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추석선물 'iOS7' 19일 새벽 2시 공개 예정


 

크게보기 작게보기 프린트 신고하기 Translation :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2013-09-18 17:34:19 /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애플의 새로운 운영체제인 iOS7의 정식 출시일이 19일(국내시각) 새벽 2시로 알려져 누리꾼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애플의 추석선물 'iOS7' 19일 새벽 2시 공개 예정

 

애플은 지난 10일 미국 캘리포니아 본사에서 열린 아이폰5C와 아이폰5C 공개행사에서 iOS7의 출시일을 18일이라 밝힌 바 있다. 한국 시간으로는 추석인 19일 새벽 2시로, iOS7의 정식 버전을 기다린 아이폰 유저들에게는 그야말로 '추석선물'이 될 예정이다.

 

iOS7의 가장 큰 변화는 새로운 디자인이다. 실제 사물과 비슷한 느낌을 주는 '스큐어모피즘'을 버리고 더 단순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 적용됐다.

 

디자인은 단순해졌지만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안드로이드 토글 기능과 비슷한 '제어센터'가 추가됐으며 멀티태스킹 기능이 강화, 음성인식 서비스인 '시리'는 남성의 목소리를 선택할 수 있으며 새로운 벨소리도 추가됐다.

 

애플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수석부사장 크레이크 페더리히는 "iOS7에는 200개가 넘는 새로운 기능이 들어갔다. 이 OS를 사용하면 기존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완전히 새로운 기기처럼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해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iOS7를 설치할 수 있는 모델은 아이폰4 이후 모델과 아이패드2 이후 모델 그리고 아이패드 미니와 아이팟 터치 5세대가 해당되며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설치할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