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인 방송 시청 행태

2017.10.30DMC REPORT

조회수 474 평점 5.00다운로드 261

개요

 모바일, 동영상 그리고 소셜 미디어의 인기에 힘입어 1인 방송, 1인 미디어 산업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1인 미디어란, 개인이 네트워크를 통해 콘텐츠를 생산·공유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의미하며, 오늘날 점점 더 세분화되고 있는 소비 시장에서 다양한 대중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1인 방송의 크리에이터들은 특유의 친근성과 정보의 흥미로운 전달을 통해 두터운 시청층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이처럼 1인 방송의 영향력과 파급력이 커지면서 1인 방송 크리에이터들을 전문적으로 양성하고 관리하는 MCN(Multi Channel Network; 다중채널네트워크) 시장 또한 동반 성장하고 있으며, 1인 방송 콘텐츠와 연계한 마케팅 활동도 활발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전년에 이어 1인 방송 시청 행태에 살펴봄으로써 이에 대한 기본적인 소비자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 본 원고의 저작권은 DMC MEDIA에 있습니다.

2017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_요약본 (2)201707251500975838846.pdf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_블록체인201707121499849185996.pdf

[dmc] 2017 1인 방송 시청 행태201710301509351109868.pdf

tv의 진화, 깡통인가 막강한 홈 허브 센터인가201707131499910155894.pdf

국내외 디지털 광고 시장 분석 보고서 (2017년 상반기)201706151497493565847.pdf

디지털 세상의 새로운 통화 가치, 비트코인(bitcoin)201707121499835167677.pdf

인터넷 전문은행 출범에 따른 영향 및 향후 과제201707071499388071084.pdf

증강현실 시장을 선점하라201708011501569445401.pdf

 

+ Recent posts