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의 사랑을 얻으라"


    버나드 쇼(George Brnard Shaw)는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인생에서 진정한 기쁨은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목적을 위해 공헌하는 것이다.

    세상이 자신을 행복하게 해주지 않음을 불평하고
    배 아파하며 열병을 앓고 있는 이기적인 고깃덩어리는
    진정한 기쁨을 얻을 수 없다.

    나는, 나의 삶이 사회에
    속해 있으며 살아 있는 동안
    사회를 위해 무엇인가 할 수 있다는 것은
    나의 특권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죽을 때 내 자신이 완전하게
    소진된 상태이기를 원하다.
    내가 더 열심히 봉사할수록 나는 더
    오래 살아남기 때문이기를 원한다.

    나는 이러한 목적을 가지고 인생을 즐긴다.

    나에게 인생은 곧 꺼져 버릴 촛불이
    아니라 일종의 찬란한 횃불이다.
    이 횃불을 다음 세대에 넘겨주기
    전에 내가 들고 있는 순간만은
    가능한 한 최대로 밝게 빛나게 하고 싶다.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中에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