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모바일생산성추진단 <스마트 모바일 마케팅> 출간알림마당

2011/02/21 11:26

복사http://blog.naver.com/globalapp/110103449682

한국생산성본부 모바일생산성추진단에서 <스마트 모바일 마케팅>을 출간하였습니다.

모바일시대에 대응하는 기업의 경쟁전략을 담고 있는 책으로, 모바일 마케팅의 핵심 전략이 궁굼하신 기업 및 일반 독자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저자 후지타 아키히사, 시노자키 이사오 / 역자 한국생산성본부 모바일생산성추진단 / 출판사 쌤인파커스 / 출간일 2011년 2월 20일

>>

한 권으로 마스터하는 모바일 마케팅의 핵심전략!

무선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폰의 보급은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SNS의 확산을 불러일으켰다. 이로 인해 고객들은 정보를 스스로 생산하고 소비하는 주체가 되었고, 자신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찾아나서기 시작했다. 스마트폰 외에 태블릿 PC와 스마트 TV 등이 스마트 디바이스 시대를 주도하면서 모바일 혁명의 시대가 시작되었다.『스마트 모바일 마케팅』에서는 모바일이 몰고 온 비즈니스 판도의 변화를 진단하는 한편, 그중에서도 새로운 마케팅 기법으로 떠오른 모바일 마케팅을 다룬다.

P&G, 코카콜라, 맥도날드, 로손 등 우리보다 10년 먼저 모바일 마케팅을 도입한 글로벌 기업들의 실제 사례를 통해 선진화된 모바일 마케팅 전략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단기간에 매출을 높이는 캠페인부터 고객을 유인하는 쿠폰 정책, 소비자를 제품개발에 참여시키는 방법부터 단순한 고객이 아닌 충성스런 팬을 확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까지 다양한 상황별로 적용할 수 있는 모바일 마케팅 전략을 알려준다. 또한, SK텔레콤의 차세대 모바일 비즈니스 전략인 지오비전 서비스를 수록해 국내 현실에 걸맞은 마케팅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 모바일을 활용한 새로운 마케팅 및 고객관계기법을 고민하는 마케팅 담당자뿐 아니라 이를 지원할 IT 담당자와 기업 경쟁전략 차원에서 이를 도입해야 할 경영진에게도 의미 있는 통찰을 제시한다.

>>

  • 추천의 글 : 모바일 시대에 대응하는 기업의 경쟁전략
    프롤로그 : 모바일에서 시작된 스마트 시대의 마케팅

    1. 모바일이 바꿔놓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모바일, 가장 매력적인 성장시장
    모바일 마케팅, 소비자의 행동을 바꾸다

    2. 모바일, 소셜미디어로 진화하다
    포털 사이트를 바꿔놓은 모바일
    소셜미디어, 모바일 비즈니스의 핵심 플랫폼
    SNS가 주도하는 모바일 광고 비즈니스

    3. 기업사례로 살펴본 모바일 마케팅 성공전략
    P&G, 브랜드 엔터테인먼트 전략으로 모바일 마케팅에 뛰어들다
    2020년 모바일 혼다 드림사이트를 준비하는 혼다
    모바일 커뮤니티로 상품개발까지 이뤄낸 주식회사 로손
    전자쿠폰과 앱으로 회원을 유치한 맥도날드의 ‘돈이 되는 휴대전화 사이트’
    브랜드 테마파크를 만드는 데 성공한 코카콜라
    타워레코드, ‘수익’과 ‘전자상거래’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다
    참신한 캠페인이 새로운 상품을 만든다, 롯데의 모바일 사이트
    외식업계의 포털 사이트로 우뚝 서다, 주식회사 구르나비
    모바일 마케팅의 진정한 승부처란?

    에필로그 : 이통사가 만들어낸 모바일 마케팅
    부록 : SK텔레콤 지오비전 서비스 개요 및 사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