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마케팅 이렇게 하면 성공할 수 있다
요시무라 유타카 지음|아카데미북

책소개
21세기 유통사업의 신개념으로 떠오른 네트워크 마케팅의 성공 제안서. 저자는 책에서 설명하는 '그룹 리더가 되는 8가지 조건'과 '사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10가지 원칙'을 갖추면 결코 우연이 아닌 성공을 이룩할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한다.네트워크 마케팅은 상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가 그 상품의 우수성을 인정하여 스스로의 의사로 판매원으로 전환되고, 주위 사람들에게 권하여 상품을 나누어 쓰게 되며, 이렇게 새로이 형성된 소비자가 다시 판매원으로 전환되는 과정이 무한히 반복됨으로써 상품의 판매범위가 점차로 넓어지는 '무한연쇄 소개 판매'의 한 형태로, 직접판매(Direct arketing)이론을 기반으로 하여 방문판매, 통신판매, 회원제 판매, 인터넷 판매방식 등이 결합된 신 유통기법이다.

국내에서는 대략 10년 정도밖에 안되었지만, 미국·일본 등지에서는 1950년대 이후부터 전해져 오고 있고, 이제 충분한 연구사례가 축적된 정상적인 마케팅 방법의 하나로 인정받으며, 학계나 연구기관으로부터 지속적으로 연구되고 있다. 현재 우리 나라에서도 매년 지속적인 학술세미나를 개최하고 각 대학에 '네트워크 마케팅'에 관련된 강의를 신설하여 연구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 같은 연구실적에 발맞추어 현재 우리 나라의 네트워크 산업은 점차 확대 육성되고 있는 실정이며, 많은 사람들이 네트워커로서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장점은 무엇인가?

네트워크 마케팅을 하고 있는 사람들은 이 유통기법의 특징을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무점포 사업이다. 경험이 필요 없다. 부부중심의 평생사업으로 양도가 가능하다. 자신의 존재가치를 확인할 수 있다. 부업으로도 가능하며 부담이 없다. 구성원은 소비자이며 동시에 사업가이다. 시간, 목표량, 활동범위에 얽매이지 않는다. 광고가 필요 없다. 모든 업무관리는 본사에서 처리하므로 회원(사업자)은 시간과 노력만 투자하면 된다.그러나, 이와 같은 특징들만 생각하여 네트워크 마케팅은 아주 쉬운 사업으로, 단기간에 많은 돈을 버는 사업이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네트워크 사업에서 성공한 이들이 말하는 쉬운 사업이라는 것이 마치 최소한의 노력도 하지 않고 짧은 시간동안에 돈을 쉽게 벌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한다는 것이다. 물론, 네트워크 마케팅은 앞서 말한 바, 소비자로 하여금 유통마진 일부가 제외된 싼 가격으로 양질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하는 직접 판매(Direct Marketing) 이점, 회원으로 가입할 시 일정한 혜택을 받을 수는 회원제 판매의 이점, 가장 적절한 시기에 가장 편리한 장소에서 편리한 방법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하는 홈 쇼핑(Home shopping)의 이점 등을 동시에 지니고 있으며, 또한 광고 등에 의한 감성구매나 충동구매가 아닌, 철저하게 품질에 기반을 둔 가장 이상적이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으로 상품을 구매하게끔 하는 등 여러 가지 장점들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또 혼자하는 사업이 아니라 스폰서가 있어 사업의 전개방법, 교육, 판매활동지원 등 많은 도움을 받기 때문에 다른 사업보다 쉽게 할 수 있으며 전문 지식이 없어도 네트워크 비즈니스를 하는 것에 큰 어려움이 없다.

네트워크 마케팅으로 성공하는 조건과 원칙 이러한 장점들은 앞으로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는 이들에게 매력적인 메리트로 작용을 하지만, 반면, 디스트리뷰터와 스폰서를 꿈꾸는 많은 사람들에게 그저 사업에 동참하여 특별한 자기 자신을 위한 훈련과 노력이 없어도, 앉아서 사업을 하여 돈방석에 앉을 수 있는 것이라는 잘못된 생각을 가지게 한다. 모든 사업을 하는데는 그에 맞는 사업원칙이 있으며,사업자로서 갖추어야 할 몇 가지 조건들이 밑받침되어야 사업의 원만한 확장과 성공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즉 일류 대학에 입학하고 싶으면 그 대학에 들어갈 수 있는 노하우를 가르쳐 줄 학원에 가야 합격할 가능성이 높아지듯이, 네트워크 마케팅도 사업인 만큼, 성공하는 노하우를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사업 방식이 잘못되면 몇 년을 열심히 일해도 성공하지 못하며, 설령 성공하더라도 상당히 우회하게 된다. 성공의 노하우를 모르면 당신 자신이 성공을 못하는 것은 물론이고, 소개한 사람들을 성공으로 이끌지 못하며,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성공할 수 없는 사람들을 배출하게 된다. 그 결과 이 세상에는 사업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진 사람들이 늘어나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네트워크 마케팅의 성공 노하우는 무엇인가?

네트워크 마케팅 - 이렇게 하면 성공할 수 있다

이 책은 바로 이러한 '네트워크 마케팅의 성공 전략'을 크게 [그룹 리더가 되는 8가지 조건]과 [성공으로 이끄는 10가지 원칙]으로 제시하고 있다. 서장에는 '네트워크 마케팅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기본적인 유통시스템과 특징들에 대해서 알기 쉽게 설명을 하고 있으며, PART 1에서는 디스트리뷰터의 입장에서, 그룹리더가 되어야 하는 11가지 포인트와 그룹리더가 될 수 있는 8가지 조건을 다양한 예들을 통해 상세하게 서술하고 있다.
예를 들어, 사업계획을 정리하는 방법, 최저 고객의 확보 방법, 추천서와 추천 테이프의 활용 방법, 펑션에 참가해야 할 4가지 이유, 팀 워크와 카운셀링의 방법 등 각각의 조건들에 맞는 다양한 방법들을 쉽고, 명확하게 설명하고 있다. 또, PART2에서는 [그룹 리더가 되는 8가지 조건]과 맞물려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10가지 원칙(꿈, 네임리스트, 접근, 미팅, 사후관리, 그룹 확장, 매출 증대, 인간적 성장, 모방성, 신뢰)을 다양한 예시문과 실제 활용편의 성격으로 상세하게 서술하고 있다. 특히, 기존에 나와 있던 '동기부여와 스폰서링'에 대한 설명에 있어서 확실한 이해를 도와주고, 네트워커로 성공을 할 수 있다는 강한 의지를 심어주는데 그 내용의 초점을 담고 있다.
이 책, 전반에 걸쳐서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바로 네트워커로서의 상업적 기술보다는 인간적 성장을 중요시하라는 것이며, 그것이 곧 네트워크 마케팅의 성공 전략의 밑바탕이 된다는 것이다.
이 책은 네트워크를 꿈꾸는 많은 사람들과 현재 사업을 하고는 있지만 큰 네트워크를 만들지 못한 사람들, 그리고 이전에 했던 경험이 있지만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한 번 더 사업에 도전해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완벽한 네트워크 마케팅의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현재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많은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에서 제시하는, 애매하고 딱딱한 사업 요강에서 품었던 의문을 풀어줄 것이며, 앞으로 활발하게 진행될 네트워크 마케팅 - 교육 프로그램의 중요한 교재로 그 위치를 점하게 될 것이다.

21C 새로운 유통혁명으로 떠오른 네트워크 마케팅 그 성공 신화의 주역은 바로 당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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