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150]한국경제의 대안 왜 네트워크 마케팅인가? 이영권박사독서 서평/ 독서

2012/09/26 17:11

복사http://gotyler.co.kr/90153137241

전용뷰어 보기

 

한국경제의 대안 왜 네트워크 마케팅인가?


네트워트 마케팅이라 하면 다단계, 불법 피라미드 등으로 국내에서 인식되고 있으며

사기성이 짙어 보험과 자동차 판매 보다도 더 대우를 받지 못하는 분위기다.

1941년에 미국에서 시작된 네트워크 마케팅은 한국에 들어온지 10년 정도가 지났다.

한국의 빠른 경제 속도로 보아 10년안에 한국에서도 좋은 제품들이 사기라는 오명을 벗고

소비자들에게 환영을 받을 것이라고 예측해 본다.

물론 유통구조를 이용하여 세치혀로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를 기만하는 제품들도 판을 치는 것이

사실이다. 초기 이러한 행위들로 인하여 네트워킹이 부정적 이미지의 대명사가 되어 한국사회에

뿌리를 깊게 내린것이기도 하다.

무조건 적인 NO!!??


인식을 바꾸는데는 시간의 흐름과 함께 일반 국민들에게 쉽게 다가서는
경제 교육이 수반되어야 할 것이다.

이 책은 115page 로 작은 소책자로 구성되어 있지만 대한민국의 대표 경제박사 이영권님의

통찰력과 혜안들이 사실과 현상에 근거하여 자세하게 기술되어 있다.

더불어 경제대국으로 빠르게 향하는 세계속의 한국을 소개하며 더 나은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국민들에게 어떤식으로 미래를 대비해야 할지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다.

네트워킹보다 더 중요한 것은 어떻게든 되겠지가 아니라,
빠르게 변화하는 시기에 내 인생을 책임감 있게 준비하는 것이다.

가만히 있으면 중간이나 한다는 말은 그야말로 옛말이다.
썩거나 도태되거나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게 될 것이다.

'중국의 등장과 인터넷 혁명은 한국의 미래가 선진국을 쫓아가는데
15년 이상을 앞당겨줄 것이다. 그러므로 2020년에서 길게 잡아 2025년이면 현재
전 세계 230개 나라에서 29등하고 있는한국은 5~7 등으로 성큼 나아갈 것으로 보인다.'

한국은 급격히 성장하면서 선진국만이 겪게되는 질병을 안게 된다.

세개의 선진국 신드롬

1. 상대적 빈곤감이 커진다.
30년전과 비교하여 못 먹고 못 사는 사람이 드물다. 그런데 사람들은
상대적 박탈감이나 소외감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자신의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지 않고 옆집과 자신을 비교하게 된다.

2. 평생 직장이 사라진다.
철밥통의 시대는 사라졌다. 한국은 IMF이후 구조조정이란 단어가 낯설지 않으며
급변하고 치열한 경쟁시대에 나의 자리가 항상 안전할 수 없다.
55 ~ 60세까지 한 직장에서 정년퇴직하는 일도 쉽지 않게 되었다.

3. 평균 수명이 늘어난다.
의료 기술의 발달로 평균수명은 80세 전후로 늘어났다. 수명은 계속 연장되어
40년후에는 100의 시대를 살게 될지도 모른다. 정년을 60세로 잡았을때
40년을 더 살 궁리를 해야한다. 경제적 불안속에서 장수가 과연 축복일수
있을까?

결론은 준비되지 않은 사람에게 미래는 그리 밝지 못할 것이라는 이야기다.

지금부터 관심을 갖고 차근 차근 준비한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네트워킹 마케팅은 이러한 미래를 준비하는데 한 부분일수 있겠다.

 

한국경제의 대안,왜 네트워크 마케팅인가?자기계발책

2009/12/15 04:09

복사http://blog.naver.com/jinjin8585/95499835

전용뷰어 보기

이 포스트를 보낸곳 (1)

*한국경제의 대안,왜 네트워크마케팅인가?

-이영권 박사사 바라본 네트워크 마케팅의 어제와 오늘,그리고 미래 전망-네트워크마케팅이 진화하고 있다.

-네트워크마케팅은 이미 선진국에서 전문직의 하나로 빠르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그 이유는 네트워크마케팅이 행복한 삶의 요소를 두루 갖춘 균형 잡힌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면서 엄청난 부와 잉여수입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사업이기 때문이다.

-네트워크마케팅은 구전광고를 통해 노력의 복제에서 발생하는 힘을 이용하는 유통 방식으로 '인간관계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이든 사물이든 일이든 본질을 알고 그 본질에 충실하면 원하는 것을 얻게 마련이다.

<1>맷집도 깡도 없는 사람이 현실 돌아보기

-뭐니뭐니 해도 가장 큰 고민은 '잘 먹고 잘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가'라는 것이다.
1.팽 당하면 땅만 치지 말고 다른 기회를 찾아라

-오늘날에는 누구도 '안정'에 안주하기 어렵고 사장이든 부장이든 과장이든 아무 때고 옷을 벗겨버리는 구조조정의 현실이 되었다.다시 말해 평생직장은 존재하지 않는다.
2.겉은 번지르르한데 속이 텅 비어 고통받는 사람들

-직장인들,자영업자들,전문직업인들이 불황으로 힘들어하고 있다.그 이유는 수요와 공급 체계에 커다란 변화가 찾아들었기 때문이다..

-시장은 점점 작아지고 있고 덩달아 우리가 먹을 수 있는 파이는 줄어들고 있다.
3.나이든 것도 서러운데 먹고살 걱정까지 해야한다

-사회가 점점 고령화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50대에 이른 사람은 앞으로 족히 20년은 끄떡없이 일할 수 있다.

-평균 수명이 엄청나게 늘면서 준비된 사람에게는 축복이지만 준비가 되지 않은 사람에게는 재앙이다.
<2>나라의 미래가 밝으면 내 미래도 밝을까

-한국의 미래는 밝다.대한미국은 선진국에 진입한다.그리고 네트워크마케팅도 꽃을 피우게 된다.
1.한국 경제와 함께 울고 웃는 사업

-네트워크마케팅은 1941년에 미국에서 시작되었고 한국에 들어온 지는 10여 년이 훌쩍 넘었다.

-사실 미국에서는 A사의 회장이 미국 전체 상공회의소 회장까지 역임하기도 했다는 것을 보면 정통 네트워크마케팅의 합법성과 경제적 입지,더 나아가 네트워크마케팅이 하나의 사회적 흐름임을 보여준다.
2.신뢰도를 먹고 크는 고품격 사업

-네트워크마케팅은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시키되 그 중간에 생길 수 있는 마진을 몽땅 공유해 그 안에 참가한 사람에게 캐시백,즉 현금으로 돌려주는 사업이다.
3.사회적 흐름이 성숙 단계에 와 있다

-사회적으로 신뢰도를 성숙하고 제품의 품질을 자신해 100퍼센트 환불이 가능하다면,제때에 배달해 준다면 당연히 홈쇼핑 시장은 성장할 수밖에 없다.여기에 더해 네트워크마케팅은 캐시백까지 제공한다.그렇다고 네트워크마케팅의 장점이 여기에서 그치는 것은 아니다.
4.‘어떻게 되겠지“ 하는 생각은 버려라

-꿈꾸는 것을 얻으려면 미래에 대한 변화를 분명히 알고 이제라도 행동에 들어가야 한다.

-부자가 되고 싶은가? 그러면 지금부터 경제 흐름을 알고 새로운 동향에 귀를 기울여보라.

<3>믿어서 손해 볼 것 없는 사업

-미래를 준비하려면 경제의 흐름을 알아야 한다.무엇을 해야 미래 인생의 주인공으로 설 수 있을까?
1.빅뱅, 현실이 될 수밖에 없는 이유

-다단계는 그 자체는 나쁜 것이 아니며 단지 누가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불법과 합법이 나뉠 뿐이다.
2.마음을 닫아걸면 눈뜨고도 당한다

-선입견 때문에 꽁꽁 닫아걸었던 마음의 문을 열고 다시 공부해보니 얼마나 자신의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3.망한다던 홈쇼핑이 뜬 것처럼 네트워크마케팅도 뜬다

-TV홈쇼핑이 새로운 유통구조의 혁명이었듯 정통 네트워크마케팅 역시 미래의 경제를 이끌어갈 유통구조의 혁명이다.
<4>한국이 선진국으로 갈 수밖에 없는 이유

-중국이 뜨면서 떡고물이 우리에게로 떨어졌다는 것이다.인터넷 시대가 열렸다는 사실이다.
1.거대한 시장은 곧 거대한 기회다

-중요한 것은 어떤 분야에서 손해를 보고 또한 어떤 분야에서 이익을 얻느냐 하는 것이다.
2.21세기를 날게 해주는 인터넷

-요즘 웬만한 네트워크마케팅 회사들은 모두 온라인에서 활발하게 사업을 펼치고 있다.
3.세 개의 선진국 신드롬

-상대적 빈곤감이 커진다.평생직장이 사라진다.초고령시대가 열린다
<5>위기 극복의 대안
1.대안 중의 대안 찾기

-부모를 잘 만난다(유산),평생직장이 아닌 직업을 갖는다.이민을 간다.
2.파이프라인을 구축하라

-유산도 없고 연금에 기댈 수도 없다면 결국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수밖에 없다.

-지금부터 서서히 수도관을 묻겠다는 자세로 남들이 일요일에 나가서 골프 치고 술 먹고 놀 때 개미처럼 파이프라인을 놓아야 한다.
3.반쯤 죽겠다는 자세로 덤벼들어라

-네트워크마케팅은 점포 없이 사이드잡,더불잡으로 하던 일을 계속하면서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우리네 보통사람이 사업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은 네트워크마케팅에서 말하는 스폰서를 잘 따르면서 개인의 마음을 습관화시킨다.
<6>개인의 성공습관
1.인생의 계획을 바꾸는 세 가지 토대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들인다.

-약속을 잘 지킨다.

-자기관리를 철저히 한다
2.스스로를 더 강하고 유능하게 만드는 습관

-책을 읽는다,경제 신문을 읽는다.공부하는 습관을 들인다.인격을 함양한다.
3.습관화를 위한 몇가지 Tip

-자신에게 부족한 습관에 대해 반성한다.-계획을 시각화한다 -매일 자신을 점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든다.


+출처:이영권 박사 지음<한국경제의 대안,왜 네트워크 마케팅인가?>-아름다운사회

+작성:진진철 독서자기경영강사<성공가족책읽기연구소>-구스멘토 도서번호 1070

한국경제의대안, 왜 네트워크 마케팅인가?

이영권

아름다운사회 2009.11.23

.

 

세계화 시대와 글로벌 마인드 - 이영권(세계화전략연구소 소장)

http://www.kctvjeju.com/popup/Vod_hd.asp?vodfile=http://www.kctvjeju.com/a/201212/121212glo.asx&num=24007

 

 

이영관박사 강의

한국경제의 대안,왜 네트워크 마케팅인가?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 조건 변경 허락

 

http://www.mgoon.com/view.htm?id=265502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