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일본 지진여파가 수그러 들며 장이 급격히 안정세를 찾는군요.시간 관계상 각설하고..

얼마전 세계최고 공동구매? 업체인 그루폰이 국내에 상륙하면서 관련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정하고 있는데일간에서는.. 업체들의 난립과 경쟁과열을 지적하고 있죠.

그러나 경쟁이 피터지건 몇개 업체가 독식하는 구조이건간에.. 꿋꿋하게 수익을 창출할수 있는 업체가

바로 전자지불 업체겠죠.

국내에서는 이니시스와, 한국사이버결제 등이 있는데.. 한국사이버결제란 놈을 보고 싶군요.

한국사이버결제(060250)

기술적으로 다음주 신고가 갱신 흐름이 나올 가능성이 큰 패턴이죠...노려볼만하기 좋은 위치가

아닐까 합니다

현시가총액 450억 , 지난해 830억 매출에 영업이익 38억. 당기순이익 51억원을 발생시켰군요.

단순히 금년도 소셜커머스 시장규모를 최소 5천억에서 - 1조원 선 정도로 추정하고 있는데.

이는 전뎐대비 5배 이상 증가된 수치 입니다.

전자결제업체의 수익구조는 카드 결제시 대금의 3%를 매출로 잡고, 즉 100만원이 결제되면 3만원이 매출로 잡합니다.

이중 2%는 카드회사에서 가져가고 1%를 수익으로 남기는데, 단순히 마진이 3만원 매출중 1만원이 되니 33%정도 되는군요.

금년도 소설커머스 시장이 1조정도 형성된다는 점을 감안할때 이중에서 발생할수 있는 매출이 300억 이구, 순수익을 100억정도 창출할수 있는 규모 입니다.

여튼 위 수치는단순히 금년부터 새로이 창출되는 소셜커머스(티켓몬스터나, 그루폰 같은 공동구매형식) 시장만 추정한 것인데 기존 전자결제 업체 입장에서는 업체들의 난립과 경쟁과열이 오히려 상당한 호재로 작용함을 기억해 둘 필요가 있을듯 합니다.

금년한해는 소셜커머스 시장이 화두가 될가능성이 크기때문 이와 관련된 업체를 주목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