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유통기업으로 거듭난다"


1백만 회원 확보...별정통신사업 진출 등 계획

통신전문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 앤알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조창식.NRC)은 업계에 선불제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 큰 반향을 일으키며 선두기업으로 발돋움했다. 이 회사는 이같은 성장을 바탕으로 1백만 회원확보 등을 천명, 업계의 지대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NRC가 통신 전문 네트워크 마케팅 업체에서 종합유통기업으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어 화제다.
이 회사는 네트워크 마케팅 업계에 이동통신서비스의 새로운 개념인 '선불제'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며 시장선도기업 가운데 하나로 발돋움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통신 네트워크 마케팅을 통해 거둔 결실을 종합유통기업으로 승화시키겠다는 당찬 포부는 속속 발표되고 있는 중장기 사업전략을 통해 여실히 드러나고 있다.'


NRC는 지난 5월 쇼핑몰 오픈, 한국콜마 종근당등 우수상품 런칭, 지난9월(주)앤알넷(NRNet)설립 등 행보를 가속화하고 있다.


이 회사가 이같은 중.장기 전략을 자신 있게 표방할 수 있었던 것은 정도를 원칙으로 한 임직원과 사업자들의 마케팅 전개, 그리고 시장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각종 시스템 개발 등이 주효했다는게 업계의 분석이다.

또한 쇼핑몰 구축, 신개념 교육 도입, 강도 높은 구조조정 등 군살은 빼고, 체질은 강화하는 변신을 성공적으로 이뤄낸것도 성공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이와 관련, 조창식 대표이사는 "종합유통기업으로 변신을 꾀하는 것은 기업의 핵심을 이루는 통신사업분야의 폭발력을 배가시키기 위한 전략적 접근"이라고 강조했다.

번호이동성, 다시 한번!

NRC는 올 초 시행된 번호이동성제도의 최대 수혜주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번호이동성제도를 통해 경쟁사의 가입자를 KTF로 유치, 신규매출과 재 구매 매출을 상승시키는 효과를 누렸다. 내년 1월이면 LG텔레콤의 가입자도 번호이동이 가능해 공격적인 영업활동으로 성장세를 구가하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각종 생필품과 컨텐츠를 개발하는데 주력, 1백만 회원 유치를 앞당겨 올해의 상승세를 이어 간다는 복안이다.

◎ 성공포인트Ⅰ

지속적인 서비스제공 노력 눈길


NRC는 사업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의 영역이 넓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새로운 시스템을 사업자들이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울이는 노력 또한 남다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본사 주최의 교육프로그램의 경우 신규회원과 기존 사업자들에게 정확한 정보 제공 및 법률을 준수하며 효과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그릭 e-커머스의 기초가 되는 온라인상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각종 사업도구 제공 및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밖에도 회원, 센터, 그룹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프로모션을 진행해 각 구성원이 경쟁력 있는 개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김진훈 차장(마케팅부)은 이와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개선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피드백과 연구개발을 게을리 하지 않고 고객의 성향과 니즈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성공포인트Ⅱ

통신 뒷받침하는 우수상품 집중육성


NRC는 사업자들의 부가적인 니즈를 충족하는 작업에도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는 평이다.
이 회사는 바이오벤처분야에 집중 투자, 신물질을 함유한 신제품개발에 열을 올리는 한편 유수의 제조업체와 전략적 관계를 설정해 저렴하면서도 우수한 상품을 런칭하는 데 성공했다.


NRC가 올해 런칭 한 신제품수만 해도 올 11월 12일 현재 총 35개에 이른다. 이 가운데는 자체 브랜드 제품인 화장품 '랑드르비'도 포함돼 있다.


이와 관련, 김상협 부장(상품개발부)은 "경기침체에 따른 회원들의 경제상황을 고려해 거품을 뺀 중.저가의 고품질 화장품과 건강식품을 출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생활에서 꼭 필요한 생필품 위주의 상품 런칭을 통해 고객만족을 더욱 극대화 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