존감은 드높아진다.다른 사람들이 인정하지 않아도 내가 원하는 일을 당당하게 밀고 나갈 때 자존감은 드높아진다.
22.단순하게 살아라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이 가장 큰 차이는 바로 '단순함'이다.단순하다는 것은 뭔가 열중하고 인생의 본질에 집중하는 것이다.

-목표는 명확하고 전략은 단순해야 한다.
23.마이 웨이를 불러라

-최고의 경지에 오르는 길은 '한 우물을 파는 것'이다.

-"이 세상에는 오직 한 가지 성공이 있을 뿐이다.바로 자기 자신만의 방식으로 삶을 살아갈 수 있느냐다."(크리스토퍼 몰리)

24.따뜻한 독종이 되라

-'독한 놈'이란 도처에 널려 있는 유혹과 함정에 일절 눈길조차 주지 않고,오로지 자신이 가고자 하는 길을 꿋꿋이 걸러가는 굳은 의지와 강한 정신력의 소유자를 말한다.

-만일 당신이 정말 성공하고 싶다면 이미 성공한 사람의 현재 겉모습만 보지 말고,성공하는 그 날까지 무언가를 끊임없이 계획하고 준비하고 인내하고 위기를 극복했던 그 과정을 들여다보아야 한다.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가장 무서운 것은 정보격차다.정보격차가 경제격차와 지위격차를 만들어내기 때문이다.세상 돌아가는 정보에 둔감하면 돈도 못 벌고,사회적 지위고 낮아진다.

25.비난에 감사하라

-자신의 길을 가기 위해서는 뜻을 세울 때의 신념보다 더욱 강력한 유지 능력이 필요하다.밀어붙이는 힘,흔들리지 않고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 힘이 그것이다.

-나 자신에게 '지금 이 길이 옳은가?'라고 질문을 던질 때마다 '그렇자'라는 대답이 나오면,그것이 인생의 정답이다.

-누군가 당신에게 독설을 퍼부었다면,당신은 이를 당신에 대한 '질투'로 받아들여라.그리고 당신의 비난을 감사하게 받아들여라.
26.인생에서 가져야 할 단 하나는 ‘기백’이다

-자신의 위대한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라면 그 어떤 일도 천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그것이 곧 '기백'이다.

-기백을 가진 사람은 결코 일희일비하지 않는다.남이 나를 알아주지 않을까 전전긍긍하지 않는다.

-기백을 가진 사람은 유유자적 가볍게 걷는다.거침없이 자신의 삶을 향해 똑바로 걷는다.

-"보통 사람은 일이 잘 풀리지 않으면 늘 다른 사람이나 환경 탓으로 돌린다.그너라 뛰어난 사람은 자신의 내면을 성찰한다.'나의 어떤 점이 나 자신을 주저하게 만드는 것일까?'하고 스스로에게 묻는다."(브라이언 트레이시)

-성공은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고,실패는 합리화에 초점을 맞춘다.일생전랴을 설계할 때 결코 나쁜 목재를 쓰지 마라.
27.전략은 버킷리스트가 아니다

-세상에는 너무나 많은 인셍 레슨이 존재한다.그 레슨을 다 받는다는 것은 불가능하다.얻을 줄 아는 삶보다 버릴 줄 아는 삶이 더 행복하다는 사실을 알면,인생은 자유로워진다.

-모든 전략은 소유가 아니라 지혜로운 활용이 그 궁극적 목표가 되어야 한다.안 되는 것은 안 된다.되는 것을 더 잘 되게 하라.


<5장>시간을 지배하는 자가 승리한다
28.반복이 행운을 만든다

-성공한 사람들은 지독한 연습과 반복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고,자신의 꿈을 이루면서 행복한 삶을 만들어낸다.

-지속한 노력을 대신할 것은 없고,연습하면 할수록 더 많은 행운을 얻게 되고,성공은 연습벌레를 당해낼 재간이 없다.
29.나만의 주파수를 찾아라

-과거는 가치중립적이지 못한 반면 미래는 가치중립적이다.과거는 과거일 뿐이고,미래는 과거와는 전혀 다르다.

-누구나 갖고 있는 천편일률적인 색깔이 아니라 조금은 낯설고 생소한 색깔을 선택함으로써 좀 더 다채로운 인생을 살게 된다.

-오직 당신만의 색깔로 당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라.그토록 당신이 원하던 인생이 그곳에서 시작된다.
30.투비리스트를 먼저 챙겨라

-1순위 인생은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것을 인생의 중심에 놓는다.이를 통해 삶을 재편하고 남과 비교하지 않는 힘을 얻는다.나아가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즐기며 성공을 향해 유유히 행해한다.

-1순위 인생은 진정한 자아실현을 이루는 삶이다.나답게 사는 '진짜 인생'이다.자기 주도적인 삶을 살아가는 것이다.

-1순위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언제나 먼저 '투두리스트(행동하는 사람)'보다 '투비리스트(된 사람)'이 되어야만 한다.그래야 그 다음에 투해브리스트(소유한 사람)이 된다.

-"우리의 핵심에 있는 것은 우리의 가치관이다.우리가 내리는 모든 결정과 행동들은 모두 그 가치관을 반영한 결과일 뿐이다."(잡스)
31.‘플러스 한 시간’을 만들어라

-자기관리의 핵심은 시간관리다.성과를 올리는 사람은 일에서 시작하지 않고,시간에서 시작한다.무엇에 시간을 빼앗기고 있는가를 분명히 아는 것에 시작한다.그 다음에는 시간을 낭비하는 비생산적인 요구를 멀리한다.마지막으로 이렇게 얻어진 여분의 시간을 효과적으로 배치한다.

-하루 한 시간만 제대로 경영하면 인생이 바뀐다.세상의 모든 기회와 행운이 우리를 찾아오는 데 걸리는 시간은 '하루 한 시간'이면 된다.
32.가치 있는 일을 생산하라

-시간이 모든 것을 해결해준다고 말하지만 실제로 모든 것을 변화시켜야 하는 것은 바로 당신이다.

-우리에게는 없는 시간을 만들어낼 능력은 없으므로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당신이 세운 5년 전략의 승패는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느냐의 여부에 달려 있다.
33.하루 11시간을 재활용하라

-당신은 쓸데없이 버려지는 시간을 철저히 가려내고,그 시간을 알토란같이 잘 활용하겠다는 의지를 굳게 다져야 한다.
송곳처럼 한 점을 위해 일하라.

-하루에 주어진 귀한 시간을 얼마나 의미 있게 사용하고 있는지 알아보려면 자기시간 통제력,진로의 정확성,명확한 목표성.계획적 투자의 실천,매일매일 실천성,자기 평가의 경쟁력,효율성 등에 관하여 질문을 해야 한다.

-"그대는 정말로 당신 인생을 사랑하는가? 그렇다면 시간을 허비하지 마라.시간이야말로 인생에 있어 가장 소중한 자신이기 때문이다."(벤저민 플랭크린)

34.송곳처럼 한 점을 위해 일하라

-"목표가 없는 사람은 평탄한 길에서조차 앞으로 걸어가지 않는다.목표가 분명한 사람은 험한 산길에서도 힘차게 앞으로 나아간다."(토머스 칼라일)

-시간의 추격자에서 시간의 지배자로 변신하면 그토록 보이지 않던 기회들이 슬슬 고개를 들고 앞으로 나올 것이다.

-"무엇엔가 오랫동안 몰입한다면,우리는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헬렌 켈러)

-성공하는 사람들은 재주나 재능,능력이 없었지만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자산으로 여기고 활용하여 불필요한 행동을 하지 않고,해야 할 일을 꾸준히 몰입함으로써 자신의 꿈을 이루었다.


<구스멘토>

-이번주에는 하우석 작가가 쓴 <내 인생 5년 후>라는 책을 붙들고 며칠 동안 친구 삼아 살아보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내 인생의 5년 후를 떠올려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구스멘토는 지난 날 학원을 처음 경영할 때 5년 동안 학원생들이 없어도 열심히 전단지를 뿌리면서 두 명을 열심히 가르쳤는데 4년이 지나면서 서서히 동네에 알려짐에 따라 5년이 되던 해에는 많은 학원생들이 몰려들어와서 기쁜 마음으로 학원생들을 가르쳤다.

-특히 이 세상에 불평하게 태어난 자신을 자기주도적인 삶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결정된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다.

-그래서 구스멘토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5년 후의 인생을 좀더 나은 사람을 살고,이 땅에 태어난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오늘 현재를 선물로 여기면서 존재 이유를 찾아 전진하고 있다.

-자신의 5년 후의 인생을 멋지게 장식하게 위해 오늘 주어진 시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익숙한 것으로부터 결별을 하고,자신의 꿈의 목적지를 향해 함께 날아가는 구스들과 동행하면서 가치 있는 삶을 살려고 노력하고 있다.

-구스멘토는 자신의 인생 5년 후를 자기주도적인 삶으로 만들려고 책을 죽도록 읽고,시간을 함께 보내는 꿈꾸는 사람들과 동행하는 삶을 선택하여 살고 있다.

-구스멘토도 하우석 작가가 강조한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인 '인생을 5년 단위로 계획하고,그 5년 동안 자신의 모든 에너지를 집중한다'는 전략을 실천함으로써 인생의 전환을 맞이하고 싶다.

-제가 사랑하는 사람들,제가 아는 분들,제 블로그 이웃님들의 인생도 더 좋고,더 나은 인생을 만들어갔으면 더욱 좋겠습니다.

+출처:하우석 지음<내 인생 5년 후>-다온북스

+작성:구스멘토<성공가족꿈꾸는 학교밖선생의 책읽기 도서번호132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