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음성비서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지원

 

진현진 기자 2jinhj@dt.co.kr | 입력: 2017-09-21 13:38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AI 음성비서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지원
[디지털타임스 진현진 기자]구글이 인공지능(AI) 기반의 음성비서 기술인 구글 어시스턴트의 한국어 서비스(사진)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서비스는 오늘 공식 출시된 LG전자의 스마트폰 'V30'에서 최초로 이용할 수 있으며, 조만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2016년 처음 공개된 구글 어시스턴트는 실생활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사용자와 구글 간의 대화형 환경으로,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한 자연어 처리, 음성 인식, 번역 등과 같은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질문에 대답하고 정보를 찾는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기기에서 권한 설정, 사용자 음성 인식 훈련을 통해 사용 설정을 한 후 홈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오케이 구글'이라고 부르면 활성화된다. △일정관리 △실시간 답변 △엔터테인먼트 △전화·메시지 △기기 제어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휴가에서 촬영한 사진을 보여주는 것에서부터 당일의 일정을 조회하거나 주변 식당 추천 등 다방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장규혁 구글 테크니컬 프로그램 매니저는 "점점 더 많은 사람이 구글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을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도움을 받기를 원한다"며 "한국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일상에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구글 어시스턴트는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등 총 9개의 언어를 지원하게 된다. 

진현진기자 2jinhj@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