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3.0시대 네트워크 마케팅 비전미래,트렌드책

2011/08/06 01:03

복사http://blog.naver.com/jinjin8585/134446532

전용뷰어 보기

이 포스트를 보낸곳 (1)

*비즈니스 3.0시대 네트워크 마케팅 비전

-세상이 바뀌었다.이제 20세기 수익모델은 버려라.21세기는 네트워크 기반 사회가 될 것이다.네트워크를 통한 사업은 성공할 것이다.

-21세기 변혁의 시대의 키워드는 바로 글로벌화,네트워크,디지털이다.

-성공을 꿈꾸는 자,네트워크 마케팅을 하라! 그러면 21세기 신흥 부자의 승자가 될 것이다.

<1장>21세기 대표 키워드 NETWORK
1.21세기 3대 키워드 : 글로벌, 네트워크, 디지털

-이제는 정보화 글로벌 경쟁에서 개인도,기업도 국가도 더 이상 과거의 지식과 경험으로 버틸 수 없는 세상이 된 것이다.

-과거는 과거일 뿐 더 이상 나와 내 가족,내 사업,내 조국을 지켜주지 못한다.세상이 바뀐 것이다.

-이제 20세기 사고방식이나 행동양태,수익모델은 버려야 한다.세상이 바뀌었기 때문에 새로운 세상에 맞는 것들을 구축해야 한다.

-글로벌은 시장을 뜻하고,,네트워크는 인프라이며,디지털은 기술적 요소인데 이것들은 서로가 꽉 물려서 돌아가는 삼각편대이다.
2.2007년 다보스 포럼의 주제도 네트워크 경제

-세계가 거미줄처럼 연결된 네트워크 경제로 바뀌고 있고,공간적으로는 미국과 유럽에서 중국과 인도 등의 아시아로,시장에서는 생산자에서 소비자로,조직에서 개인으로 힘의 축이 이동하고 있다.
3.통섭의 시대, 창조의 시대, 노령의 시대 핵심 인프라

-세계는 하나의 시장이 되었고,통섭,창조,노령화 등도 피랗 수 없는 21세기 트렌드이며,피해서도 안 되는 시대적 대세인데 이들의 기본적인 인프라가 글로벌 네트워크인 것이다.
4.초 경쟁시대 생존전략은?

-경쟁법칙의 변화는 경쟁에서 스프드가 중요한 변수로 떠올랐다.네트워크가 경쟁우의 또 다른 변수가 되었다.올바른 정보가 경쟁의 우위를 정한다는 것이다.

-그에 따른 생존 전략은 바로 절대우위만이 살아남는다.생존 전략이 아니라 우위전략이어야 한다.외부세계와 소통해야 한다.

5.이제 네트워크 시대이다

-경제와 사회,종교 할 것 없이 인류의 현대생활 자체가 네트워크에 기반을 두고 있다.지금은 이 네트워크로 성장하고 발전하고 있다.

<2장>WEB 3.0 시대의 도래
1.WEB 2.0 시대에 이어 WEB 3.0시대 온다.

-이제 웹으로 연결된 개인들이 집단적인 지성을 통하여 막강한 힘을 발휘하면서 우리들의 생활도 바꾸어 가고 있다.

-그래서 미국의 세곚벅인 시자 주간지인 타임지가 2006년 올해의 인물로 사용자른 뜻하는 'You(당신-웹상의 사용자)'를 뽑았다.

-웹3.0은 아마도 인공 지능적 기능을 가진 웹을 말할 것이다.

-이제는 훌륭한 비서처럼 수많은 정보 중에서 얼마나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고객이 원하는정보만을 골라서 제공하느냐에 따라 성공의 여부가 판가름나게 된다.
2.롱테일 경제 등장

-시장에서 히트 치는 20%도 나름대로 의미가 있지만 지금까지 무시되어왔던 다수의 80%에서도 독특하고 다양한 수요를 창출함으로써 기존의 20% 못지 않는 매출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인터넷 시대에 성공한 기업들 대부분은 모두 파레토 법칙에서 사소한 다수로 간주되던80%에 기반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가격과 기능의 거품을 빼고 소비층 취향에 맞춰 다양한 제품ㅇ르 출시하는 디버전스 마케팅이 확산될 것이다.

-시대에 따라 고객도 변하니,마케팅도 젼해 가야 하는 것이다.
3.위키노믹스를 아는가?

-수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협업을 활용하는 기업들은 자신의 영역을 고수하며 문들 닫아 걸은 폐쇄된 거업보다 훨씬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위크노믹스의 본질은 바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집단지성의 힘이다.
4.세컨드라이프 시대가 왔다.

-가상현실이 현실세계를 모장하면서 현실과 공존,혹은 결합하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3장>신명의 나라 대한민국에 딱 어울리는 비즈모델
1.한국인의 신명문화인 “흥”

-우리의 '빨리빨리'의 문화가 21세기 디질털 시대의 스피디한 경제에 적합하다는 것이다.반만 년 만에 세계로 나가는 한류가 한창이다.
2.WEB 3.0 시대의 “흥”문화와 네트워크 마케팅

-우리나라의 흥과 네트워크는 서로 상통한다.자발적이고,참여적이며,공감적이기 때문에 참여자들이 서로서로 윈윈해야 네트워크가 우지되기 되기 때문이다.

-트윈슈머 마케팅에서 성공의 요체느 얼마나 소비자의 욕구와 니즈에 맞춘 상품과 서비를 제공하느냐에 달려 있다.
3.결국 사랑이다.

-은퇴 후의 제2의 인생을 사는 사람들은 우선 자기 자신과 가족을 사랑하고,이웃을 사랑하고,자연을 사랑하면서 주위와 아름다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더불어 보람 있게 살려고 한다.그 중심에 바로 사랑이 핵심 요소가 된다.

<4장>WEB 3.0 시대의 네트워크 마케팅 비전
-이제 20세기 수익모델은 버려라.새롭게 변신하고 혁신해야 한다.
-고객의 마음을 읽는 지능형 맞춤서비스를 하라.고객를 설득해야 한다.고객에게 가치를 주어 감동을 시켜야 한다.
-한·미 FTA 발효 시 이런 변화 온다.FTA는 글로벌 네트워크이다.개방화로 인하여 유비쿼터스 무역이 생겨난다.
-시장이 넓어진다.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국민들의 부정적인 인식이 완화될 것이다.한국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 확대의 걸림돌이 제거될 것이다.새로운 소비층이 등장할 것이다.시장이 재편성될 것이다.글로벌 네트워크가 확대될 것이다.전자무역이 활성화될 것이다.

-WEB 3.0 시대의 네트워크 마케팅의 변신은 무죄다.웹3.0의 시대는 인간 사랑의 시대이기 때문에 네트워크 마케팅이 활성화된다.

<5장>네트워크 마케팅, 이렇게 21세기를 준비하라
-비즈니스 3.0 혁명에 대비하라.
-세계회계혁명에도 미리 대비해야 한다.
-미디어 빅뱅을 활용하라.
-FTA시장부터 진출하라.정부정책을 활용하라.
-정부조달시장도 황금시장이다.동남아 국가들의 조달시장에 우리의 우수한 샐필품을 먼저 공급하여 신뢰를 쌓아보라.
-21세에는 모든 나라에 환경라운드는 환경 규제가 실시된다.즉 그린 라운드에 적응 못하면 망한다.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21세기 생존전략이다.이제는 수익을 내는 기업이 되어야 함음 물론 착한 기업이 되어야 살아남을 수 있다.
-집단지성의 시대를 기쁜 마음으로 맞이하라.네트워크 마케팅 업계도 집단지성을 활용하고 즐기 수 있는 준비를 해야 한다.

<6장>이것이 비즈니스 3.0 시대의 네트워크 마케팅의 진짜 비전이다
1.회사·리더·사업자 간 1인 3각의 조화가 필요하다

-웹3.0시대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마케팅 업체들의 회사 경영진과 리더 사업자와 일반 사업자들이 일치단결하여 외부 환경에 신속히 대응해야 한다.그리고 집단지성을 활용해야 한다.
2.산소 같은 비즈니스

-21세가는 바로 인간에 대한 사랑이 시대이고 이 시대에는 인간을 사랑하는 산업이 뜰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21세기에는 인간을 사랑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찾아야 한다.그래야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앞으로는 영감의 시대,꿈의 사회,영성의 시대,지혜의 사회가 온다.이 시대에 어울리는 네트워크 마케팅이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다.
3.이것이 비즈니스 3.0시대의 네트워크 마케팅 진짜 비전이다.

-인간 사랑을 실천하는 기업만이 살아남을 것이다.그 인간 사랑을 실천하는 네트워크 마케팅이 당신에게 기회를 줄 것이다.

<구스멘토>

-이 책은 21세기 변화의 시대에 네트워크 마케팅의 비전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그 주장에 대한 근거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이 책에서 말하는 21세기 키워드인 글로벌화,네트워크,디지털에는 공감하나 이것을 어떻게 활용하여 네트워크 마케팅을 활성화시킬 것인가라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서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그래도 이 책을 읽음으로써 FTA에 대한 상식을 넓히면서 시대의 변화에 따른 사고방식의 변화와 삶의 방식을 변화시켜나가야 변화하는 세상에 생존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이 책을 통해서 '변하는 종만이 이 지구상에 생존할 수 있다.변해야 산다.변하만이 살 길이다.'라는 것을 가슴 속에 새기게 되었다.

+출처:이창우 지음<비즈니스 3.0시대 네트워크 마케팅 비전>-다만북스

+작성:구스멘토<학교밖선생의 책읽기 도서번호 29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